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오늘아침] 세계1위 DSP 기업 미디어매스, 국내 법인 설립 / 유통업계는 포켓몬고 마케팅 전쟁

오픈애즈

2017.02.24 18:34
  • 3584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오늘 아침 

#미디어매스 국내법인 '위시미디어'  #유통업계 '포켓몬고 마케팅'  #디지털마케팅트렌드   #애드픽 동영상광고  #네이버 신임등기이사


1. 세계1위 DSP 기업 #미디어매스, 국내 법인 설립

글로벌 광고 기업 미디어매스(Media Math)가 국내 전략 법인 위시미디어(Wishmedia)를 설립했습니다. 

미디어매스는 미국 뉴욕에 본사를 둔 맞춤형 디지털 매체 구매 시스템(DSP) 세계 1위 기업입니다. 

미디어매스는 2014년 제일기획과 함께 DSP ‘미디어큐브’를 운영했으며, 

협력 종료 후 직접 국내 광고 시장으로 뛰어들어, 수장으로는 제일기획 출신 이경구 대표가 선임되었는데요.

 

국내 시장은 아직 프로그래머틱 광고 시장의 초기 단계이며, 규모도 작지만, 

미디어매스 플랫폼 시장 점유율이 아시아에서 가장 높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주요 전략 시장이 되었습니다. 

국내 광고 시장에서 페이스북, 유튜브가 부상하면서 프로그래머틱 광고로도 국내 이용자 99%에게 도달이 가능해졌으며, 

아직 네이버가 합류하지 않았지만 지금도 충분한 성장 환경이 만들어졌다고 하네요. 

 

*DSP : 인간이 아닌 프로그램으로 구글, 페이스북, 기타 웹사이트 등 다양한 플랫폼에 산재된 광고공간(인벤토리)을 통합 관리하는 서비스입니다. 다양한 플랫폼이 각자 자신의 인벤토리를 내놓은 공동시장 ‘애드 익스체인지(Ad Exchange)’에서 자동화된 프로그램이 광고주에게 최적화된 광고상품을 사오는 것인데요. 타겟팅된 이용자에게 맞춤형 광고를 노출하며, 기계학습으로 결과를 반영, 광고 효율을 최적화 할 수 있습니다. 

 

2. #유통업계는 포켓몬고 마케팅 전쟁

외식, 패션, 식품 등 유통업계 분야를 막론하고 포켓몬고 마케팅에 열을 올리고 있습니다. 

롯데리아는 국내 외식업계에서 최초로 포켓몬고 공식 파트너사로 전략적 제휴를 맺고 롯데리아, 엔제리너스커피, TGI프라이데이, 크리스피크림도넛, 나뚜루팝, 빌라드샬롯, 더 푸드하우스 등 자사 7개 블내드 2,459개 매장을 포켓스탑으로 지정했다고 합니다. 

롯데리아뿐 아니라 이랜드 SPA 브랜드 스파오에서도 포켓몬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내놓고, 롯데칠성에서도 포켓몬 음료를 내놓았습니다.

커피빈코리아에서는 포켓몬고 주요 출몰 지역에서 게임 출시 2주 만에 40%이상 매출 신장을 이뤄내는 등 혜택을 톡톡히 봤다고 하는데요. 

포켓몬 게임 하나로 국내 유통업계와 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어마어마 하네요. 

 

3. 어도비 ‘고객경험, 디자인’ 등 올해의 #디지털마케팅키워드

고객경험, 디자인, 디지털변혁, 개인화가 올해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핵심 키워드로 선정됐습니다. 

이는 어도비와 이컨설턴시에서 진행한 ‘2017년 디지털 트렌드 리포트’의 조사 결과 인데요. 

고객 경험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가장 중요한 마케팅 요소로 선정되었으며, 

마케터들은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을 넘어 사물인터넷,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을 도입하고 데이터 분석 능력을 향상해야 한다고 답했습니다. 또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위해서는 디지털 변혁을 필수로 꼽았고 개인화와 디자인에 대해서도 높은 비중을 둬 해당 분야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를 강조했습니다.

 

4. #애드픽 동영상광고 3억 조회수 돌파, 대세인증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애드픽(Adpick)’의 동영상 광고 부문 조회수가 3억 회를 돌파했다고 합니다. 

애드픽 동영상 광고(CPV : Cost Per View)는 회원이 광고 캠페인의 동영상 콘텐츠를 자신의 SNS에 직접 업로드한 후 동영상 조회 등의 성과를 발생시키면 광고주가 이에 비례한 광고 비용을 지불하게 되는데요. 동영상 부문은 2015년 4월에 첫 선을 보였으며, 최근 5개월 동안 조회수가 약 2억 회 증가했는데요.

최근 마케팅 트렌드인 인플루언서 마케팅과 동영상 광고가 만나 시너지 효과가 발생하며 이러한 효과가 나타난 것 같습니다. 

앞으로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마케팅의 수요는 지속적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아직 동영상 광고를 시도해보지 않으셨다면 지금이라도 시작해보세요. 

 

 

 

 

5. #네이버 신임 등기이사에 한성숙, 변대규 추천

네이버가 이사회를 통해 한성숙 네이버 대표 내정자와 변대규 휴맥스홀딩스 회장을 신임 등기 이사 후보로 추천했다고 합니다. 변대규 회장은 디지털 셋톱박스로 시작해 비디오 및 브로드밴드 게이트웨이로 글로벌 성공신화를 쓴 벤처 1세대의 상징적 인물로 평가받고 있는데요. 한성숙 대표 내정자와 변대규 회장은 다음 달 17일에 열리는 주주총회의 승인을 거쳐 각각 사내이사와 기타비상무이사로 최종 선임됩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 #DSP
  • #유통업계
  • #동영상 광고
  • #네이버
  • #미디어매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