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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터의 아침은 바쁘다.  

간밤의 이슈는 없었는지, 오늘은 어떤 마케팅을 해야할지.

How was your morning

오픈애즈에서 마케터에게 드리고 싶은 아침입니다.

 

1. 제일기획-페이스북, 업무 협약으로 전담팀 꾸려

제일기획이 앞으로 광고주들이 선호하는 디지털 매체인 페이스북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 광고 역량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광고를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광고 운영 전담인력을 지원할뿐 아니라, 향후 제일기획과 협업해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플랫폼을 활용한 광고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 12일부터, 카카오헤어샵 예약 오픈!

카카오가 12일부터 미용실 예약 O2O 서비스인 ‘카카오 헤어샵’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출시 초 전국 가맹점 수는 2000곳이지만 현재 심사 중인 미용실도 많아 앞으로 대상은 더 확대될 것 같습니다. 카카오 헤어샵은 매장 정보부터 디자이너 경력, 시술 가격 등이 모두 투명하게 공개될뿐 아니라 선결제와 예약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주말에 손님이 몰리고 전화로 예약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해당 서비스로 평일 예약률이 높아지면서 미용실 주인들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 네이버 나만의 키워드 분석, 빅데이터 프로모션

네이버가 11일부터 블로그 포스팅을 기반으로 자신만의 키워드를 알려주는 ‘네이버 블로그 빅데이터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시작 13주년을 맞이한 현재에도 하루 평균 80만 건의 포스팅이 등록되는데요.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4200만 개의 키워드를 분석하여 대표 키워드 190만 개를 선정했습니다. 앞으로도 블로그에서 일상뿐만 아니라 사회적인 트레드도 읽어낼 수 있는 플랫폼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해봅니다. 

*프로모션 참여하기 > http://campaign.naver.com/blog-bigdata/

 

 


 

 

4. 카카오게임, 구글 선출시 조건 없애

카카오가 게임 개발사에게 앱 마켓 선택권을 부여해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해 ‘구글 선 출시’ 조건을 제외한다고 합니다. 기존에는 구글 선출시가 필수였지만, 중소 개발사의 경우 애플과 구글에 게임을 동시 출시하고 운영하기 어렵다는 민원에 따라 변경되었습니다. 특히, 최근 카카오에서 출시한 게임 ‘원’은 구글에 출시되기 이전에 원스토어와 카카오게임샵에 먼저 출시했는데요. 게임사 입장에서는 초기 매출을 극대화하면서, 메인 마켓인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출시하기 전 운영을 가다듬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5. 네이버, 빅데이터 활용 스타트업 지원

네이버가 강원도 지역의 유망 스타트업에 대한 전방위적인 지원 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89곳의 스타트업, 중소기업을 발굴했으며, 1000여 명의 스몰 비즈니스 운영자에게 모바일 판로 확장 지원을 해주었는데요. 네이버는 ‘빅데이터 스타트업 공모전’을 통해 ‘Npac’ 등의 인프라를 지원할뿐 아니라 O2O 쇼핑 플랫폼 ‘네이버 푸드윈도’를 통해 강원도 현지 기업의 판로 확대도 적극 지원하고 있습니다. 

 

6. 해시태그 사진앱 ‘태글’. 10억원 투자 유치

해시태그 기반 모바일 사진첩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는 ‘태글’이 10억 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습니다. 태글 서비스는 사진 분류 방식을 기존 폴더 방식에서 복수 #해시태그 방식으로 바꿔 더 빠르고 간편하게 원하는 사진을 찾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태글은 세계시장에서 갤러리 앱을 대체하는 방식으로 시장 점유율을 늘리고 있습니다. 

 

7. 여기어때, 중소형 호텔 2달 후 숙박까지 

숙박 O2O 서비스 여기어때에서 60일 이내 예약기능을 중소형 호텔에 도입한다고 합니다. 이번 예약 기능은 ‘중소형호텔 인식개선을 위한 혁신프로젝트’의 6번째 프로젝트로, 60일 이후로 예약 가능기능이 확장되면서 당일예약을 제외한 모든 예약에 대해 수수료없이 전액 환불된다고 합니다 (전일 자정까지 취소시). 여기어때는 여행지 숙소 선택에 중소형 호텔이 우선 고려되도록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으며, 중소형 호텔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당일예약’ 개념도 도입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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