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UP 콘텐츠

[에이스카운터] 전환 분석(3)_전환 시나리오 분석

다이티

2017.04.08 00:30
  • 267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시나리오 분석은 전환까지 도달하는 이동경로를 미리 정의하고 
정의한 시나리오 대로 방문자가 이동하는지 분석 하는 것입니다.
로그분석을 통해 방문자가 어떤 단계에서 이탈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시나리오
약관동의 > 회원정보 입력 > 회원가입 완료

예시)

2단계>3단계 에서 60명이 이탈한 경우 정보 입력 페이지에서 문제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입 시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닌지, 방문자가 입력하기 꺼려하는 정보를 받고 있는것 은 아닌지,
폼입력을 방해하는 요소가 있는지 (해당 페이지에서 이탈을 유도하는 링크 등) 등을
살펴보고 개선한다면 이탈율을 줄이고, 성취율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

 구매 시나리오
장바구니 > 주문정보 입력 > 결제방법 선택 > 주문완료

예시)


주문정보까지 모두 입력한 방문자는 구매를 결심했다고 볼수 있습니다.
그런데  결제방법을 선택하는 단계에서 20명이나 이탈하였다면 해당 페이지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브라우저에 따라 결제가 안되는 것은 아닌지, 특정 결제수단에서 오류가 있는 것은 아닌지
다양한 결제 수단을 제공하고 있는지 등을 살펴보고 개선해야 할 것입니다.

 시나리오 설정 
에이스카운터에서 시나리오 분석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설정이 필요합니다.
[설정 > 콘텐츠 > 시나리오] 메뉴에서 2단계 ~ 7단계 까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URL 기준으로 설정이 이루어지므로 각 진행 단계 페이지 URL을 먼저 확인 후 등록해야 합니다.




 분석 결과  확인
[분석통계 > 콘텐츠 > 시나리오] 메뉴에서 분석된 시나리오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계별로 이탈 횟수 및 비율을 확인할 수 있으며, 어떤 페이지로 이탈하는지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을 통해 확인한 문제 단계를 개선하고 전환율을 높여 보시기 바랍니다.


* 시나리오 분석은 이비즈, 이커머스, 모바일웹 버전에서 제공되는 통계입니다.
 



​                                                                                                                                                                                ​                                                                     

     

 

[에이스카운터 솔루션 가이드 보기]









 

  • #에이스카운터 가이드
  • #오픈 컬럼
  • #마케팅 솔루션
  • #웹로그 분석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