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Social weekly review vol. 99

  • 2016-07-01
  • 조회수 299
  • 공유수 0
태그
마케팅 소식
매체 상품 플랫폼 소식
메신저봇
스냅챗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페이스북 라이브
공유하기

Social Weekly Review는 이노버즈미디어 내부 스터디 랩을 통해 공유되는 소셜미디어 관련 이슈, 리포트 및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관련 자료 중 외부 공유가 가능한 내용을 선별하고 간략히 정리하여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됩니다. 지난 한 주간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리뷰함으로써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해당 링크로 이동합니다. 

 

1. “Updates for Facebook Live” 

지난주 23일 미국 캘리포니아주 애너하임에서 열린 '비드콘(VidCon) 2016' 행사에서 페이스북이 생중계 동영상의 소비를 활성화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 몇 가지를 발표했습니다. 이번 신기능 발표로 생중계 동영상 플랫폼으로서의 페이스북 입지가 더욱 굳건히 다져질 것으로 보입니다.


 

2. Updates for Facebook Live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 업데이트 소식 

앞으로 페이스북이 라이브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적용할 예정인 신기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친구와 함께 진행하는 생중계 서로 다른 장소에 있는 두 사람이 마치 원격 인터뷰를 하는 것과 같이 함께 생중계 방송을 진행할 수 있게 됩니다. 인터뷰 뿐만 아니라 함께 듀엣 공연을 할 수도 있겠죠? 이 기능은 올 여름 말쯤에 인증 페이지부터 우선 적용된다고 합니다. 

• 방송 대기실 & 방송 일정 스케줄링 방송 시작 전 사용자를 위한 대기실도 새롭게 생깁니다. 또 제작자들은 언제 생중계 방송을 진행할지 미리 스케줄을 정할 수 있습니다. 제작자가 스케줄을 정하면 페이스북이 기다리는 사용자에게 시작 전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보통 제작자들은 사람이 어느 정도 많이 모였을 때 방송을 시작하기를 원했었는데 이에 대한 해결책인 것 같습니다. 

• MSQRD 비디오 필터 생중계를 할 때 MSQRD 기능을 바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필터를 적용한 후 방송을 진행함으로써 재미를 더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6/23/2016 <http://bit.ly/FB_live_updates> 

 

3. Instagram Monthly Active Users 5억 명을 돌파한 인스타그램 월간 활동 사용자 수 

인스타그램은 일본, 독일, 프랑스 그리고 인도네시아 등지에서 엄청난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전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덕분에 월간 활동 사용자 수가 벌써 5억 명을 넘어섰다고 합니다. 6/21/2016 <https://techcrunch.com/2016/06/21/instagram-500-million> 

• 인스타그램 사용자 중 미국 이외 지역의 사용자가 지난 9월 에는 75%였는데 지금은 80%로 차지하는 비율이 증가했습 니다. 미국 내 사용자의 수는 1억 명 정도라고 합니다. 이와 더불어 인스타그램은 일간 활동 사용자 수가 3억 명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러나 일일 공유되는 인스타그램 이미지의 수의 증가는 둔화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월간 사용자가 3억 명일 때는 하루 7천만 장의 이미지가 공유되었으며 4억 명이었을 때는 8천 만 장이었고 지금은 9천5백만 장이라고 합니다.



4. 스냅챗, 인스타그램 그리고 페이스북에서 동영상 콘텐츠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를 의식한 트위터가 동영상 콘텐츠의 소비 장려를 위한 업데이트를 결정했습니다. 6/21/2016 <http://bit.ly/twitter_vine_video_updates> 

• 인스타그램이 최근 영상 길이 제한을 60초로 늘렸듯 트위터 도 게시할 수 있는 영상 길이의 제한을 30초에서 140초로 늘렸습니다. 

• 이는 간결성을 중시하는 트위터의 브랜드 가치에 반하는 결 정으로 보일 수 있지만 제작자들이 영상에 좀 더 풍부한 스 토리를 담아 오디언스와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기 위한 전략 인 것 같습니다. 

• 더불어 트위터는 바인(Vine)에서도 '더 보기(Watch More)'버튼을 추가했습니다. 기본적으로 바인 피드에서는 6초 길이의 영상만 나타나지만 이 버튼을 클릭하면 나머지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Twitter & Vine Videos 트위터 및 바인 동영상 길이 업데이트 소식

 

5. Amex Bot on Facebook Messenger 아메리칸 엑스프레스의 메신저 봇 

아메리칸 엑스프레스가 최근 칸에서 페이스북 메신저용 아멕스봇에 대한 계획을 밝혔습니다. 아멕스봇 출시에 대한 세부사항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어떻게 사용될 수 있을지 예시를 제시했습니다. 6/23/2016 <http://venturebeat.com/2016/06/23/american-express-and-facebook-into-messenger> 

• 아메리칸 엑스프레스는 아멕스봇을 통해 카드 결제 정보, 혜택 등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예를 들어, 뉴 욕행 항공권을 산 사용자는 메신저로 결제확인 메시지를 받 을 뿐만 아니라 공항 라운지 이용 정보 또는 레스토랑을 추천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메리칸 엑스프레스가 공개한 데모 영상을 살펴봤을 때 아멕스봇은 요즘 소개된 다른 챗봇처럼 사용자와 대화를 하기보다는 사용자에게 '예/아니오'로 답할 수 있는 질문을 활용한 접근을 취할 것으로 보입니다.


 

6. Sharing Contents on Facebook 페이스북에서 콘텐츠를 공유하는 이유 

마케팅 에이전시 프랙틀(Fractl)이 페이스북 사용자들이 콘텐츠를 공유하는 이유에 대해 분석했습니다. 6/21/2016 <http://www.adweek.com/socialtimes/what-motivates-people-to-share-on-facebook-infographics> 

• 프랙틀이 페이스북 콘텐츠 공유 패턴을 알아보기 위해 2천만 명 이상의 사용자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했습니다. 

• 그 결과 응답자의 48%가 친구들이 보고 즐거워할 만한 콘텐츠를 공유한다고 답했고 17%만이 관심 있는 주제에 대한 자 기 생각을 표현하기 위해 공유한다고 말했습니다. 

 하루 한 번 이상 페이스북에 접속하는 사용자는 56%나 되지 만 하루 한 번 이상 콘텐츠를 공유하는 사용자는 18%밖에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하루 네 번 이상 공유하는 사용자의 비율은 5%이며 남성보다는 여성이 하루에 더 빈번히 공유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