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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cial Weekly Review는 이노버즈미디어 내부 스터디 랩을 통해 공유되는 소셜미디어 관련 이슈, 리포트 및 페이스북 마케팅 파트너 관련 자료 중 외부 공유가 가능한 내용을 선별하고 간략히 정리하여 매주 월요일 업데이트 됩니다. 지난 한 주간의 주요 내용을 간략하게나마 리뷰함으로써 담당하고 계시는 업무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1. “Microsoft to Acquire LinkedIn” 마이크로소프트가 비즈니스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인 링크트인(LinkedIn)을 262억 달러에 인수하기로 했다고 밝혔습니다. 인수 후에도 링크트인의 브랜드, 기업 문화 그리고 독립성은 그대로 유지된다고 합니다. 이제 한 가족이 된 마이크로소프트와 링크트인이 앞으로 어떤 시너지 효과를 만들어내고 어떻게 시장을 변화시킬지 귀추가 주목됩니다.


2. Microsoft’s Acquisition of LinkedIn 마이크로소프트와 링크트인 시너지에 대한 기대 

마이크로소프트와 링크트인이 미래에 어떤 시너지를 낼 수 있을지 살펴보겠습니다. 

<http://www.slideshare.net/Microsoft/microsoft-to-acquire-linkedin-overview-for-investors> 

• 어디에서든 확인할 수 있는 프로페셔널 프로필: 흩어져 있던 사용자의 비즈니스/프로페셔널 프로필이 하나로 통합되어 아웃룩, 스카이프 등 다양한 앱에 필요한 데이터가 시의적절하게 나타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더욱 진화된 뉴스피드: 사용자가 종사하고 있는 업계 소식 및 소속된 조직 안에서 앞으로 진행될 프로젝트 관련 업데이트에 대한 정보를 반영하여 맞춤화된 뉴스피드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디지털 비서 코타나(Cortana): 사용자가 더욱 원활하게 업무를 할 수 있도록 MS의 코타나가 똑똑한 비서 역할을 해줄 것입니다. 예를 들어, 비즈니스 파트너와의 미팅 일정을 알려주고, 그 파트너에 대한 정보를 미리 귀띔해줄 수 있습니다.


3. Facebook Messenger Update 페이스북 메신저 기능 업데이트 소식 

매달 9억 명 이상의 사람이 사용할 만큼 엄청난 인기를 누리는 페이스북 메신저! 

사용자가 메신저에서 더욱 쉽게 대화를 시작할 수 있도록 페이스북이 업데이트를 적용했습니다. 

• 페이스북에서 가장 최근에 나눈 대화는 화면 맨 윗부분에 그대로 유지됩니다. 

• 가장 최근에 나눈 대화 바로 아래에 가장 자주 대화를 나누는 친구를 모아 놓은 '즐겨찾기(Favorites)' 섹션이 추가됩니다. 

• 그리고 즐겨찾기 섹션 밑에는 사용자가 축하 메시지를 잊지 않고 보낼 수 있도록 생일인 친구가 보입니다. 

• 맨 마지막 부분에는 '접속 중(Active Now)' 섹션이 추가되어 현재 메신저에 접속 중인 친구 또는 동료를 볼 수 있습니다.    <http://newsroom.fb.com/news/2016/06/messenger-makes-it-even-easier-to-start-conversations>


4. Instagram Ad Mobile Banner 인스타그램 광고에 추가되는 모바일 배너 

매달 20만 개 이상의 기업이 인스타그램을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인기 광고 플랫폼으로 꾸준히 진화 중인 인스타그램이 광고에 모바일 배너를 포함한다고 합니다. 

<http://www.adweek.com/news/technology/instagram-ads-now-include-mobile-banners-171958> 

• 인스타그램 관계자에 의하면 많은 인스타그래머가 직접 반응 (Direct Response) 광고를 발견했을 때 해당 브랜드에 대해 더 알기 위해 브랜드 이름을 클릭해본다고 합니다. 

• 이러한 사용자 반응을 고려하여 인스타그램은 사용자가 DR 광고의 브랜드명을 누른 후 브랜드 프로필로 이동했을 때 DR 광고와 같은 콜투액션 문구가 담긴 모바일 배너가 프로필 아래에 뜨도록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5. Emoji Targeting for Twitter Ads 트위터 광고의 이모지 타깃팅 기능 

트위터가 세계 이모지의 날(World Emoji Day)에 맞춰 이모지 타깃팅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단순 키워드 타깃팅과 비교했을 때 이모지 타깃팅이 얼마나 효과적일지 기대됩니다. 

<hhttp://www.socialmediatoday.com/social-business/twitter-introduces-emoji-targeting-ads> 

• 이모지는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브랜드 계정 사이에서 큰 인기를 누려 2014년부터 트위터에서 1,100억 개 이상의 이모지가 트윗되어 왔다고 합니다. 

• 이모지 타깃팅 기능을 통해 앞으로 트위터 광고주들은 특정 감정을 나타내는 사용자 또는 특정 음식 및 관심사에 대해 트윗하는 사람들을 타깃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구체적인 예시는 없지만 패스트푸드 브랜드는 배가 고프다는 내용과 함께 피자 또는 햄버거 이모지를 넣은 사용자를 타깃하고, 프로포즈를 받아 반지 이모지를 트윗한 사용자에 게는 웨딩 관련 브랜드가 광고를 타깃하는 방식을 예측해볼 수 있습니다.

 


6. Instagram Interactions 하락세를 보이는 인스타그램 

인터랙션 소셜미디어 데이터 분석업체 Quintly가 2016년 1분기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인터랙션 추이를 분석했습니다. <https://www.quintly.com/blog/2016/06/instagram-study-interactions> 

• 일 년 전 인스타그램 타임라인에서 비디오 게시물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5%에 불과했다고 합니다. 

지금은 비디오 게시물이 타임라인의 15%를 차지할 만큼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이는 브랸드 스토리텔링을 위해 비디오 콘텐츠가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 전반적으로 인스타그램 게시물의 인터랙션은 감소하고 있습 니다. 천 명 이하의 소규모 계정보다 팬 수가 많은 계정일 수 록 하락세가 더욱 두드러집니다. 

• 이미지 게시물의 평균 인터랙션 감소 비율은 27%이며 비디 오 게시물은 39%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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