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탭티카, 인스타그램 애드테크 파트너로 선정 / 인스타그램, 위치·해시태그 반영한 스토리 추천 기능 도입

  • 2017-05-25
  • 조회수 1,3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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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월 25일의 아침, 

탭티카가 페이스북 파트너에 이어, 인플루언서 애드테크 파트너로 선정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더욱 다양한 광고 도구를 활용하여 효율적인 인스타그램 광고를 지원할 수 있겠네요.

   

오늘의 키워드 
#탭티카 인스타그램파트너    #인스타그램 위치기반 스토리   #여행업계 성수기   #인플루언서 플랫폼 '마켓잇'   #네일 O2O '젤라또'


 

1. 탭티카, 인스타그램 애드테크 파트너로 선정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탭티카가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에 애드테크 전문가로 공식 선정됐습니다.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은 우수성을 검증 받은 역량 있는 개발자와 협력사를 발굴해 인스타그램 내 최고 품질의 캠페인과 결과를 내기 위한 프로그램으로, 인스타그램의 광고 도구와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데요. 

현재 인스타그램 파트너 프로그램에 선정된 업체들은 세계 유수의 소셜 마케팅 회사들로, 그 중 소수만이 애드테크 전문으로 인정받은 업체들이라고 합니다. 

탭티카는 새로 받은 인스타그램 파트너 뱃지와 더욱 새로운 아이디어로 탭티카의 소셜 전략을 한 단계 더 높일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탭티카는 인스타그램뿐 아니라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로서의 지위를 갖고 있는데, 우리나라를 비롯 미국, 이스라엘, 중국 등을 포함한 전 세계의 게임업체들과 이커머스 회사들을 위해 페이스북을 활용한 소셜 광고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 인스타그램, 위치·해시태그 반영한 스토리 추천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스토리 추천에 위치·해시태그를 반영할 수 있도록 기능을 업데이트한다고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인스타그램 사용자는 둘러보기 탭 상단에서 도시별로 묶인 스토리를 쉽게 찾을 수 있으며, 특정 장소에서 올린 스토리를 찾아볼 수 있는 위치 기반 스토리 검색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해시태그(#)로 스토리를 검색할 수 있는 기능도 있어 이 기능은 조만간 국내 사용자에게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는데요. 

위치와 해시태그가 포함된 스토리를 검색에 노출하고 싶지 않은 사용자는 포스트를 올린 후 제공되는 스토리 관리 페이지에서 스토리가 공유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여행업계, 성수기 앞두고 광고·홍보 경쟁 치열 

여름 성수기를 앞두고 여행업계 광고와 홍보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습니다. 뉴스캐스트에 따르면 최근 주 5일제의 정착과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해 소비하는 ‘욜로(YOLO)’ 라이프까지 유행하면서 여행 산업이 눈에 띄게 성장하고 있는데, 6월부터 시작되는 여행 성수기까지 앞두고 있어 어느 때보다 마케팅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고 합니다. 

 

여행사 하나투어의 경우, JTBC의 예능 프로그램 ‘뭉쳐야 뜬다’를 제작 지원해 자사의 패키지 상품을 간접 홍보했고,. 방송 PPL을 활용해 광고 홍보 효과를 톡톡히 봤다고 합니다. 한편, 대규모 지역 축제의 경우에는 TV 광고나 전광판, 신문 등 오프라인 광고로 시선을 모으기도 하는데요. 

 

마케팅 예산이 넉넉하지 않은 소규모 숙박업종(펜션, 콘도)이나 지역 맛집 등에서는 온라인 언롱홍보, 온라인 광고, 블로그 체험단 등의 ‘온라인 매체’를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4.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마켓잇' 16억원 투자 유치

소프트뱅크벤처스에서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마켓잇’에 16억원을 투자했습니다.

마켓잇이 받은 시리즈A 투자는 총 52억원으로 소프트뱅크벤처스 외에 대기업 등이 참여했는데요. 

*시리즈A 투자는 설립 이후 18개월을 전후해 받는 수억원 규모의 1차 투자를 의미합니다. 


마켓잇은 인플루언서를 중개해주는 플랫폼으로, 인플루언서에게는 협찬을 통해 수익을 제공하고, 광고주에게는 검증된 인플루언서들을 소개해 마케팅 효과를 누릴 수 있게 지원합니다.현재 약 5200여명 인플루언서들을 통해 6700만명 이상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으며, 1000명 이상의 팔로워가 있는 인플루언서들만 가입을 승인하고 있는데요. 

인플루언서들은 약 100가지 상품 중, 원하는 상품을 선택해 자신의 팔로워, 관심사, 광고주 평점 등을 바탕으로 50~100% 할인을 받고, 자신의 SNS에 제품을 사용하는 포스팅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특히, 마켓잇은 이러한 인플루언서들의 신청, 포스팅 등의 활동을 자체 개발한 봇(bot) 자동화 시스템으로 관리리하기 때문에, 광고주는 실시간으로 광고주 페이지에서 협찬 진행 상황, 포스팅 현황, 도달율, 좋아요 및 댓글을 확인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마켓잇 > http://www.marketit.asia/

 

 


 

 

5. 티몬, 네일 O2O서비스 ‘젤라또’ 정식 런칭

티몬이 네일아트 전문 모바일 서비스 ‘젤라또’ 를 정식 오픈했습니다. 

젤라또에서는 수백만 장의 네일 디자인과 함께 전국 1만개 이상의 네일샵 정보와 예약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실제 직접 검수한 120만장의 네일 디자인을 보유하고 있으는데요. 

해당 앱을 통해 1인이 운영하는 영세한 네일 샵이라도 정확히 타겟팅된 고객을 대상으로 손님을 모아주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합니다. 

젤라또에서 ‘내 위치’ 검색을 사용하면 자신의 위치와 가까운 네일 샵들을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검색해서 찾은 네일 샵 선택에 필요한 디자인 포트폴리오, 인테리어, 가격정보, 영업시간 등 필수 정보와 함께 전화예약 서비스도 제공한다고 합니다. 

*젤라또 앱 데이터 보기>  http://app.openads.co.kr/apprank/detail.nhn?appSequence=50690

젤라또 서비스 바로가기  > https://gelato.i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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