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미디어 & 마켓 리포트_7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7.06 1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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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7월 호]    

 



2018 상반기 미디어이슈 한 눈에 보기!
01 MEDIA ISSUE
01-1. 포털
인공지능(AI) 중심의 모바일 개편안 발표
• 포털 뉴스 콘텐츠 투명성 및 공정성 확보를 위하여, 네이버와 카카오는 각 사 모바일 홈 화면 관련 개편안 발표
• 네이버는 ‘뉴스’ 제외한 검색 중심의 메인 화면 재편 예정, 다음은 뉴스 대신 ‘맞춤형 콘텐츠’ 우선 노출 방안 제시
01-2. 인스타그램
영상 및 쇼핑 기능 강화를 통한 서비스 다각화
• 최근,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을 중심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하며 서비스 다각화에 집중
• 동영상 서비스 강화를 위한 신규 앱 ‘IGTV’ 출시하였으며, 새로운 비즈니스 도구인 ‘쇼핑기능’ 국내 도입
01-3. 네이버
네이버 블로그 → 동영상 중심으로 변화 예고
• 동영상 매체 이용 행태가 단순 동영상 시청/감상에서 ‘검색 시장’으로 확대되고 있음
•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추어 ‘동영상+검색시장’을 한 번에 공략하기 위하여 네이버 블로그 동영상 플랫폼화 방안 제시
01-4. 미디어브리프(6-7월)
광고 상품 
네이버
모바일 메인 브랜딩DA 신규유형 2종 추가: 1)플러스 스위칭형 2) 플러스 텍스트 페이드 인아웃형
PC웹툰 트리플 플레이 패키지 출시: PC 웹툰 홈 더블 플레이 + PC 웹툰 작품엔드 하단바 노출
연애결혼판 광고 상품 출시: PC&모바일 통합 컨텐츠 DA / 모바일 브랜딩DA 출시
동영상 확장형 상품 정책 변경: 확장 후 동영상 재생 시, Sound Off 상태로 자동 재생 정책으로 변경 예정(9월~)
카카오
Kakao광고 플랫폼 상세타겟 서비스 추가: 카카오T(택시, 블랙, 드라이버)와 카카오내비 추가
카카오 크로스미디어 개편(7/9): (기존) MIDAS 제휴 지면에 한해 제공 → (변경) 카카오광고 플랫폼 집행 가능
카카오페이지
캐시프렌즈 CPL(페이스북 좋아요) 상품 오픈: 건 당 300원 / 7월 1일부터 구매 가능

매체 프로모션 
SMR
신규 및 휴면 광고주 보너스율 제공 프로모션: 집행 첫 달에 한하여 20% 보너스 밸류 제공(~2019.01)
카카오페이지 
캐시프렌즈 플러스친구 추가형 프로모션: CPP 단가 할인 300원 → 200원 진행 가능(~8/31)
SIGNAL PLAY
첫 집행 광고주 프로모션: 2018년 상반기 내 집행 이력 없는 광고주 대상 추가 5% 서비스 제공(~9/30)
여름 업종 패키지 프로모션: 식음료/여행/ 게임 업종 대상 ‘프리미엄 타겟팅 무료 + 5% 서비스 제공’(~9/30)


02 Focus Media
인모비
02-1. 인모비글로벌 No.1 모바일 광고 네트워크
• 국내외 2만 개 매체와 제휴된 글로벌 No.1 모바일 네트워크 플랫폼
• 강력한 타겟팅 옵션과 넓은 커버리지, 배너 및 동영상 외 다양한 광고 유형을 강점으로 국내에서도 영향력 증가
02-2. 인모비 타겟팅 100% 활용하기
• 인모비 기본 타겟팅 : 성/연령, 언어, 디바이스, 통신사, 미디어 카테고리, 리타겟팅 등
• 이 외 페르소나 타겟팅, 브랜드 성향 분석 타겟팅, 관심지역(POI) 타겟팅 등 인모비 만의 차별화된 타겟팅 기능 보유
02-3. 인모비만의 차별화된 광고 유형 살펴보기
• 네트워크 매체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배너, 동영상 외에 캠페인 목적에 맞게 다양한 유형으로 진행 가능
• 특히, 스마트애드는 날씨 관련 캠페인, 리치미디어(Click to Engagement)는 참여형 이벤트에 적합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Nakeup Face / ‘ 브랜딩 + 구매 전환 캠페인 ’
글로벌 진출 뷰티 브랜드. 아마존 입점/판매 활성화 캠페인
• 뷰티 브랜드의 미국 진출을 위하여, 글로벌 판매 채널 아마존 입점 후 ‘Sponsored Products’ 광고 활용
• 뷰티 팁 & 제품 후기를 담은 인플루언서 유튜브 콘텐츠로 제품 브랜딩 강화 및 유저 접점 확장
국내 사례
03-1. 베스킨라빈스 ‘신제품 출시 기념 매장 방문 유도 캠페인’
카카오광고 온타임메시지 매장 유입 캠페인
•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세로수길/이대역 매장 방문을 유도하는 온타임 메시지 캠페인 진행
• 브랜드 특성상 날씨, 요일 고려하여 최적의 시점(시간)+이용자가 많이 모이는 곳(장소)를 결합하여 쿠폰 메시지 발송
03-2. 현대카드 / ‘채널 현대카드(CH.HyundaiCard) 홍보 ’
Wi-Fi 광고 활용한 채널 현대카드 홍보
• 현대카드에서 운영하는 자사 미디어 ‘채널 현대카드’홍보 캠페인 진행
• 채널 현대카드의 콘텐츠 ‘카툰 철도편’을 광고 소재로 활용, KTX Wi-Fi 광고와 ‘철도’라는 연관성을 높여 유저의 관심 유도

04 New Media
04-1. 스쿨맘 - 학교 소식 제공 알림장 앱
· 전국 약 1만 개 학교와 25만 학부모가 사용하는 학교 소식 제공 서비스 앱
· 학부모 타겟 광고주에 적합하며, 절약 상품 패키지부터 프리미엄 패키지까지 보유하여 합리적인 단가로 진행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
ㆍ매체력 : DAU 3.5만 명, MAU 13만 명, 앱 다운로드 40만
ㆍ판매방식 : 구좌
ㆍ상품 유형 : 배너, Push메시지
ㆍ특징 : 육아/맘 타겟 광고주에 추천(식음료, 가정용품, 교육/출판 등)

04-2. 식신 - 맛집 정보 제공 서비스
· 국내 최대 음식점 DB 보유 플랫폼으로, 유저에게 최신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앱 서비스
· 맛집/음식 관련 매체인 만큼 렐러번스 높은 F&B, 요식업, 카드(할인 프로모션) 업종 광고주 추천
ㆍ형태 : 모바일 앱/웹
ㆍ매체력 : 다운로드 370만, 주간활성사용자 22만 명
ㆍ판매방식 : 구좌
ㆍ상품 유형 : 배너
ㆍ특징 : 200만 원 이상 집행 시, 앱 Push 메시지 무료로 진행 가능

04-3. 아파트실거래가 - 아파트 실거래가 조회 앱
· 아파트 실 거래가를 확인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로, 구매력 높은 3060회원 다수 보유
· 아파트와 유관한 대출, 이사업체, 인테리어, 분양 광고만 집행 가능
ㆍ형태 : 모바일 앱/웹
ㆍ매체력 : 회원 수 60만 명
ㆍ판매방식 : 구좌
ㆍ상품 유형 : 배너, Push메시지
특징 : 패키지 형태로 판매(200만~300만 원)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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