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솔트룩스, 국내 최초 ‘DaaS 플랫폼’ 출시..100억 데이터 개방 / 구글 검색 알고리즘 개선

  • 2017-04-26
  • 조회수 892
  • 공유수 0
태그
NDC
개발자컨퍼런스
구글 검색 알고리즘
데이터믹시
마케팅컨퍼런스
숙박앱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애드블록
오늘아침
컨퍼런스
공유하기

 

4월 26일의 아침, 

이제는 마케터도 데이터로 말합니다.

마케터를 도와줄 수 있는 빅데이터 올인원 플랫폼 서비스 '데이터믹시'를 확인해보세요.

간단한 회원가입으로도 방대한 정보를 만나볼 수 있다고 하네요.

   

오늘의 키워드 
#데이터믹시   #구글 검색광고 알고리즘  #애드블록  #웹월드모바일컨퍼런스   #넥슨개발자컨퍼런스  #숙박업체 공정위 제재
 

 

1. 솔트룩스, 국내 최초 ‘DaaS(Data as a Service) 플랫폼’ 출시..100억 데이터 개방

국내 대표적인 인공지능 기술 기업 솔트룩스가 아시아 최대 규모로 100억 건의 데이터 활용이 가능한 인공지능 기반 “빅데이터 All-in-One 플랫폼 서비스 데이터믹시(DATAMIXI)”를 출시했다고 합니다. 데이터믹시는 인공지능이 결합된 인지분석 및 강력한 시각화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의 DaaS(Data as a Service) 플랫폼인데요.  

 

기본적인 인지분석 서비스뿐만 아니라 방대한 소셜 데이터와 오픈 데이터를 수집 제공하는 데이터 서비스 그리고 국내 최고의 데이터 분석 전문가들이 1:1 컨설팅 및 리포팅 서비스를 지원하는 프리미엄 서비스로 구성됩니다. 

 

데이터믹시 사용자는 복잡한 절차 없이 무료 회원가입만으로 국내외 뉴스, 트위터, 블로그를 포함한 100억 건 이상의 소셜 데이터와 34만건의 공공데이터 활용 및 다운로드, 인공지능 기반 연관 주제 분석, 감성 분석, 트렌드 분석, 이슈감지, 실시간 R 연동을 통한 고급 분석, 실시간 인터랙티브 대시보드 구성이 가능한 30여 가지의 다이내믹한 시각화 도구 등의 다양한 기능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데이터 간 의미 관계망과 네트워크를 분석하여 영향력이 있는 사람을 구별해 낼 수 있어 이슈에 대한 원인에서 변화까지 읽어내는 심층 분석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프리미엄 서비스는 12개 주요 커뮤니티 사이트, 공공기관 사이트, 국내외 특정 도메인별 포럼 사이트 등에서 사용자가 원하는 데이터를 맞춤 수집하고 분석해주며 현황 진단에서부터 데이터 수집, 분석 및 리포팅이 지원된다고 하네요.

 

마케터들에게 유용한 툴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데이터믹시 > 

 

 



 

2. 구글, 검색 결과 개선 위해 알고리즘 조정

구글이 가짜 뉴스를 차단하고 품질 높은 검색 결과를 제공하기 위해 검색 엔진 알고리즘을 수정했다고 합니다. 

구글은 불쾌하거나 부정확한 검색 결과를 제한하기 위해 사람이 직접 검색 결과의 품질을 측정하는 '검색 품질 평가자 가이드라인'을 개정했는데요. 개정된 가이드라인에서는 오해의 소지가 있는 정보, 예기치 못하게 불쾌함을 주는 결과, 허위 정보와 근거 없는 음모론 등 명확한 저품질 결과에 대한 예시를 제공합니다. 

또 그에 맞춰 높은 품질의 검색 결과를 도출하기 위해 검색 알고리즘을 조정했으며, 부정확한 검색 결과 등을 제보할 수 있는 이용자 응답 도구도 개선했는데요. 특정 검색어에 대해 최근 몇 달간 근거 없는 음모론과 허위 내용으로 트래픽이 유입된 사이트의 검색 결과를 글상자로 만들어 검색 상단에 띄워, 이용자는 정보의 성격을 판단해 글상자 우측 하단의 피드백 기능을 통해 문제 있는 정보를 검색 결과 페이지에서 바로 의견을 보낼 수 있습니다. 

구글의 콘텐츠 삭제와 검색어 자동완성 관련 정책은 지원 센터 페이지에서 볼 수 있으며, 검색 순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검색 작동 방식' 사이트에 추가됐다고 합니다.

 

 

 

 

3. 국내 애드블록 사용률 끝에서 2위 

유럽계 온라인 광고 분석 회사인 페이지페어(Pagefair)는 최근 발간한 '2017 글로벌 애드블록 보고서'에서 세계 110개국의 애드블록 사용률 조사 결과를 공개했는데요. 한국에서 애드블록(온라인 광고 차단 프로그램)을 쓰는 사용자 비율이 4%에 불과하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습니다. 

 

온라인 광고 시장의 규모가 큰 주요 국가 21개국 중 일본(3%)과 함께 최하위 수준인데요. 국내 유무선 인터넷의 속도가 빠른 덕에 광고 때문에 웹사이트가 느려지는 일이 적은 것이 주요 이유로 추정됩니다. 

