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 xml sitemap generator
공유하기

2018 업종분석 리포트_종합편

 

 

 

◎ 광고비 분석  

 급성장하던 디지털 광고비용의 성장세가 감소해, 2017 리서치 애드 추산 광고비는 전년 대비 6% 증가

 PC DA , Mobile DA 광고 비중은 소폭 감소한 반면, Video Ad 비중은 전년 대비 증가  

 

◎ 매체별 광고비 비교

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주요 포털 3사 중심의 PC DA 광고 집행 형태는 전년과 유사

 테라M, 리니지 등 게임 광고의 영향으로 유튜브 매체에 집행된 PC DA 광고비가 전년 대비 증가

 모바일 DA 광고비 중 네이버, MANPLUS 비중 증가 뚜렷 

 Video Ad 광고비 중 유튜브, 페이스북 등 글로벌 플랫폼사의 비중이 전년 대비 5%p 상승 

 

◎ 업종별 광고비 비교 

 게임 업체의 디지털 광고비 증가로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의 비중 전년 대비 소폭 상승

 온라인 커머스 업체들의 광고비 집행이 일괄 감소합에 따라 전년 대비 유통 업계 비중 하락 

 손해보험 광고주들의 마케팅 투자 증가로 금융, 보험 및 증권 업종의 PC DA광고비 증가

 외식 브랜드와 국내 대형 항공사들의 PC DA 집행 규모 감소로 인해 서비스 업종 광고비 감소 

온라인 커머스 업체들의 Mobile 광고비 집행이 일괄 감소함에 따라 전년 대비 유통 업계 비중 하락

 자동차 업체의 브랜딩 캠페인을 중심으로 한 광고비 확대가 수송기기 광고비 상승 견인 

 외식 산업, 문화/공연 중심으로 Video Ad 집행 증가해 서비스 업종의 규모 및 비중 증가

 신규 게임 중심으로 Video Ad 집행 규모 증가해 컴퓨터 및 정보통신 업종 광고비 증가

 

원문 바로가기 > 

※업종별 분석 리포트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게임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교육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금융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식음료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유통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자동차 

- 2018 업종분석 리포트_화장품

 

ㅣ작가 소개  메조미디어  

공유하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