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UP 콘텐츠

[에이스카운터] 기타 분석 기능(5)_내부 검색어 분석

다이티

2017.04.20 23:45
  • 2475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관리하는 사이트 내에 콘텐츠 검색기능이 있으신가요?
에이스카운터에서는 사이트 내부에서 검색하는 키워드를 ‘내부검색어’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내부검색어 분석이 필요한 이유
대부분의 방문자들은 검색에 매우 익숙해져 있고, 내가 원하는 것을 검색하여 빠르게 찾기 원합니다.
검색어와 관련된 정확한 상품이나 콘텐츠가 노출되고 있다면 자연스럽게 전환으로 이어질 것이며,
검색결과가 없거나 콘텐츠가 미비한 경우 방문자는 이탈 할 수 있습니다.

내부검색어 분석을 통해 방문자들이 사이트에서 무엇을 찾는지 알 수 있습니다.


 내부검색어 분석 예시
 

위의 내부검색어 분석리포트를 보면 '방수등산화'는 검색횟수가 높지만 구매율 및 매출액이 낮고

'등산가방'은 검색횟수가 '방수등산화'보다 적지만 구매율 및 매출액이 높습니다.
이런 경우 사이트에서 '방수등산화'를 검색하여
검색 결과를 직접 확인하고, 문제가 있는 부분을 찾아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많은 사람이 사이트에 방문하도록 마케팅을 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이트 안에서 방문자들이 어떤 행동을 하는지 분석하는 것 또한 매우 중요합니다.
 


 내부검색어 분석을 위한 환경변수 설치
내부검색어 분석은 이비즈 이상 버전부터 제공하고 있으며,
분석을 위해서는 사이트에서 검색을 처리하는 페이지에 환경변수를 설치해야 합니다.

[에이스카운터 로그인 > 서비스관리 > 분석스크립트] 메뉴에서 설치가이드 다운로드 및
메일 발송이 가능하니, 사이트 개발자에게전달하여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설치가 완료되면 [ 분석통계> 콘텐츠 > 내부검색어 ] 메뉴에서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환경변수 설치와 관련된 더 자세한 문의는 고객지원센터(1544-5420)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에이스카운터 솔루션 가이드 보기]








 

  • #에이스카운터 가이드
  • #오픈 컬럼
  • #마케팅 솔루션
  • #웹로그 분석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