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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카운터] 유입 분석(3)_카카오서치 유입 분석 자세히 살펴보기

  • 2017-04-17
  • 조회수 9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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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톡 검색서비스 유입을 어떻게 분석하는지 자세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널 > 카카오검색 
   카카오톡 세번째 탭인 채널의 검색결과 링크로 유입한 경우



채널의 경우 카카오톡 APP에서 웹페이지를 뿌려주는 형태로, 
해당 페이지 링크로 사이트에 유입하는 경우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검색엔진] 카카오서치/검색어’ 형태로 분석되며, 
방문유입출처, 검색엔진/검색어, 검색엔진 상세, 검색어 상세, 최근방문자 리포트에서 분석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샵(#)검색 
채팅방에서 검색창으로 바로 전환하여 검색 결과 링크로 유입한 경우

채팅방에서 바로 검색하는 샵(#)검색은 APP에서 결과를 보여주는 형태로, 
해당 링크로 바로 사이트에 유입하는 경우 유입출처가 남지 않습니다.

따라서 ‘직접유입’으로 분석됩니다.
다만, 바로 사이트로 접속하지 않고, 채널탭의 검색결과와 같은 웹 페이지로 연결된 후 
사이트로 유입한 경우에는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조금 헷갈릴 수 있는데요, 화면으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1)샵(#)검색에서 유입출처 확인이 불가한 경우
- 카카오톡 채팅창에서 샵 검색 후 해당 링크로 바로 사이트로 접속하는 경우

 
- 샵 검색 결과를 카카오톡 채팅창에 보내기 하고, 대화창에서 해당 링크로 바로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2)샵(#)검색에서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한 경우
- 샵 검색 후 사이트 더보기를 클릭하고, 
  검색결과 페이지(채널탭에서 검색한 화면과 동일한 페이지로 연결됨)에서 사이트로 접속하는 경우

 
- 채팅방에 보내진 샵 검색 링크에서, 상단 샵 링크를 클릭하여 
  검색결과 페이지(채널탭에서 검색한 화면과 동일한 페이지로 연결됨)에서 사이트로 접속하는 경우

 

 

지금까지 카카오서치 분석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모든 링크에 대해 카카오서치 유입으로 분석이 가능하면 좋겠지만
APP특성상 유입출처 분석이 불가한 링크가 있으니

일부 링크는 ‘직접유입’으로 분석될 수 있다는 것을 감안하고 분석해야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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