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세계1주] 2018년 업종별 앱 트렌드 큐레이션

  • 2018-05-02
  • 조회수 2,462
  • 공유수 0
태그
세계1주
앱트렌드
공유하기

 

 

2018년 업종별 앱 트렌드 큐레이션

: 음악 / 소셜 / 금융 / 쇼핑 / 게임

  


'App Annie 대신가요' 콘텐츠에서 말씀드렸다시피, 작년 글로벌 앱 다운로드는 175억을 돌파했고, 소비자 지출도 862억을 돌파했습니다. 

전세계적으로 앱 참여는 모바일 웹 트래픽을 넘어서고 있는데요. 음악, 소셜, 금융, 쇼핑, 게임 각 영역에서 트렌드 자료를 큐레이션 해드릴게요.


*세계1주에서는 마케팅 성과의 향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빠르게 변화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번역해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오픈애즈의 Full version 번역본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INDEX

01 INTRO

2017 Retrospective: A Monumental Year for the App Economy

2017년 되돌아보기 : 앱 경제의 기념비적인 한 해

: 금융, 리테일, 동영상 스트리밍, 여행, 게임, 소셜


02 MUSIC

After Coachella, an In-Depth Look at Music Streaming & Festival Apps

코첼라가 끝난 뒤, 음악 스트리밍 및 페스티벌 앱에 대한 조사 결과


세계적인 뮤직 페스티벌인 코첼라가 끝났고, 3일 동안 방문한 250,000명의 사람들 중 많은 사람들이 ‘2018 Coacella’ 공식 앱을 사용했다. 코첼라 앱은 Spotify, apple music과 직접적으로 연동하여 맞춤형 플레이리스트를 큐레이션 해주고, 아티스트들의 특징을 제공해주었다. 음악 스트리밍 앱은 앱 시장에서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다양한 범위를 아우르고 있다. 2018년 1분기 기준 Google play 음악 및 오디오 부분에서 전세계 소비자 지출이 전년 대비 120% 증가하였고, App store에서는 45% 증가했다.  페스티벌 앱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앱은 물리적인 세계와 디지털 세계를 더욱 가깝게 만든다.


03 SOCIAL

5 Emerging Social Apps Trends in 2018 so far

2018년 소셜미디어 앱 트렌드


1. 젊은 사람들이 페이스북에서 멀어지고 있다.

2. 트위터 사용량이 감소하고 있다.

3. 사실, 소셜 미디어 사용량이 전반적으로 낮아졌다.

4. 스냅챗과 인스타그램은 상당히 성장할 것이다.

5. 비쥬얼 소셜 플랫폼은 성장하는 유일한 플랫폼일 것이다.


FINANCE

Mobile finance : user acquisition trends and benchmarks 2018

모바일 금융 : 유저 획득 트렌드와 벤치마킹


Google ipsos 연구에 따르면, 스마트폰 사용자 10명 중 4명이 금융 활동을 하며 금융 및 뱅킹 앱의 트래픽이 급증하였다. 해당 리포트에서 금융 앱의 비용과 전환율, 성별 참여, 월별 트렌드 등 금융앱 관련 트렌드들을 확인할 수 있다.


-

We Analyzed 7 Of The Fastest-Growing Personal Finance Apps Of All Time To Figure Out The Secrets To Their Success — Here’s What We Learned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7개의 금융 앱을 통해 밝혀낸 성공 비결


Financial Apps Are Changing How People Bank

금융앱이 사람들의 뱅킹 방법을 바꾼다.

 

SHOPPING

Shopping App Trends That Are Going To Be Dominant In 2018

2018년 쇼핑앱 트렌드

1. AI 및 머신러닝을 통한 개인화

2. 챗봇은 필수요소가 될 것이다.

3. AR과 VR이 아주 중요해진다.

4. 디지털 지갑은 새로운 쇼핑 방법이 될 것이다.

5. 위치기반기술이 두드러질 것이다.


GAME

Mobile game advertising trends start in the app

모바일 게임 광고 트렌드가 앱에서 시작된다.

1. 보상은 지금하고, 나중에 볼 수 있게 해라.

2. 브랜드는 모바일 게임을 가치있는 프로모션 툴로 생각한다.

3. 플레이 가능한 브랜드 광고가 플레이 가능한 게임 광고를 따라 잡는다.

 

 

함께 읽어보세요!

> [세계1주] 2018년 모바일 앱마케팅 가이드

 

 

 







-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