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인스타그램 스토리, 8개월만에 일사용자 2억명 / 다방 창업자들이 사무실,상가 O2O ‘네모’ 선보여

  • 2017-04-17
  • 조회수 950
  • 공유수 0
태그
가짜뉴스
구글 어스
네모
네이버
부동산앱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오늘아침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지식인
페이스북
공유하기

 

4월 17일의 아침,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70%가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며, 스토리를 통해 정보를 접한다고 하네요.

피로도가 높은 다른 소셜과 달리 비즈니스 게시물에도 호응도가 높다고 하니,

스토리를 마케팅 채널로 이용해보셔도 좋겠네요!

하나 더, 조만간 네이버 지식iN영역도 c-rank가 적용된다고 하는데요. 네이버에서 직접 분야별 지식인으로 선정한 130명이 공개되었습니다.

   

오늘의 키워드 
#인스타그램 스토리   #사무실/상가 O2O '네모'   #네이버 분야별지식인   #페이스북 가짜뉴스    #구글어스
 

 

1. 인스타그램 스토리, 8개월만에 일사용자 2억명

인스타그램에서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도입한지 8개월 만에 일일 사용자 2억 명을 돌파했다고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일상의 순간을 보다 손쉽고 재미있게 공유할 수 있도록 다양한 ‘셀카 사진 스티커’와 ‘타이머 기능’ 등을 추가하고 있는데요. 

인스타그램 스토리는 소소한 일상을 나누고 친구의 소식을 접하는 기능으로 사용자의 사랑을 받고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기능에 힘입어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의 역할도 해내고 있습니다. 

전체 인스타그램 사용자 70%가 브랜드 계정을 팔로우하면서 스토리를 통해 관련 정보를 접하며 비즈니스 관련 게시물의 호응도도 높게 나타났는데요. 최근 인스타그램은 스토리를 이용한 몰입도가 높은 광고 기능 기능을 시범 도입하기도 했습니다. 

 

 


 

2. 다방 창업자들이 사무실,상가 O2O ‘네모’ 선보여

‘다방’의 공동창업자 출신 이용일 대표가 사무실, 상가, 공유사무실 O2O서비스 ‘네모’를 선보였습니다. 

네가 원하는 모든 사무실 상가’라는 의미를 가진 네모는 사무실과 상가 매물을 찾아볼 수 있는 서비스로, 패스트파이브나 위워크 등 최근 많이 생겨나는 공유사무실(코워킹 스페이스)에 대한 정보도 지도와 위치기반으로 한눈에 검색할 수 있습니다. 

 

현재 네모에는 오픈베타 서비스 기간에만 서울 지역을 중심으로 수백개의 매물정보가 등록됐으며 위치기반 매물 정보, 원하는 조건을 입력할 수 있는 필터링 기능, 네모톡 서비스 자체에서 소통할 수 있는 메신저 기능, 문의, 로드뷰 보기, 주변 편의시설보기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네모 바로가기 > 

 


 

3. 네이버, 분야별 지식인 130명 선정

네이버가 지식iN에서 활발하게 활동한 분야별 지식인 130명을 선정했습니다. 분야별 지식인은 쇼핑, 경제, 사회/정치, 교육/학문, 게임, 건강, 생활 등 총 13개 분야에서 채택 답변 수 등 정량적 기준과 정성적 평가를 통해 후보를 선출하고, 1만9천여명의 이용자 투표를 통해 선정되었는데요. 

분야별 지식인 중 네이버에서 10년 이상 활동한 사용자가 56%로 가장 많았으며, 5년 이상 10년 미만 활동자도 39%나 차지했습니다.

연령별로는 3~40대(22%), 20대(19%), 50대(18%),60대(12%) 순이었는데요.

 

분야별로 전문성이 인정된 지식인을 통해 마케팅을 해볼 수도 있지 않을까요.

분야별로 선정된 지식인을 확인해보세요.

*분야별 지식인 확인해보기 > 

 


 

4. 페북, 가짜뉴스 나른 프랑스 계정 3천개 폐쇄

페이스북이 프랑스 대선을 열흘가량 앞두고, 허위 정보를 유포해온 프랑스 페이스북 계정 3천여 개의 활동을 중지시켰습니다.  

페이스북은 자사 블로그를 통해 "가짜 계정들이 스팸메일 왜곡 정보, 허위 콘텐츠 등을 공유해 부정확한 정보가 대량으로 유통되는 것을 막으려는 조치"라고 설명했는데요. 페이스북은 최근 이용자들이 퍼 나르는 뉴스나 정보 가운데 허위정보를 감별하는 자동 프로그램의 기능을 강화하며, 가짜뉴스에 대한 검열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또한, 르몽드와 AFP통신 등 주요 프랑스 언론들과 페이스북은 가짜 뉴스에 대응하기 위해 공동으로 사실 확인 프로그램도 가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5. 완전히 새로워진 구글어스, 데이드림 가상현실 지원?

구글 어스(Google Earth)는 구글의 여러 사업 중 가장 야심 찬 프로젝트 중 하나로, 태평양 심해부터 에베레스트산 정상까지 지구 전체를 구석구석 여행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입니다. 구글이 올해 4월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구글 어스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자 하는데요. 

구글은 4월 18일 구글 어스의 “완전히 새로운 경험”을 내놓겠다고 발표했으며, 새로운 구글 어스는 HTC 바이브 전용 구글 어스 VR 앱을 데이드림용으로 내놓을 가능성이 크다고 합니다. 

지난 해 11월 출시된 구글 어스 VR은 사용자가 “도시 위를 날아 가거나 산봉우리에 서 있는” 등의 체험이 가능한데요. 

구글 어스는 교육과 엔터테인먼트를 잘 결합한 몇 안 되는 도구 중의 하나이며, 데이드림 VR 버전 구글 어스는 이런 효과를 극대화해 줄 것으로 기대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