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교육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24 19:36
  • 1519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MezzoMedia - 2018 상반기 업종 분석 리포트 [교육편]    

 



◎ 이슈 트렌드

 성인 교육 시장에도 부는 소확행 바람

 AI 에듀테크 기업으로 도약 움직임 뚜렷

 

◎ 광고비 분석

 ·복지 업종 광고비 현황 : ·복지 업종 디지털 광고비는 전년 동기 대비 68% 증가했으며, 이는 전체 디지털 광고 시장 대비 월등히 높은 성장률

 ·복지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 전년과 마찬가지로 ·복지 업종에서는 PC DA 광고 중심 매체 집행 여전

 ·복지 업종 PC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복지 업종 내 상위 3개 매체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로 전년 공기와 유사

 ·복지 업종 Mobile DA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이투스, 메가스터디 등 입시 교육업체들의 공격적인 마케팅 투자로 모비온, MANPLUS 플랫폼 매체의 광고비 규모 성장 뚜렷

 ·복지 업종 Video AD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등 글로벌 기업의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10%p 증가해 89.2% 기록

 2018 상반기 Video AD_SMR 매체별 광고비 비교 : 유튜브/페이스북 비중이 급증하면서 전체 Video Ad 中 SMR 비중은 전년 동기 대비 소폭 하락

 ·복지 업종 PC+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스피킹맥스' 마케팅 확대로 스픽케어의 광고비 집행 규모 크게 증가

 ·복지 업종 PC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스픽케어와 퀄슨의 PC DA 광고비 규모 및 비중 모두 크게 증가

 ·복지 업종 Mobile DA 광고주별 광고비 비교 : Mobile DA에서는 이투스교육,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가 작년에 이어 상위권으로 나타났고, 집행 규모 또한 크게 증가

 

◎ 디지털 캠페인 집행 사례

 매체 활용 다양화로 접점 확대

 방송 프로그램 콘텐츠 활용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교육 업종
  • #교육업종
  • #마케팅 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