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큐레이션

[OpenTip]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란 무엇인가 (등록방법)

오픈애즈

2017.02.28 23:23
  • 9480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1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하기

 

 

안녕하세요. 오픈애즈입니다.

 

저희 오픈애즈에서는 대한민국 모든 마케터들이 네이버의 플랫폼을 활용하여 더욱 효과적으로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네이버의 비즈니스 서비스들을 직접 체험해보고, 사용방법과 노하우를 공유해드리려 합니다.

 

스마트플레이스는 기존 지도 검색등록 서비스의 새로운 이름이며, 사업장 주소만 있다면 누구나 이용 가능합니다.

(명칭 변경 히스토리 : 네이버 지도검색등록 -> 네이버 마이비즈니스 ->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지도에 업체정보가 등록되면 업체정보를 바탕으로 전화 추적, 채팅상담(톡톡), 네이버 예약 등

다양한 네이버 서비스를 업체정보와 연결하여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업체를 홍보할 수 있는데요.


비용은 모두 무료라는 점!

 

그럼, 스마트플레이스 등록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접속합니다. https://smartplace.naver.com/

 


▲ 새로운 업체정보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 업체명, 전화번호, 주소, 업종을 기재한 뒤 등록내역을 확인합니다. 기존에 등록이 되어 있는 정보라면 중복 등록은 불가합니다. 

 

 


▲ 기존에 등록된 정보가 없는것을 확인한 뒤 계속 등록을 진행합니다. 

 

 


▲ 일부 사용자들의 무분별한 대량 등록으로 인해 실제 사업주분들이 피해를 입을 가능성이 있어, 등록 전 휴대폰 인증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휴대폰 번호는 스마트플레이스를 등록하려고 하는 네이버 ID에 등록된 휴대폰 번호로만 인증이 가능합니다.

 

 


▲ 등록에 필요한 필수 정보들을 모두 입력합니다. 이용 시간과 가격정보가 별도로 없다면 "입력할 수 없습니다"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기본적으로 업체명이 검색되어야 통합검색 지도 란에 업체정보가 표시되며, 대표키워드로 입력한 키워드가 업체의 검색어가 되지는 않습니다.

이 점은 반드시 유의해주시고 업체와 연관된 키워드를 입력해주세요.

 

맨 하단에 표시해놓은 영역은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정보를 바탕으로 광고 홍보나 프로모션 홍보 등을 받을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선택사항이므로 홍보나 광고 관련 연락을 받지 않기를 원하시면 체크하지 않고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 비즈넘버는 전화가 걸려온 영역이나 연결성공여부 등을 추적할 수 있는 가상 전화번호입니다. 원래의 번호가 아닌 050으로 시작되는 번호가 부여됩니다.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며, 비즈넘버를 활용할 경우 통화 추적과 통화 연결음 만들기 등의 무료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가격표 사진과 업체 사진이 없다면 별도로 등록을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만, 사용자들에게 보다 양질의 많은 정보를 제공하는것이

업체 홍보에 큰 도움이 되므로 업체사진 정도는 업로드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업체에 대한 상세 설명과 찾아가는길 등을 모두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안내문구가 나오면 다시한번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등록이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검토 및 반영 기간은 업무일 기준 5일 정도가 소요되며, 검토가 길어질 경우 10일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검토중엔 "등록대기" 로 표기됩니다. 결과에 따라 추가로 필요한 서류나 수정이 필요한 사항이 있을 경우 문자메시지나 이메일을 통해 안내가 되고 있습니다. 

 

 


▲ 검토가 통과되면 상태값이 "정상 반영중"으로 표기됩니다. 통과 직후 노출되지는 않으며, 하루 정도 이후에 지도에 노출이 됩니다. 

 

 


▲ 지도 영역에 정상적으로 노출되고 있는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위와 같이 매월 스마트플레이스 서비스에 대한 보고서도 이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는것! 

 

 


여기서 한가지 Tip!

 

스마트플레이스 등록을 완료하면 완료 페이지 하단이나, 스마트플레이스 등록내역 페이지 하단에 아래와 같은 배너가 확인됩니다.

 


▲ 해당 배너 클릭 시, 네이버 검색광고를 집행할 수 있는 5만원짜리 쿠폰이 지급됩니다. 

 

 



▲ 신규 광고주는 해당 링크를 통해 광고주 가입 시 쿠폰이 지급되고, 기존 광고주는 해당 링크를 통해 로그인 시 쿠폰이 지급됩니다. 

 

단, 쿠폰은 신청 익일 자정부로 지급되며, 이미 과금 이력이 있거나, 광고 집행 이력이 있는 계정은 쿠폰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오픈애즈가 알려드리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 등록 절차와 검색광고 쿠폰 이벤트 신청방법, 큰 도움이 되셨나요?

 

스마트플레이스 외에도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비즈니스 플랫폼과 서비스들을 상세히 풀어서 안내해드릴 예정입니다.

오픈애즈의 광고주가 된다면 복잡한 웹마스터도구 등록방법을 오픈애즈에서 도와드리니 오픈애즈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른 네이버 비즈니스 서비스 OpenTip 보기


현재글 [OpenTip] 스마트플레이스 등록하기

> [OpenTip] 웹마스터도구 등록하기

[OpenTip] 마이비즈니스로 나만의 통화연결음 만들기

 










ㅣ에디터 소개 오픈애즈 에디터 임학Junnn

 

임학Junnn 님은 오픈애즈 내 "OpenTip"과 "오픈애즈가 간다" 칼럼을 작성하고 있습니다.

 

junnn@nhnent.com / 031-8038-2630

https://www.facebook.com/openads.official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opentip
  • #오픈 컬럼
  • #사이트 등록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