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오늘아침] 배달 시장에 뛰어든 카카오톡 주문하기 /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 저장 기능

  • 2017-03-22
  • 조회수 1,059
  • 공유수 0
태그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오늘아침
유튜브
인스타그램
인스타그램 스토리
인터넷 이용 조사
카카오톡
카카오톡 주문하기
크리에이터
피키캐스트
공유하기

 

3월 22일의 아침, 

  

카카오톡이 4200만명을 안고 배달 시장에 뛰어들었습니다. 네이버도 도미노피자를 시작으로 ‘챗봇 주문’서비스를 도입했었는데요. 배달의 민족과 요기요는 긴장해야겠네요. 하나 더, 인터넷 이용 조사 결과, 10대(주평균 15.4시간)보다 20대(주평균 22.8시간)의 이용 시간이 더 길다고 합니다.

오늘 아침도 든든하게 시작하세요 : -D


오늘의 키워드 
#카카오톡 주문하기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   #피키캐스트   #유튜브 위크   #인터넷 이용 조사



1. 배달 시장에 뛰어든 #카카오톡 주문하기

카카오가 다양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음식을 주문할 수 있는 ‘카카오톡 주문하기’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현재 치킨, 피자, 햄버거, 한식 브랜드 14곳 음식 주문이 가능한데요. 카카오톡 주문하기 플러스친구를 등록하거나, 더보기 탭 ‘주문하기’를 누르면 간편하게 주문할 수 있으며, 프랜차이즈 앱 다운로드와 회원가입 없이 카카오톡 안에서 주문할 수 있다는 편리성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또한, 주문 최적화 기능이 탑재되어 배달 예상 시간을 제공해 빨리 배달되는 브랜드를 통해 주문할 수 있으며, 배달 도착 시간을 지정하는 예약 기능도 제공합니다. 주문 서비스에 등록된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플러스친구로 4200만명 카카오톡 이용자와 접점을 확보하고, 간편한 주문 과정으로 이용자와 가맹점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 저장 기능

지금까지 인스타그램 라이브 스토리는 실시간 방송이 끝난 뒤 바로 사라졌는데요. 앞으로 라이브 스토리를 저장할 수 있다고 합니다. 방송을 마친 뒤, 화면 오른쪽 상단에 나타나는 ‘저장’을 누르면 해당 영상이 핸드폰에 저장되는데요. 실시간 댓글과 ‘좋아요’, 시청자 수는 저장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라이브 스토리 방송은 최대 한 시간까지 가능한데요. 앞으로는 팔로워들과 소통한 영상을 간직해둘 수 있겠네요. 

 

 


 

 

3.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실시 

유튜브가 크리에이터를 대상으로 4일간 교육 멘토링 지원 프로그램인 ‘유튜브 위크’를 진행합니다. 

유튜브 위크에서는 크리에이터들의 채널 운영 및 콘텐츠 제작을 돕는 교육과 정보 교류를 지원하는 네트워킹 행사가 진행되는데요. 

영상 기획 노하우 공유는 물론,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과 같은 새로운 기능에 대한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22일)은 ‘유튜브 콘텐츠 랩’이 진행되어 현직 방송 작가와 PD가 방송 구성 및 스토리 텔링에 대해 강의하고, 23일에는 가족 및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의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유튜브 키즈 랩’이 열립니다. 24일에는 라이브 스트리밍의 활용 전략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유튜브 라이브 스트리밍 워크숍’이 진행되며, 대도서관, 도티, 디바 제시카, 밴쯔 등 유명 크리에이터들이 참여한다고 합니다. 

 

 


 

 

4. 10대보다 긴 20대의 #인터넷 이용 시간은?

최근 발표된 ‘2016 인터넷 이용실태조사 최종보고서’에 따르면, 전체 가구의 99.2%가 가구 내에서 인터넷 접속이 가능하며, 인터넷 이용률은 88.3%로 전년 대비 3.2%p 증가했습니다. 특히, 만 60세 이상 노년층의 경우 인터넷 이용률이 51.4%로 조사되었으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데요. 성별 이용률은 남성(91%)이 여성(85.6%)에 비해 높았으며, 연령별 인터넷 이용률은 10대가 100%, 20대가 99.9%로 높은 수준을 보였습니다. 

 

 

 

또한, 학력이 높고, 소득이 높을수록 인터넷 이용률이 높았는데요.  

대졸이상 고학력자의 이용률은 99.4%였으며, 초졸이하는 65.3% 수준이었습니다. 

월평균 소득이 400만원 이상인 가구원의 이용률은 96.4%였지만, 소득이 100만원 미만인 경우는 42.1%에 불과했습니다. 

 

인터넷 이용자의 48.8%가 일주일에 평균 14시간 이상 이용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연령별로는 20대가 주평균 22.8시간으로 가장 길었고 30대(19.5시간), 10대(15.4시간), 40대(15.3시간) 순이었습니다. 

 

 

 

 

또한, 인스턴트 메신저 이용률은 92.5%, 이메일 이용률은 59.1%, 인터넷 뱅킹 이용률은 57.5%, 인터넷 쇼핑은 57.4%, 위치 서비스는 74%, SNS는 65.2%가 이용하고 있다고 응답했습니다.

 

 

5. #피키캐스트 1020을 위한 대선 페이지 ‘우주인’ 

피키캐스트에서 10~20대 젊은 층을 위한 19대 대선 웹사이트 ‘우주인’을 개설했습니다. 우주인은 ‘우리가 주인입니다.’의 줄임말로, 대선 예비 후보가 피키캐스트 에디터 계정을 만들어 ‘1020세대’의 관심사에 맞는 정책, 공약을 알리고 소통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입니다. 

현재는 더불어민주당의 이재명, 안희정 예비후보와 바른정당의 남경필 예비후보가 계정을 열었다고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대선 후보의 하루 동향을 알리는 ‘데일리 후보 소식’ 등 1020세대에 특화된 선거 콘텐츠가 게재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