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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조미디어] 미디어 & 마켓 리포트_3월호

메조미디어 Insight M

2018.03.08 2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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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3월 호]    

 



01 주요 미디어 이슈
01-1. 네이버
네이버 커넥트 2018' 주요 내용 살펴보기
• 네이버 커넥트 2018의 핵심 키워드 -> 스몰 비즈니스 및 창작자와의 ‘상생’
• 2018년, 검색과 인공지능 기술의 결합으로 더 많은 사용자와 연결 가능한 고도화된 기술 플랫폼을 제공하는 원년이 될 것 
01-2. 카카오
카카오페이지, 콘텐츠 종합 플랫폼으로 도약
 웹툰, 웹소설 중심의 콘텐츠 제공에서, 국•내외 주요 배급사의 영화 콘텐츠 서비스 시작
• 카카오M의 자회사 ‘메가몬스터’를 통해 제작한 드라마/예능 등 자체 제작 콘텐츠를 강화하여 경쟁력 강화 전망
01-3. 구글
크롬의 애드블록, 애드필터(AD FILTER)
 애드블록(ad block)은, 광고 필터링을 할 수 있는 별도의 앱 혹은 브라우저 내 탑재된 확장 프로그램
• 대부분의 애드블록은 모든 광고를 제거하여 광고를 차단하는 반면,  구글-크롬 브라우저에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애드필터(ad filter)는 CBA가 정한 유해 광고만을 차단
01-4. 인스타그램
Instagram Stories, 광고 기능 업데이트
• 기존에 하나의 콘텐츠만 게재할 수 있었던 스토리 광고에 여러 개의 포스팅을 올릴 수 있는 새로운 기능 시범 도입
• 현재, 일부 광고주 대상으로 시범 도입하였으며, 피드백 반영하여 기능 도입 확대 예정
01-5. 미디어브리프(2-3월)
광고 상품 
네이버 
PC 메인 커플보드 공식 출시: 타임보드+롤링보드 1시간 동안 동시 고정 노출 가능한 상품
모바일 리치미디어 - ‘모바일 플러스형’ 명칭으로 일원화: 템플릿(별빛반짝, 파티클, 슬라이드쇼 중) 선택 가능
밴드
밴드 5월 풀스크린 부킹 일정 안내: 3/2 금요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 부킹 진행
카카오
다음 PC 초기브랜딩스테이션 오토플레이형 출시: 초기면 진입 시 노출되는 멀티 배너 내 영상 자동 재생(3/5~)
카페170상품 지면 상세 타겟팅 불가 / 카페 580상품 MIDAS에서 폐지 → Kakao광고 통해 노출 예정
플러스친구 추가 전용 패키지 출시: 플러스친구 확보 극대화 가능한 ‘플친 추천DA + 카카오광고’ 패키지(~5월)
아프리카TV
2018년 프로야구 스폰서십 패키지 출시: 메인 독점 스폰서십 1억 / 일반(영상) 패키지 3,000만 원
MyK(KBSN)
2018 프로야구 패키지 출시: 구좌 당 1,000만 원 / 장기 광고주의 경우 최대 140%까지 보너스율 적용

매체 프로모션 
네이버 
M통합 네이티브DA 할인 프로모션(3~4월): 4월 집행분까지 CPM 30% 할인 적용
캐시슬라이드
일반 노출형 CPMC 상품 1,500만원~2,000만원 구간 70% 서비스율 한시 적용 (~3월)
ACE Trader Video
네이버TV 런칭 기념 CPM 20% 할인 프로모션: CPM 9,000원 → CPM 7,200원


02 Focus Media
SMR 
02-1. 프리미엄 콘텐츠 기반의 플랫폼 통합 광고
• Youtube에 없는 프리미엄 콘텐츠 클립 독점 제공
• MBC, SBS, KBS, CJ E&M, JTBC, TV조선, 채널A, MBN, OBS – 총 9개 사 프로그램 클립 콘텐츠 제공
• SMR에서 제공하는 콘텐츠/광고 관련 다양한 데이터로 미디어 운영 전략 수립 및 광고 효과 분석 가능
02-2. 클립타겟팅과 DIY타겟팅
• SMR 상품의 경우 타겟팅 방법에 따라 보다 효과적인 캠페인 제안과 운영이 가능
• 타겟팅 종류 : 콘텐츠 타겟팅, 모바일 타겟팅, 성인 타겟팅, 시간대 타겟팅을 제공하고 있음
• 2017년 신규 출시된, 클립타겟팅과 DIY 타겟팅은 높은 광고 몰입도와 효율 측면에서 인기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음
02-3. 데이터의 ‘수집/저장/분석/추천’ SMR WISDOM 통계 분석 시스템
• SMR의 다양한 노출 플랫폼에서 수집한 데이터를 저장하여 자율적으로 분석할 수 있는 통계 분석 시스템
• 사용자가 콘텐츠와 광고를 시청하는 과정에서 수집되는 다양한 데이터를 효과적으로 활용 가능
• 월 30억 건의 풍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타겟팅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세부적인 광고 리포트 서비스 제공

