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오픈애즈

[오늘아침] 네이버 PC 화면 넓어진다. & 복지부, 불법 의료광고 집중 모니터링

  • 2017-02-14
  • 조회수 389
  • 공유수 0
태그
국내P2P금융
네이버
모바일 동영상 광고
불법광고
스타트업
아침에 확인하는 마케팅 뉴스
앱스토어
오늘아침
공유하기

오늘 아침 

#네이버 화면개편  #불법 의료광고  #앱스토어 모니터링  #국내P2P금융  #스마트폰동영상  #스타트업 홍보 '두나방' 

 

1. #네이버  PC 화면 넓어진다.

네이버가 3년만에 처음으로 PC화면 크기를 확대한다고 합니다. 초기화면 개편은 기존의 사용성을 해치지 않도록 점진적으로 개선해나갈 예정이며, 핵심은 ‘가로화면이 넓어진다는’ 점입니다. 풀HD화면에서 사용되는 1080px 수준의 와이드스크린이 도입될 것으로 추정되는데요. 

초기화면의 뉴스섹션도 지역신문과 종합편성채널 등 언론사별로 좀 더 자세히 볼 수 있도록 세분화되며, 사진뉴스도 함께 볼 수 있는 공간이 생깁니다. 

 

 

 

 

2. 복지부, #불법 의료광고 집중 모니터링

정부가 불법 의료광고 근절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선다고 합니다. 

특히, 성형/미용분야 가운데 안면윤곽, 지방흡입, 유방확대술 등 부작용 위험이 높은 진료 분야에 대한 광고를 집중 점검할 계획인데요.

 3월 한 달간 의료기관 홈페이지, 블로그, 카페 등 인터넷에서 이뤄지는 불법 의료광고를 집중 모니터링 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와 관련해 보건복지부는 시술의 안전성만 표현하거나 시술 관련한 심각한 부작용을 안내하지 않은 경우, 부작용을 의문형으로 표현한 경우 등 위법소지가 높은 광고를 집중 점검할 계획이며, 의료법 상 의료행위나 진료방법 등 심각한 부작용과 같은 중요정보는 광고에서 반드시 제공해야 한다고 하는데요.

현행법에서 의료광고 금지규정 위반 시 의료기관에 대해서는 업무정지 1~2개월, 의료기관 개설자에 대해서는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0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3. 구글 3/15까지 규정 지키지 않으면 #앱스토어 퇴출

구글이 3월 15일까지 개인정보보호 가이드라인을 적용하지 않은 앱을 플레이스토어에서 삭제한다고 합니다. 

구글 플레이스토어 가이드라인에 따르면,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된 앱은 카메라, 마이크, 주소록 등 사용자 데이터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접근 권한 요청에 대한 ‘개인정보취급 방침’이 반드시 포함되고 이를 사용자에게 공지해야 하는데요. 

이러한 규정이 지켜지지 않은 앱에 대해서는 플레이 스토어에서 앱이 삭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앞으로 좀비앱이나 복제앱 같은 저품질 앱이 사라질 수 있겠네요.

 

4. #국내 P2P 금융 7000억 돌파

국내 P2P 금융 시장이 전년보다 약 8,4배 증가하며 7000억을 돌파했습니다. 올해까지는 총 1조 5000억원 이상을 달성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P2P 금융사는 1월 말 기준 131개로 조사됐으며, 신용 P2P 총 누적대출액은 1648억 원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1월에는 P2P 대출가이드라인 사전예고 발표와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유용한 ‘골든피플’ 이슈가 있었는데요. 또한, 신생업체에서 투자상품 소개 시, 원금보장 100% 원금보증 등의 표현을 사용하며 투자금을 모집한 사례가 발생하기도 했습니다. 

 

5. #스마트폰 동영상, 1인당 한달에 16시간 시청

스마트폰으로 동영상을 보는 시간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는데요. 올 1월 한국 안드로이드 동영상 앱 총 사용시간은 256억 분이었다고 합니다. 

즉, 사용자 당 한 달 동안 16시간 넘게 동영상을 시청한 것인데요. 작년 3월에 비해 10개월에 102%나 증가한 수치라고 하네요. 

 

 

 

 

6. 스타트업 공동 소셜 홍보 채널 #두나방

위드이노베이션이 스타트업 상생을 위한 소셜 홍보 플랫폼을 출범했습니다. ‘두나방 : 두 여자가 나오는 라이브 방송’을 통해 대외홍보를 고민하는 스타트업들의 온라인 교류 장을 연 것인데요. 격주 목요일 오후5시부터 6시까지 1시간 동안 방송되며, 국내 우수 스타트업 기업 및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소셜 PR 채널이 운영됩니다. 이뿐만 아니라 여기어때는 스타트업 기업들이 함께하는 오프라인 정기 홍보채널 구축을 위해 스타트업 공동 홍보플랫폼 ‘여기모임 위드(with) 스타트업’을 발족하기도 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이 저작물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4.0 국제 라이선스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원문을 변경하지 않고, 비영리 목적으로 활용하며, 반드시 저작자를 표기해야 합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