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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2018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3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4.21 01: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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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2018 Target Audience Report [30대]    

 



01 라이프 스타일
1-1. 관심사
30대는 남녀의 관심사 차이가 뚜렷함
남자는 높은 미혼율의 영향으로 결혼이 주요 관심사 반면, 여자는 자녀양육에 관심 집중
1-2. 여가 활동
주말 여가 활동에서도 남녀 차이 존재, 여자의 경우 가족과 시간을 보내는 것을 선호
남녀 모두 TV를 보면서 여가 시간을 보내며 그 외 남자는 잠자기/휴식, 여자는 쇼핑을 통해 여가를 즐김
1-3. 소비 활동
30대 남자는 PC 기반 온라인 쇼핑을 선호, 반면에 여자는 모바일/태블릿 기반 쇼핑 선호
1-4. 선호 광고
30대 남자는 PC와 모바일 사용률이 높은 만큼, 디지털/가전/컴퓨터 광고에 영향을 많이 받음
30대 여자는 쇼핑 시 뷰티/화장품과 패션 광고에 대해 관심이 많으며, 관심사인 육아 관련 광고에도 영향을 받음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지털 매체 이용 행태
1) PC 인터넷 이용 행태
2)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3) 각 디지털 매체 이용 시간 변화
4) 디지털 매체 이용 방식 - 포털/ SNS/ 메신저/ 동영상 서비스
2-2.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이용 행태
1)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시청 - 경험률/ 주 이용 콘텐츠 / 콘텐츠별 주요 이용 채널 / 광고 주목도
2) 스포츠 경기 시청 - 주요 이용 기기 / 모바일 사용 / 디지털 매체 활용 / 
2-3. 1인 미디어 서비스/브랜디드 콘텐츠 관련 인식
1) 1인 미디어  - 경험률 / 주요 시청 콘텐츠 / 인식 및 태도
2) 브랜디드 콘텐츠 - 경험률 / 선호 콘텐츠 유형 / 광고 인지 수준 / 인식 및 태도
2-4. 광고 회피 관련 인식
1) 애드블록 사용 경험
2) 애드블록 사용 의향
2-5. 스마트 스피커 이용 행태
1) 스마트 스피커 사용 경험
2) 스마트 스피커 구입 의향

03 타겟 마케팅 사례
3-1. 서울우유, '나 100% 서울우유' 캠페인
3-2. LG U+ 5개국어 하는 서연이 이야기
3-3. 서울우유, 어린이용 치즈 '앙팡치즈 까요까요'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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