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로켓펀치와 유커넥, 스타트업 MCN마케팅 무료상담/ 소상공인 위한 무료 페북 컨퍼런스

  • 2017-08-09
  • 조회수 253
  • 공유수 0
태그
MCN마케팅
다윈
로켓펀치
모바일게임
소상공인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오늘아침
유커넥
유튜브
육아맘
인플루언서 마케팅
페이스북
공유하기



1. 로켓펀치와 유커넥, 스타트업 위한 유튜브 마케팅 업무 제휴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 로켓펀치와 MCN(Multi Channel Network) 마케팅 플랫폼 유커넥이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기업들을 위한 MCN 마케팅 무료 상담을 실시합니다. 유커넥은 유튜브 스타 등 1인 방송 공급자와 기업과의 마케팅을 연결해 주는 온라인 MCN 마케팅 플랫폼 서비스로, 그간 스타트업과 중소기업, 소상공인 등이 진행하기 어려웠던 유튜브 마케팅을 온라인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진행할 수 있는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인데요. 

로켓펀치는 2만개 이상의 기업 정보와 3만개 이상의 채용 정보, 8만명 이상의 사용자 프로필이 등록된 국내 최대 비즈니스 네트워킹 플랫폼으로, 제품 홍보가 필요한 많은 기업들이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의 인플루언서와 함께 합리적인 가격으로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업무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대기업과 스타 크리에이터에게만 집중되었던 MCN 마케팅 관행에서 벗어나, 다양한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수의 크리에이터에게는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하고 스타트업 및 중소기업 등에는 제품 홍보를 할 수 있는 새로운 채널이 생기게 되어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네요.

*유커넥 바로가기 > 

*로켓펀치 바로가기 > 

 


 

2.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 무료 컨퍼런스 개최

국내 자영업자의 수는 560만에 달하는데요.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한국소상공인마케팅협회에서는 무료 마케팅 컨퍼런스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 컨퍼런스에는 국내 페이스북 대표 강사 8명이 모여, 페이스북마케팅을 집중적으로 다룰 예정인데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장소: 중구구민회관: 서울 중구 을지로39길 40 

시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날짜: 2017년 8월 16일 수요일 

커리큘럼 

1교시 페이스북 마케팅과 마케팅전략: 황문진 

2교시 페이스북 광고 타겟팅의 모든것 : 유태영 

3교시 페이스북 마케팅과 디비수집: 정재진  

4교시 페이스북마케팅과 인스타그램: 임헌수 

5교시 페이스북 광고 셋팅과 운영지표: 최규문 

6교시 페이스북마케팅과 컨텐츠 제작: 김남훈  

7교시 페이스북 광고소재의 모든것: 어윤재 

8교시 질의응답- 가도현

*무료교육 신청하기 > 


3. 유튜브, 사용자 간 '채팅' 기능 국내 도입

유튜브가 채팅 기능을 전세계로 확대하면서 사용자 간 채팅·공유 기능을 강화합니다. 올해 초 캐나다에서 시작된 서비스는 국가별로 부분적으로 오픈됐으며, SNS 기능은 ‘유튜브 연락처’로 불리는데요. 유튜브 연락처에 등록된 사용자들과 유튜브 앱 내에서 동영상을 공유하고 비공개로 채팅할 수 있는 서비스라고 합니다.  

단, 페이스북 친구와 동일하게 내가 ‘공유’ 탭 내에서 초대를 보낸 사용자가 이를 수락해야 연락처에 등록된다고 합니다. 

 

 


4. 인크로스 ‘다윈’에 배너 광고 추가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에 배너 광고 네트워크 ‘시럽애드’를 포함시켜 다윈 플랫폼을 더욱 확장한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동영상 광고와 배너 광고 간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광고 효과를 극대화한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확장된 다윈에는 ADID 기반의 오디언스 타겟팅 기법이 적용되고, 인크로스가 개발한 크로스타겟팅 솔루션 ‘애드브릿지’가 연동되는 등 인크로스의 디지털 광고 노하우와 기술력이 집결됐다고 합니다. 이를 통해 동영상 광고와 배너 광고 간 유기적인 데이터 활용이 가능하며, 동영상 광고에 반응한 유저에게 배너 광고를 노출하는 식의 리타겟팅 광고도 집행할 수 있게 되겠네요. 


5. 4~12세 자녀 둔 여성, 하루 평균 2시간30분 동영상 시청

CJ E&M의 조사 결과 4세~12세 사이의 자녀를 둔 여성의 하루 평균 동영상 시청 시간이 2시간30분으로 나타났다고 합니다.  

하루 평균 2시간 30분의 동영상 시청 시간 중 TV가 차지하는 비중은 56%인 1시간 23분으로 났으며, 특히 미취학 아동을 둔 여성의 하루 TV 시청 시간은 1시간 43분으로 취학 아동의 엄마보다 29분 더 많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반면 자주 이용하는 소셜미디어는 자녀 취학여부보다 엄마의 세대에 따라 다른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흔히 ‘밀레니얼 세대’라고 불리는 20세부터 34세 사이의 여성은 ‘인스타그램(46.8%)’, ‘카카오스토리(42.2%), ‘페이스북(35.8%)’ 순으로 소셜미디어 이용 비율이 높았으며, 35세 이상 여성은 ‘카카오스토리(65.8%)’, ‘네이버밴드(45.2%)’, ‘페이스북(27.4%)’을 자주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용 성향도 2034 여성은 글쓰기·댓글·공유·좋아요 등 자발적·적극적 활동을 하는 데 비해 35세 이상은 콘텐츠를 지켜보는 성향이 더욱 강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6. 모바일게임 이용자 71%, 구글플레이서 다운로드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구글 플레이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는다는 응답자가 70.5%로 가장 높았다고 합니다. 카카오의 카카오톡은 32.5%의 답변을 받아 2위를 차지했는데요. 연령별 사용률에 큰 변화가 없던 구글 플레이와 달리 카카오톡은 나이가 많을수록 게임 다운로드 이용률이 늘어나는 경향이 있었다고 합니다. 

10대의 카카오톡 다운로드 이용률은 19.5%에 그쳤지만 20대에서는 23.8%, 30대는 30.6%, 40대는 37.4%였고, 50대와 60대에선 카카오톡 이용률이 각각 47.4%와 50.3%까지 치솟았습니다. 이는 중장년층 게임 사용자 중에서 카카오톡을 통해 편하게 즐기는 퍼즐이나 카드(모바일 보드) 게임을 내려받는 이들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용 앱 장터인 애플 앱스토어는 24.5%로 3위였고, SK텔레콤 등 이동통신 3사의 통합 앱 장터인 '원스토어'(11.7%), 네이버의 메신저 '라인'(2.4%) 등이 그 뒤를 차지했습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