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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미디어] 나스리포트 274호 total _디지털미디어&마켓이슈,신규상품 등

  • 2017-10-25
  • 조회수 1,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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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스리포트 274호 total 



1. 디지털 미디어 & 마켓 이슈 
 MEDIA ISSUE 
A.네이버 모바일 검색개편:음성과 이미지 검색 아이콘 전면화 
B.카카오,AI플랫폼 ‘KakaoI’ 중심 오픈 생태계 공개 
C.유튜브,팬이 직접 정기 후원하는 ‘스폰서십’ 공개 

MARKET ISSUE 
D.티몬과 위메프, 오픈마켓형태 사업 및 광고 통해 성장도모
E.국내 OTT시장,N스크린서비스 강화하며 경쟁 가속화 

*이달의단신소식* 
[네이버]
• 네이버 웹툰, 웹툰 애니메이션·영상 담은 '웹툰플레이' 오픈 : 웹툰 IP를 활용한 웹드라마 등 다양한 형식의 콘텐츠가 제공될 예정 
• 네이버 검색, 크라우드펀딩까지 보여준다..범위 확대 : 해피빈, 와디즈, 텀블벅 등에서 진행하는 ‘크라우드펀딩’ 정보를 모아 별도의 컬렉션으로 구축·제공 

[카카오]
• 카카오게임즈, VR·AR분야 진출 선언 : VR·AR 사업 본격화를 위해 마음골프(주)를 100% 자회사 편입하고 사명을 ‘카카오VX’ 로 전환 예정 
• 카카오, 모바일 다음에 '머니' 탭 선봬 : 부동산, 주식 등 재테크부터 경제 상식, 생활정보까지 경제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 하나의 탭 제공
• 다음 메일 앱, 전면 개편…‘간편 답장’ 등 새 기능 추가 : 최신 트렌드에 맞춰 앱 디자인 개편, ‘간편 답장’, ‘섬네일 뷰‘, ’리마인더’ 등 다양한 신규 기능 추가

[인스타그램]
• 인스타그램, 다이렉트로 스토리 공유하기 기능 도입 : 스토리 콘텐츠의 오른쪽 하단에 있는 다이렉트 아이콘을 눌러 간단하게 공유 가능 
• 인스타그램, 라이브 방송에 '얼굴 필터' 도입 : 라이브 방송을 시작 전이나 방송 중에도 적용 가능, 방송 중에도 자유롭게 변경 가능 

[동영상]
• 유튜브 동영상 속도 최대 2배까지 조절 : IOS ·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유튜브 동영상 재생 속도를 0.25배속부터 2배속까지 조절 가능
• '푹TV' 유료이용자 60만명 돌파…3년새 3배 성장 : 무료회원 포함 활성 회원 수는 3백만명 규모 

[커머스]
• 2030 더치페이 문화 확산에 간편송금 시장 성장세
 : 1분기 하루 31만건 이용률을 보이며 토스와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등 핀테크업체 송금앱들이 간편 송금 시장 주도 
• 커머스 업계, 동영상 시청하면서 상품을 구매하는 형식의 ‘동영상 쇼핑 채널’ 오픈 
 : LF몰 ‘LF온(냐온)’, 현대H몰 ‘SHOW핑’, 티몬 ‘티비온 라이브’ 동영상 쇼핑 채널 시작 


2. 신규 매체 & 신규 광고 상품 
1) 전국 아파트, 오피스텔 매물 정보 제공 매체 “호갱노노” 
정확도 높은 국가 기관 데이터를 기반으로 전국 아파트, 오피스텔 시세 등 매물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건설 광고주 외에도 일반 광고주 대상으로 매물 정보 관련 광고 집행이 가능하며, 가격, 평형 등 매물 정보 타겟팅 가능 

*특징 : 국토 교통부와 통계청 자료를 기반으로 정확도 높은 매물 정보를 제공하며, 분양 광고 집행시 푸시메시지 발송 가능 
*형태 : 모바일 앱 (Android | IOS) 
*매체력 : 회원수 34만명, MAU 46만 
*타겟팅 : 분양광고 – 지역, 일반 디스플레이 – 경쟁사, 매물정보(가격, 평형, 세대수 등) 
*판매 방식 : CPC, CPM, 구좌제
*주요 상품 현황
-분양광고 상품 : 스페셜 AD, 프리미엄/기본 AD
-일반 디스플레이 상품 : 디스플레이 AD


2) SNS 기반의 패션, 뷰티 정보 공유 매체 “스타일쉐어” 
전 세계 유저가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SNS형 서비스로, 20대 여성 유저의 이용률이 높으며, 콘텐츠 UI와 유사한 형태의 다양한 네이티브애드 상품 보유 매

*특징 : 피드형 DA 상품 외 전문 에디터가 제작한 아티클형 상품 및 전문 인플루언서를 활용한 바이럴 상품 보유 
*형태 : 어플리케이션 (Android│iOS) 
*매체력 : 누적 가입자수 300만, PV(일) 250만, MAU 65만 
*타겟팅 : 불가 
*판매 방식 : CPM, CPV, CPP 등 
*주요 상품 현황 
-CPM 콘텐츠 광고
-CPV 동영상 광고
-아티클



3. 디지털 미디어 광고사례 
A.윈체–바이럴영상캠페인 
B.레진코믹스–레진코믹스OOH캠페인 


4. 글로벌 주요 이슈_중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 현황

1) 중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
- 2017년1분기 기준 중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는 약 93.1억 위안(한화: 약 1조6150억 원) 수준을 보임 
-중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은 2016년2분기 36.1% 큰 폭 성장을 기록한 이후 매 분기 90억위안 이상의 시장 규모를 유지하고 있음

2)중국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 규모
-2017년1분기 기준 중국 모바일 동영상 광고 시장은 58.5억위안(한화: 약 1조 146억원) 규모로 확인됨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의 성장을 주도하는 것은 모바일 동영상으로 동영상 광고 시장 내 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음 

3)중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플랫폼별 시장 점유율
-중국 주요 디지털 동영상 플랫폼별 광고 점유율은 QIYI > TencentVideo > Youku&Tudou> Letv 순으로 나타남 
-상위 3개 플랫폼(QIYI, TencentVideo,Youku&Tudou)이중국 디지털 동영상 광고 시장의 절반 이상을 점유하고 있음 

*APPENDIX. 중국 주요 디지털 동영상 매체 광고 상품 
-아이치이
-텐센트 비디오
-유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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