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아침

10월 광고시장 약보합 / MZ세대 사장님 잡는다

오픈애즈

2022.09.30 06:00
  • 1167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0
  • 0

📣 10월 광고시장 약보합

 

다음달 광고시장이 약보합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되었습니다.

28일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에 따르면 10월 광고경기를 전망하는 광고경기전망지수(KAI)는 99.3으로 집계되었습니다. 10월에는 전월 추석시즌에 비해 광고비 집행이 소폭 감소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매체별로는 지상파TV 100.4, 케이블TV 99.8, 종합편성TV 99.5, 라디오 100.9, 신문 102.0, 온라인-모바일 101.8로 조사됐다. 케이블TV와 종합편성TV 광고비 집행이 감소하고,  지상파와 신문, 온라인-모바일의 광고비는 전월보다 소폭 증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 KAI는 매월 국내 560여 개 광고주에게 다음 달 광고지출 증감여부를 물어 응답값을 지수화한 자료입니다. 광고지출이 늘어날 것이라고 응답한 사업체가 많으면 100을 넘고, 반대면 100 미만이 됩니다. 

 


📣 MZ세대 사장님 잡는다

 

11번가가 디지털 환경에 익숙한 MZ세대 셀러들의 유입을 늘리기 위해 셀러존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합니다.

11번가는 셀러존 공식 홈페이지를 지난 2016년 이후 6년만에 새롭게 단장했다고 밝혔는데요. 홈페이지 리뉴얼은 심플하고 직관적인 구성과 디자인을 강조한 사용자 환경(UI)에 중점을 뒀다고 합니다. 새로운 홈페이지의 메인 페이지는 셀러존의 중점 서비스인 ‘LIVE교육’, ‘동영상 교육’을 한눈에 보기 쉽게 배치한 것이 특징이라고 합니다.

 

 

 

📣 카페24-크리테오, 온라인 쇼핑몰 광고는다


카페24와 크리테오가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 성장을 함께 지원합니다. 

카페24는 글로벌 커머스 미디어 기업 크리테오와 '중소형 이커머스 시장 활성화를 위한 광고 솔루션 구축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습니다. 양사는 이번 MOU로 서로의 기술을 연동한 광고 솔루션을 구축해 중소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매출 확대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고 합니다. 특히 소비자의 쇼핑 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구매 가능성 높은 상품을 노출하는 광고 서비스를 지속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어제 아침'으로 되돌아가기>

📣 4000만명 쓰는 네카오 앱

📣 인터넷신문 뉴스 1건에 광고 평균 9.9개 노출

📣 MZ세대 10명 중 8명 "노후불안"

  • #오늘아침
  • #광고시장
  • #카페24
  • #크리테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