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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직테이블] 매직테이블에 관한 모든 것 mgtb A to Z – upgrade 4 ‘채널간 지표비교’

  • 2018-01-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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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번에는 채널별 상세보기 활용법에 대해 안내해 드렸는데요. 이번에는 여러 채널의 데이터를 함께 확인하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채널간 지표비교 사용법에 관해 설명해드릴게요!

 

1. 채널간 지표비교란?
채널간 지표비교에서는 분석대상 지표를 기준으로 관련 지표의 데이터를 동시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트 및 테이블의 정보를 함께 확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석대상 지표를 기준으로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 수치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분석대상 지표의 성과 및 일 평균 증감치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를 기준으로 7일뒤, 30일뒤 예상 수치를 볼 수 있습니다. 한번 추가한 지표 비교 항목은 유지되어 계속 확인할 수 있으며, 해당 페이지 내에서 삭제도 가능합니다.


2. 지표비교 설정하기 

 

 

 

메뉴 내 채널간 지표비교를 클릭하신 후, 추가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지표비교 분석하기 설정 화면이 뜨는데요. 지표비교 이름 항목도 필수값이니 작성해주세요. 저는 구분하기 쉽게 분석대상 지표 값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

 

 

 

분석대상 탭을 누르시면 채널과 지표 항목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분석 기준이 될 채널의 지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네이버의 노출수를 기준으로 설정하였습니다.

 

 

 

분석대상 지표를 선택하고 나면 자동으로 관련지표 항목이 열립니다. 여기서 분석대상으로 선택한 지표와 비교하여 볼 지표를 선택해주세요. 저는 노출 수 비교를 위해 페이스북, 구글 애드워즈, 인스타그램의 노출수를 선택했습니다.

 

 

 

선택 기간 내 분석대상 지표의 총 성과와 일 평균 증감치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이 데이터를 바탕으로 7일 뒤, 30일 뒤 데이터를 예측한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래프 위에는 비교 지표가 기준 지표와 얼마나 관련이 있는지에 대해 확인하실 수 있으며, 그래프 하단에서는 기준, 비교 지표의 값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관련도에서 마이너스 값이 뜨는 부분은 반비례의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이미지 내 데이터를 기준으로 설명해 드리자면, 인스타그램 노출수는 기준이 되는 네이버 노출수에 반비례하기 때문에 네이버 노출수가 높아질수록 인스타그램의 노출수는 낮아진다는 의미입니다.

 

 

 

비교지표의 관련도가 표기된 박스를 클릭하면 해당 지표를 함께 비교하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채널간 지표비교, 어떻게 활용하나요?

예를 들어 다음 배너 광고와 페이스북에 동일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진행했을 때, 두 지표의 관련도가 반비례 한다면 이미지가 아닌 매체, 타겟팅 등의 다른 부분을 확인해야 하겠죠. 또는 사용자 데이터 추가하기를 통해 추가한 매출을 기준 지표로 두고 광고 채널의 클릭수/전환수 등을 비교하면 매출에 가장 큰 관련이 있는 광고 채널 및 광고를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이와 관련된 사례, 가이드는 차후 콘텐츠를 통해 더욱 자세히 안내해 드릴 예정이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작가  뉴스젤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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