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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계1주] 인플루언서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실_Influencer marketing roundup

오픈애즈

2017.08.23 20: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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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성 소비자의 54%

"인플루언서 게시글을 보고 제품을 구매한 적이 있다."

 

수 십만 명의 팔로워를 가진 인플루언서의 게시글 하나가,

수 천만 원의 TV 광고보다 강력할 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연예인이나 유명한 사람들만 인플루언서로 활동했기 때문에 비용이 많이 들고, 쉽게 진행하기 힘들었는데요.

최근에는 중소형 인플루언서가 빠르게 성장하고 있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기회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어트리뷰션, 컨텐츠 제작에 대한 투자 부족  등 해결해야 하는 과제는 많지만, 

소비자들의 신뢰도와 참여율이 점점 높아지며 대세로 떠오르고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당신이 몰랐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사실들을 번역해드립니다. 

*로그인을 하시면, 오픈애즈의 Full version 번역본을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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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몰랐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실

Influencer marketing roundup 


Index

 

01 당신이 몰랐던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5가지 사실

>광고 게시물에 대한 FTC 가이드라인

>중소형 인플루언서의 강세

>인플루언서가 선호하는 채널,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진정성을 극대화하는 '동영상'

>인플루언서에 대한 믿음


02 브랜드가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다시’ 활용하는 방법

마케터들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위해 캠페인당 적게는 5,000달러에서 많게는 100,000달러까지 큰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큰 돈을 들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만큼, 광고비를 효율적으로 쓰기 위해서는 캠페인이 진행된 이후에도 인플루언서 컨텐츠를 다양한 방법으로 변형하여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2017년 2월에 Bloglovin의 설문 조사 결과에 따르면,  마케터 10명 중 7명 이상이 캠페인 종료 이후에도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자사의 소셜 채널에서 재사용한다고 밝혔으며, 거의 절반의 응답자는 자사가 소유하고 있거나 운영하는 사이트에서 활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또한, 5명 중 1명은 다른 디지털 미디어 광고에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다시 활용했으며, 14%는 프로그래머틱 광고를 위해 재사용한다고 응답했습니다. ...



03 브랜드가 잘못된 컨텐츠에 너무 많은 돈을 쓰고 있는걸까요? 

브랜드는 인플루언서들에게 콘텐츠의 10배를 만들 것을 요구하면서, 10배에 달하는 돈을 지불하려고 하지는 않습니다. 또한, 이와 관련된 한 가지 문제는 브랜드가 컨텐츠 제작과 컨텐츠 배포에 지출하고 있는 금액의 불균형입니다. 인포그래픽, 동영상, 그리고 높은 생산 가치를 가진 컨텐츠들은 제작 비용이 많이 들지만, 많은 기업들이 예산의 10%만 컨텐츠 제작에 할애하고 있으며, 마케팅을 실행하고 배포하는데 나머지 90%를 투자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마케팅 효과의 90%는 컨텐츠 배포가 아닌 컨텐츠 제작에서 영향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

 

04 구매를 유도하는 동영상 컨텐츠의 영향력 

미국 유저들의 구매 행동에 대한 소셜미디어의 영향력을 평가한 gen.video와 Geometry Global의 조사 결과에 따르면, 86%는 동영상 컨텐츠를 통해 제품 구매에 영향을 받는다고 합니다. 반면, 텍스트 컨텐츠의 영향력은 동영상의 절반 정도(44%) 였습니다. 특히 전자 제품, 패션, 음식/음료, 건강 및 미용, 여행, 아마존이나 월마트와 같은 소매점 업종의 경우, 다른 유형과 비교했을 때 동영상 컨텐츠가 판매를 촉진하는 데 거의 2배 이상의 효과가 있었습니다. Geometry Global의 수석 부사장 Tish Vallés에 따르면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동영상 컨텐츠는 쇼핑 마케팅과 소매 영역에서 점점 더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


05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한 여성 소비자의 현실적인 반응 

조사 결과, 여성 인터넷 사용자 중 절반 이상 (54%)이 인플루언서의 추천 컨텐츠를 보고 제품을 구입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45%는 인플루언서의 게시물에서 바로 브랜드를 팔로워했다고 응답했습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광고글은 사용자들에게 불쾌감을 줄 수 있는데요. 여성 응답자의 37%는 너무 많은 광고 게시글에 거부감을 느껴 인플루언서를 언팔로우 했다고 합니다.  ...


Intervie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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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역본 다운로드 : [오픈애즈xeMarketer]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사실.pdf

*원본 바로가기 : [openads]eMarketer_Roundup_Influencer_Marketing_2017_5.pdf

*오픈애즈 회원이 되시면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실 수 있습니다 : ) 

​*자료 출처 : e-Market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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