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공유하기


마케터의 아침은 바쁘다.  

간밤의 이슈는 없었는지, 오늘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지.

How was your morning

오픈애즈에서 마케터에게 드리고 싶은 아침입니다.


1. 페이스북의 ‘오픈소스’ 사랑
페이스북은 지난 6개월 동안 다른 기업과 엔지니어가 페이스북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픈 소스화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 54개를 신규로 시작했는데요. 페이스북은 엔지니어가 플랫폼과 관계없이 더 쉽게 작업하고, 테스트를 자동화하는 툴을 만들었으며, 전통적인 개발자 플랫폼 외에 다른 곳에서도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연구하고 있다고 합니다.
*페이스북 오픈소스 웹사이트 : https://code.facebook.com/

2. ‘8조 라인’ 키운 네이버, 이번엔 북미와 유럽 진출
네이버가 모바일 메신저가 아닌 네이버의 다른 서비스로 미국과 유럽에서 ‘제 2의 라인’을 탄생시킨다고 합니다. 북미에서는 페이스북이 지배하고 있는 모바일 메신저 시장을 뛰어넘을 수 없기 때문에 네이버 ‘웹툰, V앱, 웍스모바일’로 공략하려는 것인데요. 미국 웹툰 시장은 아직 초기 단계지만 콘텐츠 유료 결제 문화가 있기 때문에 ‘라인웹툰’의 성공가능성은 충분하며, V앱 또한 K팝과 K뷰티를 아우르는 플랫폼으로 충분히 해외 경쟁력이 있습니다. 

3. 카카오톡 선물하기, 감정을 담은 쇼핑 경험
카카오의 커머스 사업 매출은 이번 2분기에 4% 성장했는데, 이에 카카오톡의 ‘선물하기’ 서비스가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발렌타인데이, 화이트데이 같은 기념일에는 커머스 매출이 평소보다 약 55% 이상 증가하는데요. ‘선물하기’ 서비스는 상품군마다 배치된 MD와 다양한 브랜드 입점으로 단순히 커피 주고받기가 아니라 백화점 화장품과 보석까지 살 수 있는 선물 전용 쇼핑몰으로 변했습니다. 카카오 커머스세일즈 파트 담당자는 소비자 반응을 살피며 검색 기능을 고도화하고, 선물의 가격보다 포장, 배송을 더 중요하게 신경쓰고 있다고 합니다. 
 
4. 삼성 카드, 국내 최초 빅데이터 기반 가맹점 서비스 ‘BMP’ 오픈
삼성카드에서 오픈한 BMP(Big-data Marketing Partnership)은 가맹점 대상 맞춤형 분석과 컨설팅 서비스인 ‘비즈인사이트’, 가맹점 이용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수집, 반영해 가맹점에 알려주는 ‘리서치 서비스 리얼타임’, 타깃 회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삼성카드 link’로 구성됩니다. 삼성카드는 이 세 가지 서비스를 BMP 브랜드로 통합해 가맹점 지원사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5. 유통업계의 이색 O2O 서비스
유통업계에서 다양한 O2O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습니다. 옥션에서는 중고차를 구입할 때 전문가가 함께 동행해주는 ‘중고차 구매 동행 서비스’를 선보였으며, G마켓은 ‘층간소음을 부탁해’라는 기획전을 통해 놀이방매트를 직접 깔아주는 O2O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G마켓은 ‘대리주부’, ‘영구크린’과 손을 잡고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출시했을 뿐 아니라 11번가에서는 생활형 서비스 ‘생활 플러스’를 출시했는데요. 대부분의 생활서비스가 온라인으로 연계되면서 유통업계의 O2O 사업 확장이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6. 독일, 디지털 마케팅 강화할 것
독일관광청이 디지털 마케팅의 트렌드와 모범 사례 및 미래 도전 과제를 주요 테마로 한 ‘디지털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고 합니다. 독일 여행객 중 약 80% 이상이 호텔이나 항공 예약, SNS 여행사진 공유 등을 위해 디지털 미디어를 활용하기 때문에 디지털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