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네이버 ‘새 광고 프레임’은 무엇? / SNS 점령한 모바일 방송국, 자체 제작 콘텐츠로 이목

  • 2017-11-07
  • 조회수 822
  • 공유수 0
태그
AI
고객솔루션
네이버
모바일 방송국
수능마케팅
애드리펀드
오늘아침
공유하기

 

1. 네이버 ‘새 광고 프레임’은 무엇? 

네이버가 브랜드 광고 상품과 포털 서비스의 시너지 효과를 끌어올리기 위한 변화를 모색하고 있습니다. 중소 광고주가 성장해 중견 브랜드가 되면 네이버가 이를 뒷받침해 더 큰 브랜드로 성장을 지원하겠다는 게 고민의 출발점이라고 하는데요. 구글의 ‘마이크로 모먼트’, 카카오의 ‘모먼트 서클’ 과 같이 네이버도 내년 상반기에 ‘새 광고 프레임’을 내놓을 전망이라고 합니다. 

네이버 입장에서도 중소 광고주들이 더 성장해야 실적에 도움이 되며, 패션의류나 화장품 분야에선 중형 브랜드로 성장한 광고주가 나오고 있기 때문에 이들 업체들이 적극 활용할만한 광고 상품을 기획 중이라고 합니다. 

특히, 네이버는 브랜드 검색을 신제품, 파워컨텐츠와 더욱 긴밀하게 연결하고 디스플레이광고(DA) 영역으로도 적재적소에 브랜드 노출을 늘리는 방안을 고민 중이라고 하는데요. 내년에는 네이버의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가 엮여 네이버만의 비즈니스 방법론이 나오겠네요. 


2. SNS 점령한 모바일 방송국, 자체 제작 콘텐츠로 이목

최근 SNS를 중심으로 모바일 방송 브랜드에서 자체 제작한 콘텐츠들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SNS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는 모바일 영상 콘텐츠들은 누구나 공감할 법한 일상 속 소재를 차용하거나 짧은 분량의 청춘 드라마, 시트콤 등으로 부담 없이 시청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는데요. 이렇게 내부에서 자체적으로 콘텐츠 기획부터 생산, 유통, 마케팅 등을 모두 진행하는 모바일 방송국은 1인 크리에이터가 방송하는 MCN과는 차별되는 개념입니다. 

예를 들어, 젊은층 사이에서 인지도가 높은 브랜드는 콘텐츠 제작사 메이크어스가 운영하는 '딩고', 칠십이초가 운영하는 '72초tv' 등을 꼽을 수 있는데요. 종합 콘텐츠 기업 THE SMC GROUP(이하 더에스엠씨)도 모바일 방송 브랜드 '브레드 스튜디오'를 설립하고 모바일 콘텐츠 제작에 본격 나섰다고 합니다. 


 


 

3. 모바일 광고 보고 대출 갚는 ‘애드리펀드’ 출시

앱&핀테크 전문회사 ㈜애드리펀드가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광고를 보며 적립한 포인트를 현금이나 상품권으로 돌려받거나, 소액대출을 받고 원리금 상환금으로 전환해 쓸 수 있는 신개념 앱테크 어플인 ‘애드리펀드(AD)’를 출시했습니다. 이 광고상품은 기존 소액을 적립하는 리워드앱과 달리 모바일 광고를 보거나 상품에 가입하면 광고수익금 대부분을 고객에게 돌려줘 대출해준 원리금을 스스로 상환토록 하는 앱테크 상품인데요. ‘애드리펀드’ 광고 상품은 OK캐쉬백을 비롯해 SSG, G마켓, 티몬, 하이마트, 국민카드, 우리카드, 삼성화재 등 100여개사에 이른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앱의 광고상품에 참여만해도 고액의 리워드 캐시를 적립할 수 있으며, 애드리펀드론은 여타 P2P 대출이나 고금리 대부회사와는 달리 광고에 참여만 해도 대출을 해주고 대출원리금도 상환할 수 있는 모바일 금융플랫폼이라고 하네요. 


 




 

4. KTH, AI 기반 고객관리 솔루션 공개한다

KTH가 11월 7~8일 동안 진행되는 ‘4차 산업혁명 견인을 위한 2017 데이터 진흥주간'에서 빅데이터 플랫폼 ‘KTH 데이지’와 ‘데이지 CS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데이지 CS 솔루션은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고객 VOC(Voice of Customer) 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고객과 상담사의 음성대화를 문자로 변환해 실시간으로 고객 요구사항 및 문의사항의 분류·분석이 가능합니다. 또한 시청자 유·출입 패턴을 분석해 고객 타깃팅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향후 KTH가 개발한 데이지 CS솔루션을 토대로 지능형 AI 문의 센터를 실현해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등 커머스 기업 문의 센터에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이 솔루션을 통해 상담사는 고객 요구사항을 더 빨리 해결해 상품·서비스 개선과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실시간 이슈 탐지로 고객 만족도를 증대할 수 있겠네요. 

 

 


 

5. ‘수능 D-10’ 유통업계, 수능 마케팅 총력전

16일 ‘2018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열흘 앞두고 유통업계가 수험생 관련 마케팅에 총력전을 펼치고 있습니다. 수험생의 긴장을 풀어줄 이색 상품이 인기를 끄는 한편 시험을 치른 수험생들을 위해 다양한 행사를 준비하고 있는데요. 롯데백화점과 현대백화점은 수험표 지참 고객에게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파리바게뜨는 수험생 합격을 기원하는 다양한 수능 선물을 내놨습니다. 얼마 안남은 수능 모두 힘냈으면 좋겠네요.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