03 Case Study
글로벌 사례
03-1. 포드(Ford) / Finger Drive
‘인스타그램 & 인터랙티브 콘텐츠 활용’
• Instagram Stories 자체 기능을 모바일 게임 컨트롤러로 활용
• 유저가 콘텐츠를 소비하는 과정에서 ‘높은 연비 / 보행자 인식 시스템 / 높은 엔진 성능’ 3가지 광고 메시지를 자연스럽게 습득
03-2. 웨디스(Wendy's) / Find the Burger
‘페이스북 라이브 콘텐츠 활용 캠페인’
• Facebook LIVE를 마케팅 툴로 활용하여 유저와의 실시간 대화를 통해 신규 매장 홍보
• 신규 매장 오픈 시간에 맞추어 실시간 방송을 진행하여 방문 유도 → 유저의 자발적인 콘텐츠 생산으로 2차 확산도 용이 
국내 사례
03-1. 키움증권 / 연금펀드 피버타임
‘증권사 연금펀드 신규가입 유도 캠페인’
• 20대 이상의 구매력 있는 유저에게 효과적으로 도달하고자 모바일 전자지갑 ‘KT CLiP’ 매체 활용
• 노출량 및 주목도가 가장 높은 메인 배너와 유저 반응률이 높은 Push 메시지가 포함된 패키지로 광고 효율 극대화

04 New Media
04-1. 애드밴티지(ADvantage)
· 보상형 및 비보상형 CPI / CPE / CPA 등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모바일 퍼포먼스 마케팅 플랫폼
· 앱 생애주기에 맞추어 사전등록-출시-재활성화까지, 캠페인 목표에 맞는 상품 집행 가능
ㆍ형태 : 네트워크/플랫폼 
ㆍ매체력 : 일 평균 설치수 1만~3만 건(NCPI) 
ㆍ판매방식 : CPI, CPE, CPA
ㆍ상품 유형 : 사전등록, 배너, 콘텐츠
ㆍ특징 : 외부 Fraud 솔루션 ‘Forensiq’ 도입으로 부정 트래픽 2중 방지, 앱 관련 기사/프리뷰/리뷰 콘텐츠 제작 가능(전문 에디터 상주)

04-2. KG이니시스
· 국내 도소매 상거래 업체 10곳 중 4곳이 사용하는 국내 대표 전자결제 서비스
· 월 평균 2,500만 명 유저와 3만 개 이상의 가맹점에서 활용하는 플랫폼으로, B2C는 물론 B2B 마케팅에도 효과적임
ㆍ형태 : PC, 모바일 
ㆍ매체력 : PC 월 평균 PV 625만 / 모바일 월 평균 PV 1,875만 
ㆍ판매방식 : CPP(기간보장형) 
ㆍ상품 유형 : 배너
ㆍ기타 : 3월 단가 할인 프로모션 진행중(상품별 최대 43% 할인 적용)

04-3. 쇼콘(Showcorn)
· 쇼콘이 적용된 모바일 홈페이지 방문 시, 유저의 동의를 받아 모바일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이 생성되는 서비스
· 광고주 홈페이지에 접속했던 유저에게 지속적인 재접속을 유도하여 리타겟팅 마케팅 가능
ㆍ형태 : 모바일 
ㆍ매체력 : Only 안드로이드 가능, 모든 브라우저에서 지원
ㆍ판매방식 : CPA, ROAS 보장형, 월정액(업종별 협의 가능) 
ㆍ상품 유형 : 기타(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ㆍ기타 : 모든 브라우저를 지원하여 설치율이 타사대비 2.5배 이상
고객동의로 진행되므로 유저 클레임 제로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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