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인크로스,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시럽애드 영업양수 / 인공지능 R&D에 1630억 투입

오픈애즈

2017.03.09 18:30
  • 201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인크로스, 시럽애드   #정부 AI 투자  #농산물마케팅  #O2O, AI도입   #굿즈마케팅


1. 인크로스, 모바일 애드 네트워크 #시럽애드 영업양수

인크로스에서 모바일 애드네트워크 ‘시럽애드’ 사업을 SK플래닛으로부터 영업양수한다고 합니다. 양수가액은 19억 4000만원이며, 양수 예정일은 오는 4월 1일이인데요. 시럽애드는 국내 4위 애드 네트워크 사업자로, 현재 3800여개 모바일 매체와 연동되어 있습니다. 

이번 영업양수를 통해 인크로스는 매체 네트워크를 더욱 확대하고, 동영상 애드 네트워크 ‘다윈’과의 시너지를 창출해 애드테크 기반의 디지털 광고 전문회사로 도약한다고 합니다.  

 

2. #인공지능 R&D에 1630억 투입, 전년보다 47%증가

미래창조과학부가 올해 인공지능(AI) 관련 연구개발에 지난해보다 47% 증가한 1630억 원을 투입한다고 합니다. 

투자되는 분야는 AI 소프트웨어, AI 하드웨어, 기초기술을 포함한 3개 분야인데요. 여기에 응용서비스확산과 인력양성 등 산업기반구축을 포함하면 AI 관련 예산은 2017년 총 2257억원 규모로 지난해보다 63%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뿐만 아니라 정부는 ‘AI 국가전략 프로젝트’를 추진하며 AI공통 플랫폼 개발, 차세대 AI 기술 개발, AI 선도 서비스 연계 지원 등을 함께 진행한다고 합니다. 

 

3. #농산물마케팅 지금 신청하세요!

한국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20일에서 23일까지 3박 4일간 실시되는 ‘농산물 마케팅 실무 향상’ 교육 과정생을 모집한다고 합니다. 

해당 교육은 급변하는 농산물 유통환경에 대응하여 실무자의 마케팅 역량 강화와 차별적 마케팅 전략 수립 능력을 배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교육생들에게 인기가 가장 높았던 과정인데요. 

해당 과정을 통해 농식품 시장을 이해하고, 각 유통채널(대형유통업체, 온라인시장, 홈쇼핑 등)에 따른 상품화 전략, 그리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에 관해 학습하게 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주요 교육대상은 영농조합법인과 농업회사법인의 임직원, 농식품 창업자 등이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되어 4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자세히 확인하기 > edu.at.or.kr

 

4. #O2O 업계에서도 적극적으로 AI 도입

최근 O2O 업계에서도 AI 기술에 투자를 하거나 관련 인재를 데려오는 등 AI 도입을 위한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여기어때는 이번달 내로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를 도입할 예정이며,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100억원을 투자해 AI 도입을 위한 개발에 착수했습니다. 여기어때는 ‘스테이테크 AI’ 프로젝트를 추진해, 이용자들에게 개인화된 숙소를 추천해주는 것이 챗봇 개발의 목표라고 하는데요. 스테이테크 AI는 날짜, 지역, 상황에 맞는 숙박시설을 추천하며, 객실가격과 위치, 운영시간, 투숙인원, 환불처리, 서비스 이용 방법도 안내합니다.

한편, O2O 업계에서 경쟁적으로 AI를 도입하는 것에 대한 우려도 제기됐는데요. 관련 업계 관계자는 챗봇이 도입되면 이용자경험(UX) 측면에서 편의성을 가져올 것으로 보이지만, 최근 AI 열풍으로 챗봇을 무분별하게 도입하려고 하는 것은 아닌지, 만약 음성기반 챗봇도 아니면서 기존과 다른 기술 차별성을 보여주지 못한다면 기존 인터페이스보다 오히려 불편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5. 책부터 영화까지 #굿즈마케팅 열풍

소셜책이나 영화표를 팔 때 함께 주는 일종의 기념품을 ‘굿즈’라고 하는데요. 요즘 영화 매니아 등을 대상으로 한 ‘굿즈 마케팅’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사진 엽서부터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영화를 소재로 제작한 ‘굿즈’가 영화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인데요. 특히 적은 예산 때문에 홍보 활동에 어려움을 겪는 ‘다양성 영화’들은 굿즈를 마케팅에 활용하면서 관객을 끌어들이고 있습니다. 이렇게 예술상품에 더한 또 다른 팬심상품. 굿즈 마케팅이 문화계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고 하네요.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시럽애드
  • #다윈
  • #농산물마케팅
  • #AI
  •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