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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카운터] 전환 분석(1)_전환이란?

  • 2017-04-07
  • 조회수 1,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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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운영자가 희망하는 행동을 하는 것을 전환이라고 합니다.

운영자가 희망하는 행동이란 제품을 구매 하는 것, 회원가입을 하는 것, 예약을 진행하는 것,
상담을 남기는 것, 이벤트에 참여하는 것, 사이트의 핵심 페이지를 보는 것 등이
해당 될 수 있으며 이는 웹 사이트의 목적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전환을 분석하기 위해서는 먼저 방문자의 어떠한 행동을 전환으로 분석할 것인지 결정해야 합니다.
그리고 전환으로 분석할 수 있도록 설정이 필요합니다.

만약 내 사이트의 전환을 "회원가입 완료" 로 분석 하고 싶다면
회원가입 완료페이지의 URL을 확인하여 전환페이지로 등록합니다.
전환페이지를 설정한 시점부터 여러가지 리포트에서 전환을 분석하게 되며,
그 중 몇 가지 주요 리포트를 소개 해드리겠습니다.

1. [유입경로 > 방문유입출처] 리포트
방문 유입 출처별로 전환을 분석하는 리포트 입니다.
전환율은 유입대비 전환수를 계산한 비율이며, 전환율이 높을수록 효율이 좋다고 볼 수 있습니다.



2. [검색광고효과 > 광고상품별] 리포트
검색광고 상품별로 전환을 분석하는 리포트 입니다.
어떤 광고매체의 효율이 좋은지 비교하여 분석이 가능합니다.



3. [검색광고효과 > 검색광고 검색어별] 리포트
키워드(검색어)별로 전환을 분석할 수 있습니다.
전환율이 낮은 키워드에 대해서는 광고가 키워드와 관련된 적절한 페이지로 연결되고 있는지,
쇼핑몰이라면 해당하는 상품이 구비되어 있는지, 해당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는지 등을 고려해 봐야 할 것입니다.


4. [방문자> 전환방문자 상세] 리포트
전환페이지까지 도달한 방문자의 정보를 상세하게 보여드리는 리포트입니다.
전환 방문자의 IP, 유입출처, 신규방문/재방문, 이동경로, 방문일시, 전환일시 등을 한번에 볼 수 있습니다.


 
방문자의 편의를 고민하고 > 웹사이트를 수정하고 > 데이터를 분석하는 단계를 반복하다 보면
어느 새 높아진 전환율을 눈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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