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구글 크롬 ‘성가신 광고’ 자동으로 차단 / 온사이트(On-Site)마케팅으로 자사몰 신규고객 매출 높여

  • 2018-02-21
  • 조회수 2,566
  • 공유수 0
태그
광고 차단
구글
스킬샾
스타트업 교육
애드브릭스
오늘아침
온사이트 마케팅
크롬
트위터
포스트 명절 마케팅
공유하기

 

 

1. 구글 크롬 ‘성가신 광고’ 자동으로 차단

구글이 성가신 광고를 자동으로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기능을 '크롬(Chrome)'에 구현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이 기능은 이미 애플(Apple)의 '사파리(Safari)'에서 구현하고 있는 웹 광고 게재를 방해하는 기능인데요. 하지만 광고 회사들은 크롬의 광고 차단 기능을 환영하는 반면, 사파리에 탑재되어 있는 개인정보 보호 기능 'ITP(Intelligent Tracking Prevention)'에 대해서는 비판적인 태도를 취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크롬과 사파리의 기능에 어떤 차이가 있길래 광고 업체들의 태도가 이토록 상반된 결과를 나타내고 있을까요. 

2018년 2월에 구현된 크롬의 광고 차단 기능의 대상은 광고 전체가 아니라 동영상을 자동 재생하는 광고나 팝업이 크게 표시되면서 닫는 방법을 모르는 광고 등 어디까지나 '귀찮고 성가신 광고에 대한 제한'으로 한정돼 있습니다. 다시 말해 크롬은 팝업 광고나 노이즈 광고, 웹 화면을 가리는 광고, 사라지지 않는 광고 등 성가신 광고로 분류된 웹사이트만을 솔선해서 차단하고 이러한 유형을 벗어난 정상적인 광고 사이트는 차단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구글의 목표는 모든 광고를 필터링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웹 사용자의 경험을 향상시키는 데 있으며, 이를 통해 광고 회사들은 제대로 발휘된 광고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반면, 2017년에 구현된 사파리의 ITP 기능은 사용자의 검색 이력을 추적하는 크로스 사이트 검색을 모두 제거하여, 사파리는 방문하는 사이트의 쿠키만을 브라우저에 보존하고 나머지는 정기적으로 제거하게 됩니다. 크로스 사이트 검색은 웹 광고에도 많이 사용되고 있기 때문에, ITP 기능을 통해 광고 회사들의 정상적인 광고 또한 많이 제한하게 되는데요. 대형 광고 솔루션 업체 크리테오(Criteo)는 "사파리의 ITP 기능은 일방적이며, 오늘날의 디지털 광고 시스템과 비즈니스를 위협하는 것"이라고 강력하게 비판하고 있습니다.


 


 


2. 온사이트(On-Site)마케팅으로 자사몰 신규고객 매출 UP

최근 브랜드 자사몰 담당자로부터 자주 듣는 이야기 중 하나가 신규방문자의 비율이 높아지고 있다는 것인데요. 브랜드에 따라서는 전체방문자 중 신규방문자 비중이 70%를 넘는 곳도 있는데, 바꾸어 말하면 특정 쇼핑몰에 대한 고객의 충성도나 재구매율이 낮아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금까지 뜨내기라고 여겨왔던 신규방문자를 어떻게 하면 회원으로 전환시키거나, 첫 구매로 유도하느냐가 향후 자사몰 매출에 적잖은 영향을 미친다고 볼 수 있는데요. 신규 방문자가 회원가입을 하지 않는 이상 이들을 대상으로 한 이메일이나 푸쉬 메시지 등의 후속 마케팅은 쉽지 않지만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온사이트(On-Site)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하면 자사몰에 접속한 신규방문자를 타겟팅 해서 혜택을 제시하고 회원가입이나, 첫 구매로 유도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온사이트 마케팅은 단어 그대로 해석하면 쇼핑몰 사이트에 머물고 있는 고객을 대상으로 마케팅을 한다는 의미인데, 온사이트 마케팅 솔루션은 접속 중인 고객 행동이나, 상황 데이터를 근거로 타겟팅 하고, 해당 타겟 고객에 맞는 마케팅 메시지를 실시간 팝업 형태로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형태의 신규방문자 타겟팅이 가능한데 앞서 언급한 브랜드명으로 검색해서 쇼핑몰에 들어온 신규 방문자가 40초 이상 머물고 있는 상황이나, 신규 방문자가 특정 상품 카테고리에 관심을 보이는 행동을 할 때 등의 조건으로 타겟팅을 설정하여 타겟 고객에게 필요한 쿠폰 등의 혜택 정보를 실시간으로 노출하는데요. 신규방문자가 고객이 되면 재구매 매출도 늘어나기 때문에 최근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고 합니다.


 

 

3. 애드브릭스, 국내 어트리뷰션 솔루션 최초로 트위터 'MACT 파트너' 인증 획득

애드브릭스가 국내 어트리뷰션 솔루션(attribution solution) 최초로 트위터의 'MACT(Mobile Application Conversion Tracking)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습니다. 트위터 모바일 광고 캠페인은 유저 관심사와 팔로워, 키워드 등을 활용한 정밀한 타겟팅이 강점인데요. 트위터 MACT 파트너는 마케터가 트위터에서 진행하는 광고를 추적해 앱 설치, 인앱(in app)구매 전환 등의 이벤트를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애드브릭스는 국내 최초 MACT 파트너로서, 앞으로 애드브릭스를 사용하는 마케터들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트위터의 모바일 광고 캠페인을 진행하고 분석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이번 트위터 MACT 파트너 인증 획득을 통해 주요 글로벌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의 광고 성과를 모두 추적할 수 있게 되었다고 합니다.




4. 스킬샾-메가씨엔에스,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공동 마케팅 MOU 체결

오픈애즈의 교육 제휴사 스킬샾이 메가씨엔에스㈜와 교육프로그램 개설 및 공동 마케팅에 관한 전략적 제휴(MOU)를 체결했습니다. 스킬샾은 ‘파인트리오픈클래스’를 리브랜딩한 것으로 각 분야 전문가를 섭외하고 매니지먼트를 통해 다양한 지식 콘텐츠를 발굴하고 있는데요. 

메가씨엔에스㈜ 는 지난달 노량진 메가스터디타워에 신개념 복합문화공간 ‘잇츠리얼타임’을 개관하여 운영하고 있으며, ‘잇츠리얼타임’은 메가스터디그룹 손주은 회장이 노량진 수험문화를 바꾸고 청춘을 위한 벤처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공간입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스킬샾은 잇츠리얼타임에서 초기 스타트업과 스타트업을 준비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교육 콘텐츠를 제공하게 되며, 스타트업은 물론 앞으로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과정도 개설해서 다양한 교육과정을 개설해 나갈 예정이라고 합니다.



5. 이마트, 포스트 명절 마케팅…최대 55% 할인

이마트가 유통 비수기를 극복하기 위해 대규모 할인행사를 펼친다고 합니다. 명절 연휴가 지나면 일반적으로 소비가 감소하기 때문에 소비를 진작하고 내수경기 활성화에 일조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고 하는데요. 이마트가 지난 2년간 명절 이후 2주 동안의 실적을 분석한 결과, 매출이 평균 대비 적게는 2.7%에서 많게는 12.3%까지 감소했다고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