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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우더룸 콘텐츠를 파헤치다

파우더룸

2018.04.18 18: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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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실무진의 속닥 보이스 2편

 '파우더룸 콘텐츠를 파헤치다'


이번 마실속보는 파우더룸 고객사 마케터들이 가장 많이 묻는 파우더룸 콘텐츠 질문 Best 3를 선정했다. 아울러 파우더룸 콘텐츠의 성공 전략을 일부 공개하며 파우더룸 에디터들의 솔직한 인터뷰와 내부 분석 자료를 참고해 에세이를 집필했다.  

 

제작 목적


○ 파우더룸 고객사 마케터들의 콘텐츠 주요 질문 분석

○ 파우더룸 콘텐츠 활용 방안 제시

 

질문 01)  기초 제품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해야 하나요?


기초는 정보성 보다 '콘텐츠 큐레이션'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시절 듣던 단골 질문이다. 기초 화장품은 어떻게 기획해도 극적인 내용을 담기 어렵다. 그렇기 떄문에 늘 리뷰/정보성 콘텐츠를 의뢰받곤 했다. 그래 좋다. 문제는 재미가 없다. 또한 제품의 장점만 나열되어 콘텐츠 이탈율이 매우 높다. 그래서 파룸 에디터들은 매주 뷰티 트렌드, 시즌 트렌드, 키워드 등을 아주 열심히 분석한다. 이러한 분석을 내부적으로 시사하고 착안해 새로운 큐레이션 주제 구성과 콘텐츠가 제작된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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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02)  그런데 저희는 광고비를 지불하니까 타 브랜드보다 노출 분량이 많아야해요!


1층에서 10층으로 한번에 가는 건 어벤져스만 가능하다.

마케터에게 구매 전환은 빼놓을 수 없는 숙명이다. 하지만 우리 제품의 '인지'와 '흥미'도 없이 소비자가 구매하는 걸 바라면 곤란하다. 선택하라. 유입량이 적어도 블내드 단독 정보로 그대들의 우수한 제품력을 알릴 것인지, 콘텐츠 큐레이션으로 타 제품과 함께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 유입량을 증가시킬 것인지를..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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질문 03)  색조 제품 콘텐츠는 어떻게 기획해야 하나요?


발색이 예쁘면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다.

우선 발색이 예쁘면 실패할 확률이 거의 없다. 여기서 발색은 누가봐도 예쁘거나, 가성비 대비 예쁘거나, 트렌드 컬러 등을 말한다. 파우더룸의 에디터들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A에디터 : 기초 제품은 진짜 대단한 기획이 필요해요. 반면 색조는 발색이 예쁘면 90% 성공이에요. 

B에디터 : 제품의 명확한 특징 하나를 잡고 최대한 다양한 방식으로 보여주는 거죠. 

C에디터 : 신규 브랜드는 프레스티지 브랜드처럼 표현하면 좋아요. 

D에디터 : 실패한 색조 콘텐츠는 없는 것 같아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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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색조 제품 콘문 03)  색조 제품 콘텐츠질문 03)  색조 제품 콘텐츠 



+  파우더룸 콘텐츠 기획 운영 노하우


어떻게 해야 콘텐츠 효율이 잘 나올까요?

포스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콘텐츠 마케팅 팁을 알려드립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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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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