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세계1주] 2018년,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소셜미디어 트렌드 5

오픈애즈

2017.12.09 01:01
  • 615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2018년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소셜미디어 트렌드 5 

5 Social Media Trends That Will Have Maximum Impact in 2018

점점 더 많은 브랜드가 소셜 채널을 마케팅 채널로 활용하면서, 오히려 사람들의 관심 영역은 감소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소셜 미디어 마케팅은 여전히 가장 중요한 전략 중 하나인데요. 

내년에는 소셜미디어 환경에 큰 변화가 예상되고, 그 만큼 소셜미디어 마케터의 역할도 확대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안녕, 2018’ 트렌드 모음집’ 에서 전해드렸던 소셜마케팅 트렌드 중 

‘AD WEEK’의 ‘5 Social Media Trends That Will Have Maximum Impact in 2018’를 번역본으로 제공해드립니다. 

2018년 가장 큰 영향을 미칠 5가지의 트렌드를 확인해보세요.

*안녕 2018 바로가기 >


*로그인을 하시면, 오픈애즈의 Full version 번역본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살짝만,


2018년 소셜미디어 트렌드 5

1) 참여율을 높이는 최고의 방법, 휘발성 콘텐츠

수명이 짧은 휘발성 콘텐츠는 '더 믿을 수 있는 콘텐츠'로 여겨지며, FOMO의 잠재력을 높일 수 있습니다. 

*FOMO : 정보를 놓치고, 뒤쳐지는 것을 두려워하는 사람들


2) 사람들은 기업의 목소리가 아닌, 개인 수준으로 소통하는 콘텐츠에 반응한다.

사용자 정보를 바탕으로 페르소나를 만들고, 페르소나를 통해 사용자의 pain point를 해결할 수 있는 콘텐츠를 제작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 수준으로 소통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를 활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3) 고객서비스에 소셜 챗봇을 활용해라.

챗봇은 응답 속도가 빠르며, 적시에 응답을 시작하고, 고객의 대답이 무례하더라도 항상 친절합니다.

연중무휴로 고객을 지원하며 잠재 고객과 관계를 구축하는 챗봇을 통해 수익 향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4) 라이브스트리밍과 상호작용이 가능한 방송이 중요하다.

라이브 스트리밍은 사용자의 참여 의지가 필요하기 때문에 자동으로 관심이 없는 사람들은 제외하게 됩니다. 

페이스북 라이브나 아고라와 같이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방송 채널을 활용해보세요.


5) AI와 이미지 인식 기술은 이미 소셜 미디어 마케팅을 변화시키고 있다.

이미 소셜미디어는 시각적 콘텐츠 위주로 트렌드가 변하고 있으며, 사람들은 이미지가 포함된 게시물을 더 많이 공유하고 참여합니다.

AI와 이미지 인식 기술을 활용해보세요.




   

* 번역본 다운로드 : [오픈애즈XADWEEK] 2018년 소셜미디어 트렌드5_번역본.pdf

* 원본 바로가기 >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콘텐츠 마케팅 전략
  • #소셜미디어트렌드
  • #해외마케팅 소식 번역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