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UP 콘텐츠

[에이스카운터] 이메일마케팅 효과분석(1)_이메일마케팅 설정하기

다이티

2017.04.06 20:29
  • 1763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사이트 방문을 증가 시키거나, 기존 방문자의 회원 또는 특정 그룹에게 메일을 발송하게 됩니다.
이렇게 발송되는 이메일에 대한 효과 분석을 위해 에이스카운터 분석통계의 이메일 설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메일을 발송하기 전 아래와 같이 이메일 설정을 해야 합니다.
(이메일설정은 프로페셔널, 이비즈, 이커머스 서비스에서만 제공됩니다.)

1. [통계리포트 > 설정 > 캠페인 > 이메일마케팅]을 클릭한후 우측 하단의 [추가]를 클릭합니다.



2. 이메일마케팅 설정은 두 가지 입력방식을 지원합니다. 입력 후 [등록]을 클릭합니다.
(1) 직접입력
이메일명과 연결URL을 입력합니다. 이메일명은 한글, 영문, 숫자를 이용해 어떤 메일인지 구별할 수 있도록 
입력합니다. 분석통계에서 이메일명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표현합니다. 연결URL은 사이트 도메인이 기본값으로
입력되어 있습니다. 특정페이지로 링크를 설정하는 경우 해당 페이지URL로 변경 가능합니다. 

(2) 파일업로드
이메일명을 입력하고 업로드 할 파일을 선택합니다. 이메일명은 한글, 영문, 숫자를 이용해 어떤 메일인지
구별할 수 있도록 입력합니다. 분석통계에서 이메일명을 기준으로 데이터를 표현합니다. 
파일선택은 메일 발송을 위해 제작된 HTML파일입니다. [찾아보기]를 클릭해 탐색기로 해당 파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 등록된 리스트가 보여집니다. [코드보기]를 클릭하면 광고코드와 이메일 오픈코드가 보여집니다.
광고코드는 링크에 적용해 사이트 유입을 수집하며, 이메일 오픈코드는 발송할 이메일의 오픈수를 수집합니다.


[적용예제] 발송할 이메일 HTML에 광고코드와 이메일 오프코드를 적용하였습니다.
HTML 상태에서 각 링크마다 광고코드를 적용(src=email&kw=000001)합니다. 광고코드의 kw값은 
6자리 고유값으로 생성
됩니다. 이메일 코드는 HTML 마지막에 한번만 붙여넣기합니다.



파일업로드로 등록한 경우 분석코드에서 [코드보기] 클릭 시 광고코드 적용파일이 보여집니다.
업로드한 파일에 광고코드와 이메일 오픈코드를 적용한 HTML이 보여지며, HTML 편집기를 이용해 붙여넣고
파일로 저장합니다. 해당 파일로 메일을 발송합니다.


[광고코드 반영방법]
광고코드는 이메일마케팅 설정 시 입력한 URL 또는 도메인을 기준으로 생성됩니다.
만약, 이메일에 여러 링크가 존재하는 경우 다음과 같이 반영하시기 바랍니다.
(링크URL에 ?가 포함되어 잇는 경우 &로 광고코드를 연결해 적용합니다.)

예1] http://www.mydomain.com/info/index.php로 연결하는 경우
http://www.mydomain.com/info/index.php?src=email&kw=000001

예2] http://www.mydomain.com/shop/product.php?b_name=nike로 연결하는 경우
http://www.mydomain.com/shop/product.php?b_name=nike&src=email&kw=000001
kw값은 이메일마케팅 설정에서 등록 시 고유값으로 생성되어 바뀔 수 있습니다. 

 

 

※ 이메일마케팅 설정 및 분석 동영상 가이드 






 

                                                                                                                                                                                ​                                                                                                                                

 

    

[에이스카운터 솔루션 가이드 보기]









 

  • #에이스카운터 가이드
  • #오픈 컬럼
  • #마케팅 솔루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