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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어팜 특별하게 운영하기_새댁이 들려주는 맛있는 창업이야기

  • 2018-01-29
  • 조회수 1,3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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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는 스토어팜에 후발주자로 뛰어들었고 비슷한 업종이 너무 많기도 해서 더 많은 노력과 아이디어가 필요했습니다. 오늘은 스토어팜을 남들보다 조금 더 신경 써서 운영하는 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 1. 모든 창구 연동하기 >

 

스토어팜에서 할 수 있는 모든 창구는 공개하고 연동하기를 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어떤 창구를 통해 스토어팜으로 들어올지 알 수 없기 때문이죠.

 

프로필/아이콘 이미지는 꼭 넣어주세요!

프로필 영역은 첫인상이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로고를 넣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 연동을 해주셔야 합니다.

네이버 애널리틱스란 내 스토어팜에 접속하는 고객들의 통계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추이를 살필 수 있어 판매 작전을 짤 수 있습니다.

연동을 해두면 아래 그림처럼 통계정보를 볼 수 있어요. 어떤 아이템이 잘 팔리는지, 어떤 키워드로 접속했는지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톡톡 연결을 해주세요.

 


 

 

이렇게 구매하기 옆쪽에 버튼이 생기고, 고객이 제품에 대해 궁금하거나 기타 문의사항이 생겼을 때

 판매자와 직접 대화할 수 있는 카카오톡하고 비슷한 거랍니다 ~!!

네이버 톡톡 바로가기 : https://partner.talk.naver.com/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체크해 주셔야 합니다.

이건 네이버에서 우리 스토어팜이 사이트란에 노출되게끔 해주는거에용!!

 

 

  

 

그 다음으로 블로그 연동해줘야겠죠.

저 같은 경우 스토어팜 프로필 영역에 제 개인 블로그을 연결해 두었습니다.

그 외에 페이스북, 인스타도 연동 체크 해주시는게 좋아요!!

 

 

 

반대로 블로그에서 우리 스토어팜으로 올 수 있는 방법도 만들어주세요.

 

블로그에다가 스토어팜 주소를 막 써놓으면 되지 않나요?! NONO~

블로그에는 같은 내용(텍스트)을 반복적으로 쓰는 것은 좋지 않답니다. 대신 네이버 톡톡과 배너를 달아주면 됩니다요!!

 

 

*블로그에 네이버 톡톡 적용하기

 블로그관리 > 기본정보설정 > 기본정보관리 > 블로그 정보 > 네이버 톡톡연결 항목에서 연결할 톡톡선택

 이렇게 하면 톡톡하기 배너가 보이게 되고 블로그에 놀러왔다 우리 상품에 관심이 생기신 분들은 톡톡으로 대화를 할 수 있게 됩니다.

 


 

 

 

*블로그에 스토어팜 배너달기

이 작업은 조금 복잡한데요. 이미지 배너를 만들어야 해요. 필요하신 분은 따로 연락주세요 ㅠㅠ

 


 

 

 

 

< 2. 처음 구매하는 10명의 고객은 확실히 잡기 >

 

A라는 상품을 올리고 나서 그 상품을 구매하는 초반 10명의 고객에게 공을 들여야 합니다!

초반 10명의 고객이 만족도 100%에 구매후기를 쓰게 끔 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여러분 중 인터넷에서 물건을 사고 후기를 써보신 분 계신가요?

있다면 몇 번이나 있으신가요? 그 후기가 긍정적인 내용이었나요?

 

후기는 대부분 물건이 너무 좋고 마음에 들어서 쓰는 경우보다는 마음에 들지 않을 때 후기를 씁니다. 열이 받아서 쓰는 거죠...!!!

그렇다면 초반 10명의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배송은 빠르게

요즘은 배송이 정말 빠르죠. 주문 후 다음날 도착하지 않으면 전화를 하는 고객도 많답니다.

12시 이전에 들어오는 주문은 당일 배송해서 되도록 다음날 도착할 수 있게끔 해주셔야 합니다. 부지런해지는 수밖에 없죠. ^^

 

2) 꼼꼼+정성 가득한 포장

정말 고마운 은사님께 내 물건을 보낸다는 마음으로 포장을 해야 합니다.

저의 경우 상품을 보낼 때 뽁뽁이를 얼마나 많이 쓰는지 모릅니다. 후기에 가장 많이 달리는 게 배송이 빨라서 좋았다와 포장이 꼼꼼해서 받아서 열자마자 기분이 좋았다!!라는 말이 나와야 합니다.

 

스토어팜 상세페이지에 상품 포장 예시를 보여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감동을 주자

초반 10명에겐 감동을 주어야 합니다. 감동을 주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간혹 손편지를 써 보내는 사장님들도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비추합니다.

손편지는 가내수공업 느낌이 나서 저 같은 경우 고객님께 사과의 뜻을 전할 때만 손편지를 씁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여러분들 물건을 사고 덤을 받으면 기분이 좋죠~ 서비스! 덤! 바로 그것들입니다.

모든 고객에게 할 필요는 없고 초반 10명에만 특별히 신경을 써주세요.

서비스를 줄 때 누가 봐도 서비스 같은 것을 준다면 효과가 없습니다.

막대사탕 같은 것을 주로 주기도 하는데 그보다는 그럴싸한, 받고 감동받을 정도의 선물을 주는 것입니다.

 

파라상사의 경우 어간장을 사신 고객분께는 멸치액젓 100ml를 멸치액젓 사신 분께는 어간장 100ml를 보내드렸습니다. 음식의 경우 먹어본 분들의 입소문이 워낙 중요하다 보니 선택한 방법입니다.

공산품 같은 경우 서비스로 드리면 시너지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제품이 좋을 것 같아요.

 

예를 들어 옷을 사신 분에겐 함께 매치하면 좋을 팔찌나, 패션 양말 같은 것들이죠!

 

 

그럼 여기까지 제가 알고 있는 팁을 전해드렸습니다^^

모두 대박 나시길 바랍니다~!

 

ㅣ작가소개 위쥬

초기창업자, 온라인쇼핑몰 운영자들의 이야기를 담은 커뮤니티이자 창업자들에 의한, 창업자들을 위한 채널입니다.

혼자 꾸는 꿈은 그저 꿈이지만, 위쥬와 함께 꾸는 꿈은 현실이 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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