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조미디어의 매거진

[메조미디어] 2018 타겟 오디언스 리포트_10대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4.20 23:49
  • 866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MezzoMedia - 2018 Target Audience Report [10대]    

 



01 라이프 스타일
1-1. 관심사
10대는 주로 학생인 만큼, 주요 관심사가 학업 성적과 진학으로 나타남
학업 성적과 진학 다음으로는 남자가 친구/이성, 여자가 외모를 주요 관심사로 꼽음
1-2. 여가 활동
10대는 남녀 모두 주말을 주로 친구와 시간을 보내는데 할애, 사회적 네트워킹 중시
남자의 경우, 여가 시간에 게임을 이용하는 비중이 매우 높음(여자 대비 2배, 전 연령 평균 대비 5배 이상)
1-3. 소비 활동
모바일/태블릿을 통한 온라인 쇼핑을 즐기며, 여자의 경우 외모에 대한 관심으로 오프라인 뷰티 매장도 많이 찾는 편
1-4. 선호 광고
10대 남자는 주 여가 활동으로 게임을 지목하는 만큼, 게임 광고에 영향을 크게 받음
10대 여자는 외모에 대한 관심이 높아 뷰티/화장품과 패션 광고에 대한 영향을 크게 받음


02 미디어 이용 행태
2-1. 디지털 매체 이용 행태
1) PC 인터넷 이용 행태
2) 모바일 인터넷 이용 행태
3) 각 디지털 매체 이용 시간 변화
4) 디지털 매체 이용 방식 - 포털/ SNS/ 메신저/ 동영상 서비스
2-2.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이용 행태
1) 온라인 실시간(Live) 방송 시청 - 경험률/ 주 이용 콘텐츠 / 콘텐츠별 주요 이용 채널 / 광고 주목도
2) 스포츠 경기 시청 - 주요 이용 기기 / 모바일 사용 / 디지털 매체 활용 / 
2-3. 1인 미디어 서비스/브랜디드 콘텐츠 관련 인식
1) 1인 미디어  - 경험률 / 주요 시청 콘텐츠 / 인식 및 태도
2) 브랜디드 콘텐츠 - 경험률 / 선호 콘텐츠 유형 / 광고 인지 수준 / 인식 및 태도
2-4. 광고 회피 관련 인식
1) 애드블록 사용 경험
2) 애드블록 사용 의향
2-5. 스마트 스피커 이용 행태
1) 스마트 스피커 사용 경험
2) 스마트 스피커 구입 의향

03 타겟 마케팅 사례
3-1. 네오위즈, 모바일 RPG게임 '노블레스'
3-2. SKT, T월드 다녀오겠습니다!
3-3. 오뚜기, ㄱㄱㅎ?ㅊㅈㅎ! 리얼 치즈라면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 #메조미디어
  • #10대 마케팅 트렌드
  • #타겟리포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