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데이터로 보는 미세먼지와 소비형태

  • 2018-03-29
  • 조회수 3,231
  • 공유수 1
태그
데이터와 트렌드
미세먼지
공유하기

 

 

봄철 초대받지 않은 손님,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미세먼지, 그 다음 손님으로 황사가 찾아올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건강을 위협하는 공기오염으로부터 건강을 지키기 위해

관련 제품의 판매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다.

 


"최악의 미세먼지였던 지난 주말 마스크와 공기청정기 매출이 최고 1000% 급증 

 

 

온라인 쇼핑몰

온라인 쇼핑몰인 G마켓은 지난 23~25일 황사용 마스크 매출이 전월 같은 기간 대비 1177% 증가되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심해지면서 황사용 마스크를 찾는 고객들이 늘어난 것으로 확인되는데요. 이와 더불어 11번가에서는 미세먼지 마스크로 활용하는 방독면 매출이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41% 증가하고 관련 제품들이 인기리에 판매 되고 있다고 합니다.

 

오프라인 쇼핑몰

현대백화점의 공기청정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31% 늘어났으며 롯데 하이마트의 경우 같은 기간 공기청정기 판매량의 177% 증가했다고 합니다. 미세먼지 걱정에 소비자들의 지갑은 숨 쉴 틈이 없어 보였는데요. 마스크, 공기 청정기 외 미세먼지 관련 이색 상품도 속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콧 속에 착용하는 '노스크(코 마스크)'나 베란다 방충망 안쪽에 끼우는 '미세 먼지 필터' 등 이색 제품들의 매출도 전주 대비 약 82% 증가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노스크'



"디지털 가전 쇼핑 검색은 [공기청정기]가 1순위, 검색은 [모바일]을 통해" 



네이버에서 디지털/가전 쇼핑인사이트 클릭량 추이를 살펴보면, 3월 26일 디지털 가전의 클릭이 갑자기 증가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가 구분한 계절 가전 속 인기 검색어는 검색량을 살펴보면 해당 일자에 관련 키워드의 클릭량 추이가 크게 올랐습니다.

 

 

계절 가전 인기 검색어로는 공기청정기 관련 제품이 다수 검색되고 있었으며 해당 제품들을 검색하는 유저의 경우 PC 보다는 모바일로 남성이 여성보다 높았으며 30~40대의 검색이 많은 것으로 확인되고 있습니다.


 

 

 

 

관련 상품 검색량 추이를 살펴보면 3040세대가 많았습니다. 위 연령의 경우 아기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미세먼지 시 손 세정제와 아기를 위한 미세먼지 마스크에도 관심이 있었습니다.


 

 

 

 

 
공기청정 키워드와 관련 되어 [인테리어 식물] 키워드가 연관검색어 노출중이며 미세먼지와 관련하여 [미세먼지 클렌징] 키워드가 추천되고 있으니 인테리어 식물과 클렌징에 대한 관심도도 증가하고 있어 미세먼지 관련 산업과 연관도가 높음을 알 수 있습니다.

공기 청정 관련 제품 홍보 시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모바일 매체를 활용하고 3040 세대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소재로 맞춤 전략을 세워 운영하는 방안을 추천 드립니다.

 

 

-

NHN AD 마케터

이보영 sea250@nhnent.com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