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시 마다 광고비가 소진되는 CPC광고를 진행중인 광고주라면
‘광고를 정말 고객이 클릭하는 것일까?’ , ‘혹시 경쟁사에서 클릭하는 것은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한번쯤은 해보셨을 것입니다.
에이스카운터에서는 동일한 기기(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 등)에서의 중복 방문에 대해 분석하는 리포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설정을 통해 의심유입 발생 시 알림 메일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먼저 CPC 중복 유입 데이터 확인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 분석통계 > CPC유입 > CPC 중복유입 간격 ] 리포트
조회한 기간 내 유입한 방문자의 Unique ID를 분석하여, Unique ID별로 중복 유입 내역 및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리포트입니다.
* Unique ID란? 기기를 구분하기 위해 에이스카운터에서 부여한 고유 값 입니다. CPC 광고를 클릭하여 방문 시 Unique ID를 통해 동일 방문자임을 분석합니다. 때문에 IP가 변동되어도 동일한 방문자임을 판단할 수 있습니다. |
IP수, 기간 내 최초 유입일시, 유입간격, 평균페이지뷰, 마지막 유입일시를 제공하고 있으며,
Unique ID 앞의 버튼을 누르면 IP, 광고상품, 검색어, 유입일시 등의 상세 내역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상세 리포트는 버튼을 클릭하여 엑셀로 다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위 샘플 리포트에서 보여지는 방문자는 10분 이내에 CPC 광고를 클릭하여 10회 유입되었고,
10회의 유입 모두 유입된 페이지에서 바로 이탈했습니다. (평균 페이지뷰 : 1)
이러한 경우 해당 방문자를 부정클릭으로 의심해 볼 수 있을 것입니다.
단, 광고 매체정보가 없는 경우 즐겨찾기에 추가된 주소에 추적URL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매체정보 없음' 설명 보기 클릭
의심되는 IP에서 광고클릭을 원치 않는다면 광고사에서 제공하는 광고노출제한 기능을 활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