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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상공인, TV광고 최대 75% 할인 / 메조미디어,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 새 버전 출시

  • 2017-04-25
  • 조회수 1,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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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 25일의 아침, 

소상공인이라면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지역 기반으로 세밀하게 타겟팅하여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을뿐 아니라,

TV 광고를 7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의 키워드 
#소상공인 지원   #소셜분석솔루션 '티버즈'   #모바일 쇼핑 조사   #챗봇   #VR
 

 

1. 소상공인, TV광고 최대 75% 할인

소상공인 연합회와 KOBACO, SK브로드밴드 등 3개 기관이 ‘소상공인 광고 지원사업’과 관련한 MOU를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읍면동 단위별로 세밀하게 광고를 내보낼 수 있는 플랫폼을 확보할 수 있게 됐으며, 소상공인 연합회를 통해 접수된 신청자에 한해 기존 비용 대비 최대 75% 할인된 가격으로 TV광고를 낼 수 있다고 하는데요.


소상공인 연합회는 이번 협약으로 소상공인들도 저렴한 가격으로 주타켓 소비자층에 직접 어필하는 효율적인 홍보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SK브로드밴드가 운용하고 있는 스마트 빅 애드(Smart big add)플랫폼의 단가는 계약 기준에 따라 다르지만 일반적인 경우 1회 노출당 5원 정도의 비용이 소요되며, 방송 광고는 크게 제작비와 광고 노출비용(송출비)으로 구성이 되며 방송광고용 동영상의  제작비는 15초 짜리 동영상을 기준으로 최하 150만 원 이상이 소요된다고 합니다. 

 

동영상 제작비용의 일부는 코바코가 부담하고 일부는 광고주가 부담하게 할 계획이지만 소요 예산의 규모 및 예산의 확보 등이 아직 확정되지 않은 상태라고 하네요.

 

2. 메조미디어,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 새 버전 출시

메조미디어가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 ‘티버즈(TIBUZZ)’을 새롭게 개발한 리뉴얼 버전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티버즈는 메조미디어가 2012년 개발한 소셜데이터 분석 솔루션으로 SNS를 중심으로 온라인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 시각화해 마케팅 통찰력을 제공하는 솔루션인데요. 이번에 신규 분석채널, 브랜드 맞춤 ‘속성분석' 기능, 트리맵, 워드클라우드 등 신규 시각화 차트, 원문검색 기능 등이 추가됐다고 합니다. 

 

이번 버전에서 가장 큰 변화는 확장된 데이터 커버리지인데요. 티버즈는 그 동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트위터, 블로그 4개 채널로부터 국내 최대 수준인 78억건(2016년 기준) 이상의 방대한 데이터를 축적해왔는데, 이번 신규 분석채널로 국내 9개 커뮤니티의 총 35개 게시판이 추가돼 월 3억건 이상의 데이터를 확보하게 됐습니다. 앞으로 게임, 뷰티 등 업종별로 특화된 다양한 커뮤니티도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3. PC보다 모바일 쇼핑이 대세…20대 86%가 모바일로 주문

모바일 쇼핑 이용률이 PC 쇼핑 이용률보다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최근 발표한 '2016 디지털경제생활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이용자 중 모바일 쇼핑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62.2%를 차지한 반면 PC 쇼핑을 이용한다는 응답은 57.9%로 나타났습니다. PC 쇼핑의 경우 남성(57.0%)과 여성(58.9%)의 이용률이 비슷한 수준으로 나타났으나, 모바일쇼핑은 여성(67.3%) 이용률이 남성(57.2%)에 비해 10%포인트(p) 이상 높았으며, 주요 결제 채널을 보면 오프라인(83.8%)의 비중이 가장 높았으며, 모바일(9.6%), PC(6.6%) 순으로 나타났다.

