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주얼 리포트

취향 존중! 주류 시장의 변화

KPR 인사이트 트리

2022.11.16 08:00
  • 262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4
  • 0

소주 대신 위스키, 맥주 대신 와인! 🍷

 

MZ세대 소비자들을 사로잡은 고급 주류

코로나19로 인해 주류 문화와 대세 주류 역시 바뀌었다고 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회식이 줄고 재택근무가 확대되면서

집에서 간단하게 음주하는 ‘홈(HOME)술’ 문화와 ‘혼술’ 문화가 보편적으로 자리잡게 되었습니다.

 

홈술과 혼술이 증가하면서 주류를 소비하는 트렌드 역시 변화했습니다.

대형 유통사를 중심으로 고급 주류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매장이 증가했고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며 가격대가 낮아졌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따라 새로운 방식으로 주류를 즐기는 믹솔로지(Mixology) 트렌드가 확산되며

소셜미디어 상에서는 위스키와 특정 음료를 섞는 ‘OO하이볼’ 레시피가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이번 비주얼리포트 41호에서는 변화한 주류 트렌드에 대한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과 

주류 시장의 고급화와 다변화 현상에 관련된 구체적인 사례를 제시했습니다.

 

 

🙋이런 점이 궁금하다면 비주얼 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대세는 홈술과 혼술? 코로나19 이후 급변한 주류 트렌드!

🔎 최근 3년간 ‘홈술’과 ‘혼술’에 대한 언급량 변화가 궁금하다면?

🔎 MZ세대는 와인과 위스키에 빠졌다! ‘주류 시장의 다변화와 고급화’ 사례가 궁금하다면, 이번 비주얼리포트를 읽어보세요!


 

 


 
 

 

💭 💭 💭

 

 

🔎 비주얼 리포트는 KPR 인사이트 트리 리포트의 빅데이터 분석 자료를 인포그래픽으로 소개합니다.

🔎 KPR 인사이트 트리 홈페이지에서 더 많은 리포트 자료와 빅데이터 분석 결과를 확인해보세요!

🔎 KPR 인사이트 트리 홈페이지 바로가기

 

출처: KPR 인사이트 트리

 

 

  • #주류
  • #MZ세대
  • #소비트렌드
  • #홈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