또한, 국내에서는 배너 광고 등 웹사이트에 붙는 디스플레이 광고를 걷어내려는 수요는 많지 않지만, 모바일 동영상이 인기를 얻으면서 동영상 앞에 붙는 광고를 차단하는 서비스는 수요가 커지는 추세라고 합니다. 

 

애드블록 사용률이 가장 높았던 곳은 인도네시아로 58%에 달했으며, 독일(29%), 인도(28%), 스웨덴(27%), 캐나다·덴마크(25%), 핀란드(23%), 호주(20%)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세계 110개국의 평균 애드블록 사용률은 11%였는데요. 

사용자들이 애드블록을 쓰는 이유가 광고 자체가 싫기 때문은 아니라고 하며, 많은 온라인 광고가 악성 코드를 퍼뜨리거나 콘텐츠 감상을 방해하는 등 표출 방식에 문제가 있어서 애드블록을 이용한는 경우가 많았다고 합니다. 

 

 

주요 인터넷 광고 시장국의 애드블록 사용률

 

 

4. 웹월드 모바일 콘퍼런스 2017, 26일부터 사흘간 열려

플루토미디어가 모바일 비즈니스 4대 주요 분야인 개발, 서비스, 디자인, 마케팅을 총정리하는 '웹월드 모바일 콘퍼런스 2017'을 26일부터 사흘간 진행한다고 합니다. 

지난해 시작해 올해 2회째 열리는 국내 최대 모바일 분야 콘퍼런스인 '웹월드 모바일'에는 네이버, 구글코리아, 트위터코리아, KT, 인터파크, 신세계그룹, SK플래닛, 서울대 등 주요 포털과 학계, 인터넷기업 전문가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데요. 24개 세션에서 개발, 서비스, 디자인(UX), 인터넷 마케팅 분야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 향후 전망을 발표한다고 합니다. 

26일에는 서비스 전략, 27일 디자인(UX) 전략, 28일 마케팅 전략 순으로 다양한 내용이 발표된다고 하니 관심있으시면 살펴보세요 : ) 

*웹월드 모바일 컨퍼런스 >

 

5. 판교에서는 ‘넥슨 개발자 컨퍼런스’로 들썩

넥슨이 주최하는 국내 게임업계 최대 지식공유 컨퍼런스 ‘2017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Nexon Developer Conference’가 25일 막을 올렸습니다. NDC는 성남시 넥슨 판교사옥 및 일대에서 진행되며 사흘간 총 119개의 다양한 강연이 펼쳐지는데요. 

기조강연을 맡은 넥슨 이은석 디렉터는 “다가오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엔 ‘인공지능(AI)’ 기술의 발달로 개발의 편의성을 가져올 수 있으나, 그만큼 자동화, 무인화에 따른 부작용이 있을 수 있다”고 전망했으며, “기업은 인공지능을 잘 활용하여 개발력 증대를 도모하되 아무도 진행하지 않았던 무(無)의 영역을 발굴해야 하며, 개인은 패턴화되기 힘든 영역을 지속적으로 탐구하고, 인간만이 가능한 공감과 이해, 협상 등 기계화되기 어려운 능력을 잘 활용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올해 NDC에서는 ‘엔씨소프트’, ‘조이시티’, ‘카카오게임즈’, ‘스마일게이트’ 등 국내 주요게임업체는 물론 ‘슈퍼셀’,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 ‘코에이테크모게임즈’ 등 글로벌 게임업체 전문가들도 대거 참여해, ‘게임기획’, ‘프로그래밍’, ‘프로덕션&운영’, ‘경영관리’, ‘가상현실’ 등 폭넓은 분야의 강연을 진행한다고 하는데요. 

 

게임업계 종사자 및 일반인, 학생 등 누구나 사전신청을 통해 무료로 참관할 수 있으니 관심이 있다면 한 번 참가해보세요!

*ndc >

 

 


 

 

6. 숙박앱 불만족 후기 조작, 광고 상품 속여 판매

공정거래위원회는 소비자의 불만족 이용 후기를 다른 소비자들이 볼 수 없도록 비공개 처리하고, 광고상품을 구매한 숙박업소의 시설·서비스 등이 우수한 것처럼 속여 판매하는 등의 불법행위를 한 숙박 애플리케이션 사업자에 시정명령을 내리고 과태료 750만원을 부과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공정위의 제재를 받은 업체는 위드이노베이션(여기어때), 야놀자(야놀자), 플레이엔유(여기야) 등인데요. 

3업체는 ‘내 주변 추천, 지역 추천, 프리미엄, 스페셜’ 등의 메뉴를 활용하여 광고상품 구입한 숙박업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여, 소비자의 관심을 유도했다는 점을 지적받았습니다. 

 

공정위는 최근 모바일을 기반으로 한 O2O 서비스인 숙박 애플리케이션의 이용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번 조치가 공정거래 질서를 확립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보고 있습니다. 실제로 2014년 4,191명에 불과했던 숙박 앱 이용자 수는 2016년 119만명(8월말 기준)으로 폭증했다. 거래금액도 같은 기간 2억6,000만원에서 900억원으로 급등했다고 하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