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업종분석 리포트_화장품
◎ 2017 업종별 소셜 컨텐츠 분석
화장품 업종 주요 키워드 : ‘중국’, ‘인스타그램’, ‘피부’ 등이 2017년 화장품 관련 온라인 버즈 中 상위 기록
소셜 마케팅 사례 : 캐릭터, 인기 아이돌 그룹을 활용한 에디션 상품 등 타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이 소비자의 공감과 관심을 이끌어내는 데 성공
◎ 업종별 광고비 분석
광고비 현황
세부 업종 광고비 현황
매체별 광고비 현황
광고주별 광고비 현황
◎ 2018 업종별 전망
중국을 비롯한 새로운 시장에서의 K-Beauty 성장 주목, 글로벌 마케팅 비용 증가 전망
H&B 스토어 간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보다 다양하고 차별화된 서비스 기대, 치열한 각축전 예상
‘작지만 강한’ 제품이 주로 등장할 전망
인플루언서 활용과 체험형 마케팅 방식 각광
ㅣ작가 소개 메조미디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