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프로젝트 1101

[1101] 모비아카데미 콘텐츠 기획 실무 수강 후기

  • 2019-07-01
  • 조회수 675
  • 공유수 0
태그
모비아카데미
일일공일
콘텐츠기획실무
공유하기

 

 

 


6월의 1101을 함께했던 교육  

 

교육사 _ 모비아카데미
강의명 _ 사수도 알려주지 않는 콘텐츠 기획 실무
일자 _ 2019년 6월 19일 
장소 _ 강남구 역삼로 180마루 180 지하 1층 이벤트홀 


콘텐츠 기획자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콘텐츠 기획자입니다. 명쾌한 답이 없는 콘텐츠 기획 실무에 있어 실전 노하우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 받고자 해당 강의를 신청했습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구체화 하기 어려운 콘텐츠 마케팅에 대해 A to Z를 풀어 설명하는 강의였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을 시작한지 오래 되었지만 콘텐츠 마케팅 자체에 대한 정의에 대해서는 생각해본적이 없었는데 신입 시절로 돌아가 업무 범위에 대해 차근 차근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1. 목적에 따른 콘텐츠 분류
'공감-흥미-유익'이 공존해야 생명력 있는 콘텐츠가 된다는 인게이지먼트 성공공식과 인게이지먼트가 높으면 직접 전환이 없어도 유의미한 브랜딩 콘텐츠, 인게이지먼트가 높아도 전환이 낮으면 개선이 필요한 세일즈 콘텐츠라고 콘텐츠를 크게 2분할 하여 설명해주셨는데요, 실무자 입장에서 명확하고 쉬운 설명이라고 느꼈습니다. 

2. 실패하는 콘텐츠의 기준
콘텐츠에 기준을 세우기는 어려우나, 트렌드를 보고 판단하자면 개인의 입맛에 맞춰 가독성을 잃은 예술가형 콘텐츠, 유행어를 남용해서 오히려 아재같이 느껴지는 콘텐츠, 존대와 반말을 오가며 페이지 성격을 모호하게 흐리는 다중인격 콘텐츠, 너무 많은 정보를 담아 스낵컬쳐라는 특징을 잃은 콘텐츠 등이 실패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3. 참고할 만한 기업 페이지 
개인적으로 가장 만족한 항목이었는데요, 필드에서 비용을 많이 쓰는 것과 별개로 콘텐츠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하고 있다고 생각하시는 브랜드 페이지를 알려주셨습니다. 그 중에서 공감했던 건 농심과 안다르의 페이지였습니다. 콘텐츠 아이데이션이 필요할 때 잘 운영된 페이지를 보는 것 또한 기획에 영감을 줄 수 있다는 조언을 주셨습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이미 알고 있지만 구체화하기는 모호했던 항목들을 머리 속에서 정리해볼 수 있던 시간이라는 점에서 유익했습니다.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경험이 전혀 없거나 반년 이하인 신입분들이 가시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네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도 강의가 업데이트 될 때 마다 찾아보고 있는데요, 콘텐츠 부분에 있어서는 연차가 낮은 분들을 대상으로한 강의외에는 찾아보기 어려운 점이 아쉽습니다. 5년차 이상의, 해볼 만큼 해본 콘텐츠 마케터를 위한 강의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디스플레이AE의 후기
1. __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디스플레이AE로 일하고 있는 김효정입니다. 

2. 일과 일 사이에 어떤 시간이었나요?
다양한 업무를 직접 경험하며 매일 많이 배워나가긴 하지만, 학교를 다니던 때처럼 직접적으로 교육을 받는 기회는 잘 얻기 어려웠는데요, 금번 교육을 통해 다양한 이론을 접하고, 이를 직접 저의 업무와 연관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되어 아주 좋았습니다. 

3. 강의에서 가장 깊게 남았던 점 3가지를 공유해주실래요?
교육을 통해 배웠던 유익한 점이나 꿀팁을 잘 정리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 부분이 콘텐츠의 핵심일 것 같습니다. 저는 다양한 광고주의 소재를 제작하는 업무를 담당하는데요,  이미지에서부터 동영상까지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면서 어떤 방향으로 제작해야 할 지, 효율을 높이는 방법이 무엇일지 등 전반적인 기획과 운영에 대한 고민이 많았습니다. 이번 교육에서는 콘텐츠의 정의와 사람들이 좋아하는 콘텐츠, 그리고 이의 제작 방식 등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고, 또 이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점이 좋았습니다. 

4. 모비아카데미의 강의가 업무에 도움이 될 것 같나요?
앞으로도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제작하게 되면서 광고를 접하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한번 더 고민해보고, 기획해볼 수 있는 소중한 경험이 된 것 같습니다. 

5. 앞으로 모비아카데미와 함께하는 또 다른 1101 강의들을 들어보실 생각이 있나요?
광고 콘텐츠에 대한 강의를 들었으니, 어떻게 운영을 해야 보다 효율적으로 사람들에게 좋은 콘텐츠를 전달할 수 있는지, 운영 전반에 대한 심층적인 강의를 들어보고 싶습니다.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