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

[나스미디어]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현황 및 전망

나스미디어

2018.05.18 23:19
  • 399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생방송과 퀴즈가 결합한

Mobile LIVE Quiz Show 현황 및 전망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의 원조는 미국의 HQ Trivia
중국에서는 왕홍에 이어 생방송을 활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로 인기

1.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특징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는 생방송으로 진행하는 퀴즈 프로그램
문제를 모두 맞춘 최종 우승자에게 상금 지급

2.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현황
국내에서도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인기
스노우 '잼라이브'와 NBT '더퀴즈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 출시

3.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이용자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앱 이용자 증가세
'잼라이브'는 20-30대, '더퀴즈라이브'는 10대와 30-40대가 주 이용층

4.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인기 요인
모바일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상금을 건 퀴즈 게임이라는 컨셉으로, 이용자에게 정보와 재미를 동시에 제공하며 인기

5.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수익화 모델
유의미한 이용자를 기반으로 다양한 수익 모델 도입 예상
업체(수익 확대), 기업(광고 효과), 이용자(상금 획득) win-win 가능

6.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 전망 및 과제
새로운 진행 방식 도입을 통한 차별화, 각종 우려 해소를 통해 

이용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충성도를 높이는 전략 필요


  • #모바일앱
  • # 더퀴즈라이브
  • # 잼라이브
  • #모바일 라이브 퀴즈 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