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미디어 & 마켓 리포트_12월호

  • 2017-12-22
  • 조회수 2,056
  • 공유수 0
태그
2017 온라인 광고 시장
MezzoMedia
마케팅 소식
매체 상품 플랫폼 소식
메조미디어
공유하기
MezzoMedia - Media & Market Report [12월 호]  


 

 

01 트렌드 이슈 
'2018년 마케터가 알아야 할 NEW Tech'
1. CDP(Customer Data Platform) 
- 자사 고객 데이터 및 2nd·3rd 파티 데이터 등 모든 데이터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플랫폼
- 실시간으로 분류된 데이터를 캠페인과 자동 연결하여, 캠페인에 실시간 반영 가능한 CDP 확대 전망

2. Ultra Sound & Hybrid Beacon
- 사람의 귀에 들리지 않는 주파수 ‘Ultra Sound’로 TV와 모바일이 연결된 통합 광고 가능 
TV에서 오프라인까지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오프라인 매장으로 소비자 방문 유도하여 구매까지 연결

3. IPTV Targeting
- 디지털에서만 가능했던 타겟팅 기술이 IPTV에도 적용되어, 오디언스 분석하여 타겟별 광고 가능
- 셋톱박스에 저장된 시청이력, 시간 등 데이터를 분석하여 광고주가 원하는 오디언스에게만 도달

02 동종업계 소식 
시장 주요 이슈
메조미디어 
메조미디어, '지스타 2017'서 게임사 맞춤형 마케팅 전개
: 11월 16일~19일간 열렸던 지스타2017 기업거래(B2B) 부스에 참가
: 게임사를 대상으로 CJ E&M을 활용한 PPL 등 방송과 디지털 매체 통합 미디어 플랜을 제공
인크로스 
인크로스, NHN엔터로 최대주주 변경 
10월 말 NHN엔터는 인크로스의 지분 20%를 인수하며 최대주주로 등극
: 미디어렙 사업 부문에서 NHN엔터의 광고 관련 계열회사들과 다양한 시너지 기대
 - NHN엔터의 계열회사인 NHN페이코는 인크로스의 디지털 광고 노하우를 결합한 신규 광고사업을 펼칠 계획
코바코 
코바코, 팟빵과 전략적 파트너쉽 계약 체결 
: 11월 9일 양사는 광고 및 플랫폼 마케팅, 콘텐츠 국내외 유통사업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양해각서 체결
: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오디오 콘텐츠 시장 활성화를 위한 사업 확장과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한 방송 통신 통합 마케팅 지원 체계 구축에 협력하기로 함
YG엔터테인먼트 
YG-넷플릭스 협업을 통해 코미디 프로그램 제작 
: 국내에서 자체 제작 콘텐츠 확보에 힘쓰고 있는 넷플릭스가 코미디 콘텐츠까지 영역을 확대
: YG엔터 소속 코미디언 유병재와 함께 ‘유병재 오리지널 스탠드업 코미디 스페셜(가제)’을 제작 예정
: ‘스탠드업’이라는 신선한 장르로 콘텐츠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예상
유통 업종 
유통 업종, 로봇 쇼핑 도우미 도입 경쟁 심화 
: 롯데·신세계 등 국내 주요 유통 기업들이 보다 진일보한 휴머노이드 로봇을 도입하려는 경쟁이 치열
: 로봇 서비스는 매장 안내 기능을 넘어 상품 추천, 엔터테인먼트 서비스까지 제공
: 향후에는 재고관리, 가격 검색 등의 서비스까지 로봇 기능이 진화할 것으로 전망

서비스 
카카오 : 카카오, 새로운 캐릭터 시리즈 ‘니니즈’ 공개 / 카카오, AIㆍ빅데이터 기반 광고 플랫폼 오픈
구글 : 구글 판 에어드롭 '파일고' 베타 공개

광고 상품 및 판매 정책 
네이버 
-‘비즈니스’, ’ 스쿨잼’ 판 DA 상품 출시 안내 (모바일 홈 + PC홈 주제판에 노출)
-네이버 홈 ‘맘키즈’판 MO+PC 통합 컨텐츠 DA 상품 출시 (모바일 4라인 + PC 2행 1열 노출)
-'2017 아시아 프로야구 챔피언십 생중계 패키지'상품 출시 (8구좌 선착순 판매, 구좌 당 3,000만원)
-BAND 영화업종 특판 단가 폐지, 풀스크린광고 단가 인상, 스티 커상품 프로모션
버즈빌 : 잠금화면 동영상 재생 상품 ‘스크린플레이’ 출시, 가로형/세로형 영상 모두 집행 가능
인터파크 쇼핑 : 쇼핑 스폰서(프로모션 및 할인쿠폰에 광고주 네이밍 노출), 기획전 광고(입점 형태 상품 노출 + 할인 쿠폰 지원) 상품 출시 
구글 : ROM 가격 인상, 리치미디어 상품 종료 (비디오 마스트헤드에 포함), 인스트림 예약형 30초 상품 종료
아프리카TV : ABL(AfreecaTV Battlegrounds League), 아프리카TV 방송대상 스폰서십 상품 출시 

매체 프로모션 
버즈빌 : 스크린플레이 상품 : 2017년까지 기존 버즈빌 동영상 상품과 동일한 단가로 진행 가능

 03 신규 매체 소개 
1. 첫차 
- 중고차 실 매물 관련 정보와 상담 및 구매까지 가능한 중고차 중개 어플리케이션
- 여행, 음악 등 라이프스타일에 관심 많은 2035 남성 타겟 도달에 적합한 매체 

 2. 플레이윙즈
- 항공권 특가 정보 제공 서비스로 사용자가 지정한 선호 여행지를 고려하여 특가 정보 제공 가능
- 여행사/호텔/항공사 등 여행 업종에 적합하며, 유저 중 72%가 2035 세대로 마케팅 코어 타겟 보유

 3. Xgolf
- 전국 약 300개 골프장 예약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 3040 골프 관심사 타겟 캠페인에 적합하며, 배너 / 푸쉬 / e-DM까지 다양한 광고 상품 보유

 4. 애드티브
- 종합일간지/경제지/스포츠/IT 등 주요 언론사 매체와 제휴된 네트워크 플랫폼
- 뉴스 기사 내에 노출되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로 기사를 소비하는 유저에게 자연스럽게 노출 가능

ㅣ자료출처 메조미디어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