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심심이' 광고 상품 '소개해요'의 시범 테스터 모집

오픈애즈

2017.08.10 18:06
  • 2106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1. '광고인 정부포상' 후보자 추천 접수

문화체육관광부는 광고산업의 발전과 광고문화 창달에 기여한 자를 발굴·포상하고자 ‘2017년도 광고인 정부 포상 계획’을 수립하고, 23일까지 포상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합니다.  후보자 추천은 광고 유관 기관·단체는 물론, 일반 국민 누구나 할 수 있으며,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개인과 단체 모두 추천 대상자가 될 수 있습니다. 추천 방법, 추천 제한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문체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특히 포상의 다양성을 강화하고, 포상의 취지를 살리기 위해 실질적 공적이 있는 실무 직원, 중소광고회사 임직원 등 광고산업 발전의 숨은 주역을 포상 대상자로 적극 발굴하고 있다고하니 마케팅을 하는 우리 모두 대상자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올해 시상은 오는 11월 24일 `2017 한국광고대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후보자 추천하기 > 

 

2. '심심이'의 대화 광고 상품 '소개해요'의 시범 테스터 모집

인공지능 대화앱 심심이'의 대화 광고 상품 '소개해요'의 시범 테스터를 8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합니다. '소개해요'란 심심이가 대화 중 자연스럽게 제품을 알려주는 새로운 광고 방식인데요. 시범 앱으로 선정되면, 2개월 동안 총 500만 명의 전세계 사용자에게 앱을 무료로 노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는다고 합니다.

심심이 주식회사는 지난 2년간 '소개해요' 상품의 상용화를 위해 꾸준히 분석 및 실험 해왔으며, 이번 시범 테스트를 거친 후 정식 론칭 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참가 신청은 영어로 번역된 앱을 소유하고 있는 개발자/팀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심심이 주식회사 홈페이지 내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심심이는 현재까지 누적 다운로드 수 1억 건 이상으로, 전세계 모든 국가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은 글로벌 채팅 서비스인 만큼 광고 효과가 좋을지 기대되네요. 

*심심이 앱정보 바로가기 > 

*심심이 홈페이지 바로가기 > 

 

  

 

3.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2017 인터넷에코 트렌드 컨퍼런스’ 개최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8월 30일 '2017 인터넷에코 트렌드 콘퍼런스'를 개최합니다. 

인터넷에코 트렌드 콘퍼런스는 매년 국내외 ICT 최신 트렌드에 대한 심도 있는 통찰력과 다양한 사례를 제공하며 기술 및 정보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하고 있는데요. 

이번 인터넷에코 트렌드 콘퍼런스에서는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 기획·디자인에서 마케팅·비즈니스까지'라는 슬로건을 주제로 ICT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통해 트렌드 변화에 따른 서비스 수용의 일관성과 비즈니스 선도적 주체성을 확보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강연 주제

-엘지전자 김건우 팀장의 '지능형 서비스를 위한 기술의 이해' 

-야놀자 김종윤 부사장의 '초연결 디지털 생태계, 야놀자 혁신사례' 

-티몬 김현수 본부장의 '사용자 경험과 미디어커머스' 

-구글 김종민 엔지니어의 'INSPIRATION-영감' 

-토탈임팩트 차재국 부사장의 '아이덴티티 트렌드'(IDENTITY TREND) 

-옐로모바일 YDM 이구환 센터장의 '디지털시대, 디지털마케팅' 

-아마존 웹서비스(AWS) 윤석찬 테크 에반젤리스트의 '클라우드 기술 동향 및 인공지능 서비스의 미래'

*사전등록(~8/29) 바로가기 > 

 

4. 애플, 인스타그램 계정 오픈… 당신의 창의력 점수는?

페이스북, 트위터 같은 소셜미디어(SNS)에 관심을 두지 않았던 애플이 아이폰 사진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apple)을 열었습니다. 애플은 계정을 오픈하며 해시태그 '#ShotoniPhone'와 함께 유명 사진작가들이 아이폰으로 직접 찍은 사진과 비디오, 스토리를 담은 사운드 클립으로 구성된 9개의 게시글을 등록했는데요

매년 아이폰으로 1조 컷이 넘는 사진이 촬영되고 있으며, 아이폰 사용자들은 "iPhone으로 찍다(Shot on iPhone)" 커뮤니티를 형성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해시태그 '#ShotoniPhone'를 사용한 아이폰 사용자들의 창의력과 다양성을 담은 사진을 큐레이션해 창작자의 동의하에 애플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에 등록한다는 의도라고 하는데요. 전문성에 상관없이 모든 아이폰 사용자가 대상이며 애플이 직접 촬영한 사진은 게재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지금 확인해봐야 겠어요.

*애플계정 바로가기 >  

 


 

 

5. 올해 상반기 해외직구 소비자불만 114% 증가…숙박·항공 급증

해외 직구가 늘어나면서 관련 소비자 불만이 많이 증가하고 있고, 특히 항공과 숙박 서비스 관련 불만이 급증한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 집계 결과 올해 상반기 해외 온라인 쇼핑몰 관련 소비자 불만은 총 5천721건으로 지난해보다 46.4%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구매유형 별로는 구매대행이 3천201건으로 작년보다 17.1% 증가했고 직구는 1천389건으로 114.4%나 급증했다고 하는데요. 

품목 별로는 의류·신발이 1천825건(34.2%)으로 가장 많았고, 항공권·항공서비스(657건, 12.3%), 숙박(560건, 10.5%)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항공·숙박 관련 불만이 50건 이상 발생한 해외 사업자는 아고다(싱가포르), 에어비앤비(미국), 부킹닷컴(네덜란드), 에어아시아(말레이시아), 고투게이트(스웨덴) 등 5개였는데요. 이용도가 높아지는 서비스들인 만큼 꼼꼼히 따져보고 사용하셔야 겠습니다.

 

6. 애드픽, 회원 지급 수익 150억 달성

2013년 12월 애드픽 서비스 런칭 후 현재까지 누적으로 3,900여 개의 캠페인이 진행되었으며, 월 평균 100 개 내외의 캠페인이 집행중이라고 합니다. 이 기간 중 인플루언서 회원수는 47만 명을 넘어섰으며, 인플루언서들에 의해 12억이 넘는 액티비티(콘텐츠 & 좋아요, 댓글, 공유 등의 유저 반응)가 발생했는데요 .

인플루언서 회원에 대한 지급 수익의 증가는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에 대한 광고주의 다양한 관심과 활용 증가에 따른 결과라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광고 상품이 앱 설치 위주에서 다양한 클릭, 영상 등의 상품으로 확장되고 있는데요. 

2017년 현재, 애드픽의 인플루언서 회원 47만 여 명 중 꾸준히 활동하면서 수익을 가져가는 회원은 약 9만 5천명 정도이며, 2017년 상반기 가장 많은 수익을 거둔 회원의 수익은 약 4억 여 원이라고 합니다. 

 


 

  • #심심이
  • #애플
  • #컨퍼런스
  • #해외직구
  • #신규상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