 

20대의 경우 모바일 쇼핑 이용률이 85.8%, 30대는 79.4%를 나타낸 반면 40대는 60.4%, 50대는 32.5%를 기록했습니다. PC 쇼핑도 마찬가지로 20대가 76.8%, 30대가 73.6%, 40대가 60%, 50대는 32.7%로 연령이 올라갈수록 이용률이 낮아졌습니다. 

 

PC, 모바일 쇼핑을 이용하는 이유로 '시간/공간 제약 없이 쇼핑할 수 있어서', '다양한 상품에 대한 정보(가격비교 등)가 풍부해서', '오프라인 쇼핑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서' 등의 응답이 나온 가운데 모바일 쇼핑 이용자 중 35%는 'PC를 이용한 쇼핑보다 간편해서'라고 답했습니다.

 

또한, 인터넷이용자 중 61.9%는 간편결제 서비스에 대해 인지하고 있었으며, 서비스 이용경험 21.3%인데요.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간편결제 세부 서비스로 신한 앱카드, 삼성카드 M포켓 등의 '금융사'를 꼽은 응답이 75.1%로 가장 높았으며, 네이버페이 등의 '인터넷 서비스사'(27.4%), 카카오페이 등의 '소셜플랫폼사'(19.1%), 티몬페이 등의 '소셜커머스사'(18.4%)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4. 모바일 트렌드, 앱에서 챗봇으로 넘어가다

“챗봇이 모바일 앱에 이어 새로운 시장으로 형성될 가능성이 있다.”

모바일 뉴 트렌드 ‘챗봇’ 구축가이드 A to Z 세미나에서 정 대표는 위와 같이 말했는데요. 정 대표는 식신 챗봇, 한국GM-크루즈 브랜드 챗봇, 영화 추천 챗봇 등을 제작한 챗봇 제작 전문가로, 최근 여러 기업으로부터 챗봇 제작에 대한 수요도 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근에는 자주 사용하는 앱 만을 설치하여 새로운 설치에 대한 거부감이 생겼을뿐더러, 새로운 앱을 설치해 인터페이스(UI)를 배우는 데 스트레스를 받는다는 통계도 있는데요. 이런 점에서 챗봇은 앱 설치를 유도하지 않고 기존 메신저 플랫폼을 최대한 활용하는 추세이기 때문에, 챗봇의 성장 가능성은 높게 평가받고 있습니다. 또한 웹과 연결이 되면 보통 앱이 제공하는 기능의 80~90%를 구현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인데요.

 

정 대표는 주로 페이스북 API를 활용한 챗봇을 개발하는데, 페이스북 챗봇이 다양한 방법으로 보여줄 수 있다는 장점을 갖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마치 앱을 이용하는 듯한 직관적인 인터페이스, 페이스북과의 연계성, 여러 가지 활용법 등이 장점인데요.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도달률이 예전보다 많이 떨어졌다고 걱정하고 있지만, 챗봇을 이용한 다양한 방법으로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이 있다고 하네요.

 

 

  


 

5. 큐플랜, 신설법인 '두리번' 설립…VR사업 본격화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큐플랜은 VR사업 본격화를 위해 신설법인 ㈜두리번을 설립해 VR콘텐츠 마케팅 등의 사업을 분리한다고 합니다. 

큐플랜과의 사업분리를 통해 VR사업 본격화에 나선 두리번은 최적화된 VR콘텐츠 플랫폼과 이를 활용한 다양한 자체제작 VR콘텐츠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예능, 드라마, 음악, 스포츠, 여행 등 여러 장르에 걸친 VR영상 제작과 4K고화질 360VR 제작기술로 콘텐츠 이용자들에게 선명한 화질과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지난해에는 샤오미와 VR콘텐츠 공급 협약을 성공적으로 체결, 샤오미가 출시한 VR 헤드셋 '미 VR 플레이' HMD(Head mounted Display)에 자체 제작한 가상현실 VR 콘텐츠를 제공하면서 VR 글로벌시장으로도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전망이라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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