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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출시 7시간만에 앱스토어 1위 / 광고를 영화처럼, 갤럭시 ‘큐브무비’

  • 2017-06-22
  • 조회수 1,2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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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22의 아침,  

매일 아침 든든하게 전해드리는 마케팅 소식, '오늘아침'이면 충분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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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니지M  #큐브무비   #인스타그램   #스냅맵   #줌 모바일

 

1. 리니지M, 출시 7시간만에 앱스토어 1위

엔씨소프트의 리니지M이 출시 첫날 넷마블게임즈의 리니지2 레볼루션을 꺾고, 출시 7시간 만에 애플 앱스토어 최고 매출 1위를 차지했으며, 동시에 인기게임 1위에 올랐습니다. 넷마블의 리니지2 레볼루션이 출시된 이후 반 년만에 처음 1위 자리에서 내려오게 되었는데요. 


엔씨소프트는 서버 130개를 준비하고 리니지M의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이는 국내 모바일 게임 사상 최대 규모라고 할 수 있는데요. 리니지M 커뮤니티 모바일 앱 엠톡(MTalk)도 애플 앱스토어 전체 앱 인기 순위에서 2위를 기록했습니다. 

이용자는 리니지M 출시를 기념한 두 가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푸시(Push) 메시지를 수신 설정하고 아이템을 획득할 수도 있다고 하네요.

*리니지 M 다운받기 > 

 

2. 광고를 영화처럼, 갤럭시 ‘큐브무비’






삼성전자 스마트폰 갤럭시S8 광고인 큐브무비 40편 중 한 편입니다. 큐브무비 캠페인은 기-승-전-결별로 10개씩 총 40개 영상을 조합하면 1만개 이야기가 나오는데요. 소비자가 PC나 스마트폰으로 갤럭시S8 사이트에 들어가서 자신의 전화번호 뒷자리 4자리를 입력하면 각 번호에 해당하는 4개의 영상이 조합되면서 기승전결 스토리를 갖춘 한 편의 영화가 만들어집니다. 

 

이렇게 SNS를 중심으로‘영화 같은 광고’들이 떠오르고 있는데요. 이들 광고는 스토리텔링 기법을 넘어 영화처럼 갈등구조 스토리와 화려한 연출력을 갖췄습니다. 이렇게 광고하려는 제품이나 브랜드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고, 간접광고(PPL)처럼 영상에 제품 특성이나 이미지를 녹여내는 방식이 많은데요. 

삼성 갤럭시S8 큐브무비 캠페인에서 영화 조합에 직접 참여한 소비자 70만 명 중 50만 명이 모바일을 통해 참여했으며, 영화 형식 광고는 광고에 대한 거부감이 낮고, 메시지 인상을 오래 남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합니다. 

큐브무비 영상은 지난 1일 처음 공개된 뒤 20일 만에 SNS와 동영상 공유 사이트 유튜브에서 조회수 870만 건 이상을 기록했다고 하는데요. 

지금 바로 핸드폰 번호 뒷자리를 입력하고, 나만의 큐브무비를 확인해보세요.

괜히 마음이 간질간질하네요. 

*큐브무비 만들기 > 

 

 

3. 인스타그램, '스토리' 이용자 수 2억5천만 돌파

인스타그램에서 최근 스토리 기능 관련 보고서를 발표했는데요. 해당 내용에 따르면 스토리 기능을 사용하는 일일 이용자 수는 현재 2억5천만명에 달한다고 합니다.  유사한 방식의 SNS인 스냅챗 일일 이용자 수가 지난 1분기 1억 6천600만명을 찍고, 점차 이용자 증가세가 둔화되는 것과는 다른 양상인데요. 

또한, 최근 ‘스토리’에 라이브 영상을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이 업데이트 되기도 하였습니다. 라이브 영상을 스토리에 공유하면 24시간 동안 ‘라이브 스토리’에서 시청할 수 있다고 하네요. 

 

 


 

 

4. 스냅챗, 위치 공유 기능 갖춘 '스냅맵' 론칭

스냅챗이 전 세계 iOS와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대상으로 위치 공유 기능인 '스냅맵'을 출시한다고 합니다. 

스냅맵 기능에 접근할 권한이 있는 이용자는 스냅챗 카메라 홈 화면을 통해 자신의 친구들과 전 세계 어디에 있든 현 위치를 공유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자신의 위치를 숨기고 싶을 때는 '고스트 모드'를 통해 몇 시간 동안이라도 위치를 노출하지 않을 수도 있는데요. 

조사 결과, 스냅챗 이용자의 약 60%가 가장 친한 친구와의 상호작용을 위해 스냅챗을 이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새로운 방식의 콘텐츠를 통해 사용자들이 스냅챗에 들어가는 시간이 크게 늘어나면서 스냅의 광고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합니다. 

 

 

 

 

5. 줌인터넷, 쇼핑·콘텐츠 추천 앱 내며 모바일 사업 본격화

줌인터넷이 데이터와 인공지능을 활영하여 올 하반기 쇼핑 가이드와 콘텐츠 추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이며 모바일 사업을 강화한다고 합니다. 

3분기에는 콘텐츠 추천 앱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실시하는데요. 

이용자가 원하는 테마를 설정하면 개별 이용자 취향에 맞는 새로운 소식을 추천할 예정이며, 우선은 이용자가 가장 많이 보는 뉴스 콘텐츠부터 시작하지만, 앞으로 이용자 피드백을 반영해 다양한 유형 정보를 추천하는 서비스로 고도화한다고 합니다.  

올 하반기 상품을 추천하는 쇼핑 가이드 앱도 선보일 예정인데요. 이용자가 알맞은 상품을 찾기 위해 검색하고 커뮤니티 에 가입해 정보를 획득하는 과정을 대신해주며, 제품 정보 공유, 제품별 한 줄 요약 기능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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