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금융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24 19:48
  • 166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2

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금융편]    

 



◎ 이슈 트렌드

 보장 범위의 선택과 집중으로 보험료 낮춘 '미니보험' 인기

 금융권 챗봇 서비스 확산 활발

 

◎ 광고비 분석

 금융 업종 광고비 현황 : 금융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54%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 성장률을 상회하는 수준

 금융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금융 및 보험 업종에서는 PC DA를 중심으로 전체 디지털 광고비 증가

 금융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상위 5개 매체(네이버, 다음, 네이트, ZUM, 모네타)의 순위와 비중은 유사

 금융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Mobile DA 광고에서도 네이버의 집행 비중이 점차 확대되는 추세

 금융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7%p 증가해 67.9% 기록

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Video Ad 중 SMR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감소 반면 금액은 전년과 유사 수준

 금융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메리츠화대와 DB손해보험은 PC와 Mobile DA 광고 규모를 모두 늘리며 광고비와 점유율 크게 상승

 금융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1위를 유지하던 삼성화재가 광고 금액을 소폭 축소함에 따라 전체 순위 변동

 금융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투자증권사의 광고 금액이 증가하였으며, 비트코인 거래소인 코인원의 적극적인 광고 집행이 눈에 뜀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 아이돌을 활용하여 젊은 세대를 공략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금융업종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