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이슈

2022년 9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

2022.09.19 08:00
  • 2881
  • 콘텐츠에 ‘좋아’해줘서 고마워요 -
    1
  • 0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2년 9월의 미디어 이슈 


 

인크로스의 펭귄 사원 마인이의 마케팅 인사이트

이 아티클은 마인이의 블로그에서도 만나볼 수 있어요! (→ 마인이의 마케팅로그 보러가기)


| 미디어 트렌드

빠르면 올해 12월부터 아이폰 유저들, 애플페이 간편결제 쓸 수 있다



 

오래 기다리셨습니다 아이폰 유저들, 빠르면 12월부터 애플페이 간편결제를 쓸 수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들려왔어요! 애플페이 간편결제 도입에는 2018년부터 현재까지 빠르게 성장 중인 간편 결제 시장이 한 몫 했습니다. 현대카드와의 계약을 통해 아이폰 유저들은 전국의 편의점, 스타벅스, 등 대형가맹점에서 애플페이로 간편결제가 가능하게 될 거라고 하네요. 네이버페이와 카카오페이도 애플워치를 통한 간편결제 시장에 뛰어드는 등 향후 간편결제 시장은 QR코드 방식과 NFC 방식 모두로 확대될 것으로 보여요.

 

‘N배달(가칭)’로 시켜먹자! 네이버도 배달 시장 뛰어든다

 

 

 

네이버에서 배달 서비스(‘N배달’(가칭))를 시작한다고 해요. 소상공인(SME)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함이라고 하네요. 네이버가 배달 서비스를 시작한 데에는 빠르게 성장 중인 국내 배달 시장 추세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보여요. 코로나19로 인해 주요 배달 앱들의 개인 결제 금액 추정치가 2020년 대비 2021년 두 배 가량 증가했거든요! 기존 네이버가 보유한 네이버 예약이나 주문 서비스에도 쉽게 접목할 수 있는 점도 출시 요인 중 하나로 보여요. N배달은 빠르면 올해 11월 출시 예정이고요, 앞으로 배달 관련 플랫폼의 성장세도 이어질 것으로 전망됩니다!

 

| 주요 매체 소식

네이버

네이버웹툰, 라인망가·이북재팬 합산 월간거래액 100억엔 돌파

로컬SME 위한 새로운 비즈니스 솔루션 ‘플레이스 쿠폰’ 출시

네이버 증권, 미국 뉴욕 타임스 스퀘어에 광고 캠페인 진행

네이버NOSP/GFA 게재 지면 확대


 

 

 

카카오

카카오페이증권, 주식 신용거래 서비스 개시

‘모빌리티 종사자 상생 기금’ 100억원 조성

‘카카오임팩트 펠로우십’ 시즌3 시작

카카오 비즈보드 게재 지면 확대 및 신규 CPT 광고 상품 출시 예정



 

| 이 달에 주목할 미디어

[ 크리테오 ]

 

-한줄 요약: 크리테오 X 틱톡 비디오 광고 상품 출시

-강점: 크리테오의 전세계 최대 규모 커머스 데이터와 MZ세대 집중 타겟팅 가능한 틱톡 인벤토리를 결합한 동영상 광고 상품

-주 사용자: MZ세대

-어떤 상품?: ‘추천’ 피드에 노출되는 비디오 광고. Reach/ Consideration/ Conversion 목적으로 광고 집행 가능


[ 봄캘린더 ]
 

-한줄 요약: 2030 여성의 라이프스타일을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어플
-강점: 생리 주기 관리, 몸 상태 관리, 임신 모드 등 여성에게 꼭 필요한 기능을 편리하게 제공
-주 사용자: 2030 여성
-어떤 상품?: 시작 팝업, 띠 배너 및 하단 애니메이션 배너 커스텀 상품 등 

 


 

해당 포스트는 인크로스 2022년 9월 미디어 이슈 리포트를 기반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

[미디어 이슈 리포트] 2022년 9월의 미디어 이슈

 

  • #네이버
  • #카카오
  • #미디어 트렌드
  • #결제 업종