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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널리틱스 활용하기_Advanced 편

adzoom

2018.06.02 03: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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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전 가이드에서 Google Adwords를 자동차 주행 역할로, Google Analytics는 자동차 계기판의 역할로 비유해봤는데요. 자동차 계기판과 엔진룸을 자주 들여다본다고, 갑자기 운전을 잘 할 수 있을까요? 차를 잘 관리할 수 있을까요? 계기판과 엔진룸은 주행에 문제가 될 차의 결함을 미리 보여주고, 엔진과 배터리를 교체해야 할 시기 등을 미리 알려주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자동차 주행 능력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운전을 잘하기 위해서 반복적인 주행 연습이 필요한 것처럼, 광고를 잘 운영하기 위해서도 여러 캠페인을 진행해보고, 캠페인 진행 결과와 설정 변수 별 효과 차이의 원인분석을 통해 더 나은 광고 운영을 할 수 있겠죠. 마찬가지로 계기판을 통해 차량 점검 일과 운행 시 문제가 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으려면, 계기판의 각 요소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읽어낼 수 있어야 합니다. GA활용에는 데이터를 쌓이도록 태그 값을 설치하는 것부터, 축적된  데이터를 유의미하게 사용하도록 제대로 리포팅하는 스킬을 필요로 합니다. 데이터가 쌓인다고 해도 읽을 수 없고, 분석할 수 없다면 쓸모없는 데이터에 불과하기 때문이죠.

 

앞서 Basic 가이드가 기본 데이터 요소와 축적 과정을 소개 했다면,

 

Advanced 가이드는 데이터를 제대로 리포팅하고 읽어내는데 도움이 되고자 제작되었습니다. GA를 사용하는 목적은 비즈니스별로, 사용자별로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같은 목적을 가지고 동일한 방식의 세팅을 하더라도 분석자의 인사이트 도출 능력에 따라 데이터를 해석할 수 있는 범위가 다양할 수 있고, 분석된 데이터를 전략화 하는데 역시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GA를 활용하는 모든 사용자(마케터)가 GA를 도구 삼아 더 다양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볼 수 있도록 adzoom에서도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소개할 예정이니, 많은 기대해 주세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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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vanced Guide Index

1.     데이터 수집 및 처리

2.     데이터 수집 구성설정

3.     심화 분석도구 및 기술

4.     Appendi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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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리보기,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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