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맞춤형 동영상 광고 플랫폼 'ACE Trader video' 출시 / 2017년 유튜브 광고 Top 10

오픈애즈

2017.06.02 18:42
  • 307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6월 2일의 아침, 

하루에도 수 많은 크리에이티브가 쏟아지는 요즘,

2017년 1분기 유튜브 광고 TOP 10을 확인해보세요.

어쩌면 더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지도 모르잖아요.

   

오늘의 키워드 
#맞춤형동영상 ACE trader video  #유튜브광고 top10   #택시표시등 광고  #캐시프렌즈   #중국이커머스


 

1. NHN TX, 맞춤형 동영상 광고 플랫폼 출시 

NHN TX에서 동영상 광고 플랫폼 ‘에이스 트레이더 비디오(ACE Trader Video)’를 정식 출시했습니다. 

올해 전 세계 온라인 동영상 광고 규모는 237억달러(약 26조6천억원)로 급증할 것으로 전망되는데요. 

에이스 트레이더 비디오는 동영상 타겟팅 기술을 접목해 광고를 고도화시킬 뿐 아니라, 사전광고(PreRoll)와 효과 높은 중간광고(MidRoll) 두 가지 모두 가능한 인벤토리를 보유했고, NHN엔터와 NHN페이코의 데이터로 구축된 에이스 DMP의 전체 데이터를 연동했다고 합니다. 또한, 곰앤컴퍼니가 가진 10년 노하우의 광고 퍼블리셔 대상 플랫폼(SSP)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특징입니다. 

 

주요 타겟팅 상품으로는 33개의 카테고리로 구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 광고를 노출시키는 카테고리 타겟팅과 특정 프로그램에만 노출하는 프로그램 타겟팅, 시청자들의 최근 광고 반응 데이터를 통해 광고 관심사를 파악하는 광고 반응 타겟팅, 그리고 연령대와 성별을 세분화하는 데모 타겟팅 등이 있는데요. 

6월에 시행되는 캠페인을 대상으로 금액별 할인 조건에 해당되는 기본 할인에 더해, 기본 상품 가격의 15%를 추가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고 합니다.

 

*에이스 트레이더 상품 정보 바로가기 >

 

 


 

2. 2017년 유튜브 광고 Top 10 

최근 유튜브에서는 청각에 집중하게 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주는 ASMR(자율감각 쾌락반응) 기법이 장르를 뛰어넘어 먹방 콘텐츠에 적용되면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를 광고에도 접목해 화제가 된 라면 광고가 1분기 국내 인기 유튜브 광고 영상 1위에 올랐는데요.  

 

올해 1분기 동안 유튜브 이용자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화제의 광고 Top 10을 확인해보세요.

 

1. pulmuonelove 김풍이 들려주는 육개장칼국수 ASMR….라면 먹고 갈래?

2. Overwatch KR [신규 기간 한정 이벤트] 붉은 닭의 해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3. 클래시 로얄 [최강짝패] 1회 : 클래시 로얄 세계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4.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 [ETUDE 글라스틴팅립스톡] 크리스탈의 취향 정조준 #PK003_로맨틱프릴핑크 #크리스탈에디션

5. Apple 대한민국 iPhone 7 + AirPods – 산책 – Apple

6. 네시삼십삼분 [의천도룡기] 런칭 홍보 영상 공개_장무기편(15’)

7. 에뛰드하우스(ETUDE HOUSE) [ETUDE 글라스틴팅립스톡] 롱보드 여신 고효주’s PICK★ #OR201_애슬레저오렌지 #고효주에디션

8. 굽네치킨 굽네 볼케이노, 올 겨울 뜨겁게, 화끈하게 (feat. 권혁수, by. 굽네치킨)

9. 기아자동차 All new 모닝 프리런칭 TV광고 (30초)

10. 배달통 [배달통 광고/CF] 마블리와 친구들_짜장&짬뽕편

 

 


 

 

3. 택시표시등에 디지털광고 시작된다

어제부터 대전광역시에서 '택시표시등 디지털광고 시범사업'이 시작되었습니다. 

디지털옥외광고 산업을 육성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사업을 통해 택시표시등 양면에 총 32개의 디지털광고를 띄울 수 있게 되었는데요. 행정자치부는 카이스트·대덕특구 등 국내 최고의 연구개발 인프라가 구축된 대전지역에서 시범사업을 시행함으로써 향후 디지털산업 업종 간의 융합 등 부가적인 효과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번 사업을 통해 일자리 확대도 가능할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택시 200대에서 광고를 표출할 경우 연평균 20억원 규모의 매출, 50여개 일자리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미 미국·영국·중국·싱가포르 등에서 택시표시등을 활용한 디지털 광고사업을 운영 중이며, 필리핀이나 베트남 등 동남아 국가에서도 이번 시범사업에 관심이 높은데요. 

2018년 6월말까지 시범 운영 후, 택시업계 관계자 및 시민 의견수렴을 통해 향후 사업규모의 확대 여부가 결정된다고 합니다.

 

 


 

4. 카카오페이지, 광고 보면 캐시 주는 ‘캐시프렌즈’ 오픈

카카오페이지가 신규 광고 플랫폼 ‘캐시프렌즈’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캐시프렌즈는 카카오페이지를 이용하는 고객이 광고주가 제공하는 동영상 광고를 시청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면 콘텐츠를 무료로 볼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는 광고 플랫폼인데요. 

이용자들은 카카오페이지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캐시를 획득할 수 있고, 광고주들은 광고 영상 시청, 앱 다운로드, 회원 가입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캐시프렌즈를 통해 지급된 캐시는 카카오페이지 작품 열람에 사용되어 작가들도 더 큰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데요. 

 

캐시프렌즈는 카카오페이지 상단 캐시프렌즈 아이콘을 터치해 이용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지는 앞으로 캐시프렌즈에 광고 공유 기능을 추가하고, 카드뉴스형 광고를 도입해 콘텐츠성을 강화해 나갈 뿐 아니라 이용자들의 성향에 맞춰 광고와 이벤트를 노출하는 개인화 타깃팅 기술도 적용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5. 중국 이커머스 지난해 20% 성장...거래금액 3.8조 달러

'2016년 중국 이커머스 보고서'에 따르면, 2017년 중국의 이커머스 총 거래금액은 3조8100억 달러(26조1000억 위안)을 기록했는데요. 지난해에도 20% 가까이 성장하며, 성장 속도는 둔화되었지만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고 합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온라인 쇼핑 앱이나 플랫폼 등 중국의 전자상거래 이용자는 모두 4억6700만 명으로, 전체 중국 네티즌의 63.8%에 달했으며, 이커머스 사용자들이 인터넷 브라우징 병목현상을 해소하지 못하는 한 이커머스 수요에 새로운 자극이 나타나기는 힘들 것이라고 합니다. 

중국 이커머스 시장에서는 공급측의 구조개혁을 위해 실시간 전통적인 소매 업계를 변화시키고 있는데요. 유통 채널과 공급망에서부터 데이터 수집과 거래까지,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은 점차 서로에게 문호를 열어가며, 이커머스 플랫폼을 통해 수요와 공급측의 정보교환이 점점 더 효율적으로 이뤄지면서 용량 초과, 과도한 유통 비용, 공급 지연 등이 해소될 수 있었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ACE Trader video
  • #중국 이커머스
  • #카카오
  • #캐시프렌즈
  • #NHN A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