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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이스카운터] 이메일마케팅 효과분석(2)_이메일마케팅 효과 분석하기

다이티

2017.04.06 20: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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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에 광고코드와 이메일 오픈코드를 적용한 후 발송하세요.
설정이 정상적으로 반영되었다면 발송된 메일에 대한 효과를 분석해야 합니다. 이메일의 오픈수와 유입을 분석하는
관련 통계를 알아보겠습니다. (이메일마케팅은 프로페셔널, 이비즈, 이커머스 서비스에서 제공됩니다.)

1. [통계리포트 > 분석통계 > 마케팅효과 > 이메일마케팅]을 클릭합니다.


이메일마케팅에서는 오픈수와 유입수, 전환수가 분석됩니다. 이커머스 서비스를 이용중인 경우 구매건수와
매출액이 추가로 제공되며, [셀편집]을 이용하여 반송수, 반송률 등의 데이터도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오픈수 : 이메일을 수신하여 보았을 때 이메일 발송 시 삽입한 이메일 오픈코드가 실행되며 수집됩니다.
등록한 이메일을 여러번 보는 경우 오픈수가 추가로 증가합니다.

유입수 :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해 사이트로 유입될 때 광고코드가 적용된 URL로 방문하게 되면 수집됩니다.
(해당 페이지에 분석스크립트가 존재하여야 합니다.)

전환수 : [설정 > 페이지 > 전환페이지]에 전환페이지를 설정한 경우 분석이 가능합니다.
이메일의 링크를 클릭해 유입한 후 전환페이지까지 도달하면 전환수가 증가합니다.

Tip : 이메일에 대한 발송수를 확인하세요. 발송수 대비 오픈수를 확인하여 오픈율을 계산할 수 있습니다.
발송대비 오픈수가 적은 경우, 스팸메일로 필터링하거나 메일을 확인하지 않는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상세영역에는 이메일별 데이터가 보여집니다.
각 이메일 앞의 [+]를 클릭하면 해당 이메일에 유입된 링크URL정보가 보여집니다. 이메일을 발송할 때 
링크가 여러 개 존재하는 경우 어떤 링크를 많이 클릭해 유입되는지 구별하여 유입수와 전환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활용예제] 
하나의 메일에 동일한 페이지로 연결되는 링크가 여러 개 있는 경우 구별할 수 있는 파라미터를 추가해보세요.
www.mydomain.com/event201409.asp?ACE_NO=1&src=email&kw=000001
www.mydomain.com/event201409.asp?ACE_NO=2&src=email&kw=000001
위와 같이 ACE_NO라는 파라미터 변수를추가하면 각가의 링크 URL에 대한 유입으로 분석할 수 있습니다.
(랜딩된 링크URL을 수집하므로, 다른 파라미터 변수를 사용하여도 가능합니다.) 

 

 

※ 이메일마케팅 설정 및 분석 동영상 가이드 





 

                                                                                                                                                                                ​                                                                                                                                

 

    

[에이스카운터 솔루션 가이드 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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