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플루언서의 신뢰성 높아져 / 내일 블록체인 X 인더스트리 # 1 밋업

오픈애즈

2018.06.07 18:10
  • 184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플루언서의 신뢰성 높아져 

최근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플루언서의 리뷰 컨텐츠가 긍정적으로 보여지고 있습니다. 취업포털 커리어가 직장인 304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약 90%가 인플루언서의 제품 리뷰 컨텐츠에 대해 긍정적으로 생각한다고 답변했습니다. 그 이유로는 60%가 ‘제품의 장/단점을 솔직하게 알 수 있어서’ 라고 답했고, 30%가 ‘몰랐던 제품을 알 수 있어서’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직장인의 86%가 ‘구매를 위해 또는 취미삼아 자주 방문하거나 구독하고 있는 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이 있다’라고 답했습니다. 

 

함께보면 좋아요!

[AD Curator]마케팅의 'real influencer'란?

    #인스타그램 오류 해결

    6월 5일 발생했던 인스타그램 오류는 일부 안드로이드 유저들 사이에서 발생한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인스타그램 관계자는 “오류를 해결한 앱을 구글플레이에 올렸다”며 유저들은 기존의 앱을 삭제하고 재설치하여 사용해야 하는 불편을 겪었습니다. 

     

    #구글 6월부터 암호화폐 광고 전면 금지 

    6월 1일부터 시행된 구글의 암호화폐 광고 금지령이 투자자들과 시업들에게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구글이 암호화폐 관련 광고를 금지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블록체인 기술을 개발하고 있어 논란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를 본 여국의 블랙무어 그룹(Blackmore Group)의 CEO는 “그 금지령이 자사의 암호화폐를 곧 시장에 출시하려는 의도를 가지고 시행한 것이라는 생각이 든다” 라며 구글을 비판하고 있습니다. 

     

    #내일 블록체인 X 인더스트리 # 1 밋업 

     

    내일 (6/8)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블록체인X인더스트리 #1’ 밋업이 개최됩니다. 블록 72가 주최하는 행사로서 콜텍스와 컨텐츠박스는 인공지능과 디지털 콘텐츠와 관련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소개한다고 합니다. 콜텍스는 인공지능 자율신경 블록체인 시스템으로서 스마트 컨트랙트 위에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모델링을 추가한 프로젝트입니다. 현재 비트메인, FBG 캐피털, GBIC 등 세계 유수 크립토 펀드로부터 투자를 받고있는 엔지니어들로 구성된 팀입니다. 콘텐츠 박스는 영상, 음악, 팟캐스트 등 콘텐츠 플랫폼을 구성하는 프로젝트입니다. 블록체인을 적용하여 중간 수수료를 제거해 콘텐츠 제공자 및 소비자의 효익을 증대시키는 목표로 운영하며, 2016년 구글 플레이 탑 트레이딩 앱 수상경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 카카오페이 QR결제, 소상공인 '수수료 0'

    카카오페이는 지난달 28일부터 전국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 QR결제 서비스 신청을 시작했습니다. 더 놀라운 것은 카카오페이 QR결제 수수료가 '0원'이라는 점입니다. 몇 푼의 수수료라도 큰 부담을 느낄 수밖에 없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해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고객이 사업자의 계좌와 연결된 QR 코드를 스마트폰으로 스캔해 결제하는 방식으로 편리하고 쉽게 현금 결제가 가능합니다. 사업자는 본인의 계좌가 연동된 QR코드만 고객에게 보여주면 돼 결제 단말기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카카오페이 QR결제는 소상공인들에게 비용절감뿐만 아니라 편리함까지 제공해줍니다.


     


    • #구글
    • #암호화폐
    • #인스타그램
    • #블록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